발렌타인데이를 위한 뷰티팁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밸런타인데이는 그 자체로 소중하고 행복하다. 그 시간을 더 향기롭게 채울 수 있도록 커플을 위한 향수와 뷰티 클래스, 커플이 함께 가기 좋은 스파와 남자친구를 위한 뷰티 제품을 소개한다.

Perfumed Couple Look

커플의 취향을 고려해 함께하면 향이 더욱 근사해지는 향의 조합을 소개한다. 그가 자주 쓰는 향수에 맞춰 당신의 향수를 바꿔보거나, 밸런타인데이에 당신이 자주 쓰는 향수와 어울리는 향수를 그에게 선물해보길

배우 저스틴 롱 & 아만다 사이프리드 커플
대학생 새내기 커플처럼 상큼 발랄한 커플에게 어울리는 플루티 계열과 시프레 계열의 조합. 활기찬 에너지가 가득한 상큼한 여자와 털털하고 부드러운 성격의 남자 커플처럼 달콤하면서도 시원한 향이 느껴진다. 드레스 코드 캐주얼한 옷차림이나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스타일을 선호하는 커플. 데이트 코스 젊음의 열기가 가득한 장소, 놀이공원, 동물원, 야구장.

1 여자 | 조 말론의 블랙베리 앤 베이 오드코롱. 블랙커런트의 톡 쏘는 향과 블랙베리 잎의 신선한 풀 내음, 시더우드 나무 향이 어우러져 숲길을 걷는 듯하다. 100ml 16만원대.
2 남자 | 아닉구딸의 듀얼 오드뚜왈렛. 가죽과 머스크의 따뜻한 향에 싱그러운 풀 내음이 더해져 지중해의 따스함이 느껴진다. 100ml 20만2천원.

배우 올리비아 팔레르모 & 모델 요하네스 휴블 커플
머스크 계열은 파우더리하면서도 따뜻한 향조로, 상대방을 포근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 서로 눈빛만 봐도 마음이 통하는 오랜 연인의 모습이 떠오른다. 유니섹스 타입으로, 누구에게나 어울리며 장소나 분위기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다. 드레스 코드 니트나 캐주얼, 정장 등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할 수 있다.데이트 코스 분위기 좋은 카페와 레스토랑이 많은 동네.

1 여자 | 디올의 쟈도르 베일 드 퍼퓸. 토스카나 아이리스와 화이트 머스크가 조화를 이룬다. 100ml 18만원.
2 남자 | 발맹의 카르본 오드뚜왈렛. 머스크와 시암 벤조인, 베티버가 어우러져 강렬한 카리스마를 남긴다. 100ml 12만5천원.

배우 아담 브로디 & 레이튼 미스터 커플
이국적이면서도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소프트 오리엔탈 계열의 향수와 자연의 촉촉함을 느낄 수 있는 그린 계열 향수의 조합은 따뜻한 햇살이 내리쬐는 날 물가에 앉아 발을 첨벙첨벙 담그는 기분처럼,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드레스 코드 편안한 세미 캐주얼 차림의 커플. 데이트 코스 카페나 갤러리에서의 여유로운 데이트.

1 여자 | 롤리타 렘피카의 엘렘 오드퍼퓸. 재스민과 일랑일랑의 부드러운 꽃향에 몰약의 잔향이 따스하게 스민다. 80ml 12만원대.
2 남자 | 갈리마드의 1747 오드뚜왈렛. 라벤더 향이 가득한 삼나무 숲길을 걷는 듯한 싱그러운 향이다. 100ml 11만원.

영화감독 마이클 폴리시 & 배우 케이트 보스워스 커플
꽃다발처럼 풍부한 꽃 향이 가득 담긴 여성스러운 플로럴 계열의 향수와 따뜻하고 남성적인 우디 향에 싱그러운 풀 내음이 더해진 그린 우디 계열의 향수가 만나면 우아하고 세련된 향이 만들어진다. 드레스 코드 미니 드레스나 스커트처럼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즐기는 여자와 세미 정장을 즐겨 입는 남자. 데이트 코스 격식을 차려야 하는 고급 레스토랑이나 클래식 연주회.

1 여자 | 펜할리곤스의 아르테미지아 오드퍼퓸. 은방울꽃과 제비꽃우아한 향기에 달콤하고 파우더리한 바닐라 향이 더해진 여성스러운 향이다. 40ml 19만8천원.
2 남자 | 크리드의 타바롬므 오드퍼퓸. 타바코 잎과 파촐리, 베르가모트 향이 묘한 조화를 이룬다. 75ml 34만8천원.

왕세손비 케이트 미들턴 & 왕자 윌리엄 윈저 커플
싱그러운 숲에서 솜사탕을 한입 머금은 듯한 프루티 플로럴과 시트러스 계열의 조합은 우아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풍기는 커플에게 잘 어울린다. 세련되고 청순한 분위기의 여자와 부드럽고 자상한 분위기의 남자커플을 위한 조합. 드레스 코드 청순한 원피스를 즐겨 입는 여자, 클래식한 셔츠와 바지를 즐겨 입는 남자. 데이트 코스 상쾌한 공기를 맡으며 걸을 수 있는 공원과 미술관.

1 여자 | 샤넬의 샹스 오 땅드르 오드뚜왈렛. 재스민의 부드러움과 자몽과 모과의 상큼함이 어우러져 싱그러움이 가득하다. 100ml 16만8천원.
2 남자 | 딥티크의 오에도 오드뚜왈렛. 싱싱한 레몬과 오렌지를 쪼갰을 때 느껴지는 신선하고 상큼한 향을 그대로 담았다. 100ml 17만5천원.

배우 안젤리나 졸리 & 브래드 피트 커플
화려함을 즐기는 커플에게는 풍성하고 농도 짙은 오리엔탈 계열과 묵직하면서도 깨끗함이 묻어나는 중후한 멋의 우디 계열을 추천한다. 어느 한쪽으로도 치우치지 않고, 서로에게 지배당하지도 않는 최상의 조합으로, 서로가 가진 향의 풍성함을 배가시키며 모든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드레스 코드 고혹적인 드레스를 입은 여자와 클래식한 슈트 차림의 남자. 데이트 코스 커플 파티, 재즈 바.

1 여자 | 겔랑의 샬리마 오드퍼퓸. 바닐라와 붓꽃, 통카빈의 조합이 관능적이고 신비로운 여인을 연상시킨다. 50ml 12만8천원.
2 남자 | 메모의 샴스 오드퍼퓸. 러시안 페이퍼와 통카빈, 베티버, 오우드가 조화롭게 뒤섞인 이국적인 향이다. 75ml 23만5천원.

1,2 갈리마드의 맞춤 향수.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향수 고유번호 대신 기념일을 새겨준다. 3,6 레이블에 이니셜이나 글을 적을 수 있는 데메테르의 맞춤 향수. 4,5 르 라보의 레이블링 향수. 향수와 향초 등의 레이블에 글자를 넣어준다.

1,2 갈리마드의 맞춤 향수.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향수 고유번호 대신 기념일을 새겨준다. 3,6 레이블에 이니셜이나 글을 적을 수 있는 데메테르의 맞춤 향수. 4,5 르 라보의 레이블링 향수. 향수와 향초 등의 레이블에 글자를 넣어준다.

Only One

특별한 선물을 찾고 있다면 향수 레이블에 사랑하는 사람의 이니셜이나 메시지를 담아 선물하면 어떨까?

1. 갈리마드 퍼퓸 스튜디오
프랑스 왕실 맞춤 향수를 제작해온 갈리마드의 퍼퓸 스튜디오에 가면 갈리마드 본사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전문 컨설턴트의 지도를 받으며 향수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시향과 상담을 통해 선호하는 향조를 파악하고, 취향과 향의 조합을 고려해 128가지 에센스 중에 몇 가지를 선별해 향수를 만든다. 향수 제작이 끝나면 갈리마드 전통 레이블에 고유 번호와 향수 이름을 새겨준다.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2월 1일부터 14일까지는 고유번호 대신 소중한 기념일을 새겨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향수 이름에 사랑하는 사람의 이니셜이나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적어 선물해도 좋겠다.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소요시간 2~3시간 가격 50ml 21만원(1인당) 문의 02-332-0212

2. 데메테르 퍼퓸 스튜디오
압구정동에 문을 연 데메테르의 퍼퓸 스튜디오에서는 소중한 기억을 담은 향수를 직접 제작할 수 있다. 향으로 기록하고 싶은 추억을 떠올리고, 시향을 하며 원하는 향을 찾아 배합하고, 원하는 글자를 새겨 세상에 하나뿐인 향수를 만든다. 퍼퓸 디자이너가 함께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연인과 함께 서로에게 소중한 추억을 떠올리며 그 향을 향수로 만들어봐도 좋겠다. 맞춤향수를 제작하는 대신 일상의 기억을 향으로 기록한 200여 가지의 향수 중 원하는 향수를 선택해 라벨에 이니셜이나 글귀를 넣어 선물할 수도 있다. 맞춤 향수는 사전예약제로만 운영된다.
소요시간 1시간~1시간 30분 가격 맞춤 향수 50ml 8만원(1인당), 레이블링 향수 30ml 3만8천원 문의 070-8654-3067

3. 르 라보
뉴욕의 빈티지한 감성을 담은 브랜드 르 라보는 퍼퓨머리 최초로 향수와 퍼퓸 오일, 퍼퓨밍 밤, 룸 스프레이, 향초 맞춤 레이블링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매장을 찾아 적고 싶은 글자나 메시지를 이야기하면 즉석에서 레이블을 제작해준다. 향초는 띄어쓰기를 포함해서 31자까지, 다른 제품은 23자까지 넣을 수 있다고. 르 라보의 감성을 좋아하는 세련된 취향의 남자에게 어울리는 선물이다.
가격 향수 50ml 22만5천원 & 100ml 32만원 문의 02-6905-3702

4. 수향
이번 밸런타인데이에는 카드 대신 향초에 메시지를 담아 전해보자. 촛불이 은은하게 반짝일 때마다 향초와 함께 당신을 떠올리게 될 테니까. 수제 향초와 디퓨저를 파는 수향의 이태원 쇼룸에서는 모든 향초와 디퓨저에 대해 맞춤 레이블링 서비스를 진행한다. 매장에서 제품을 고르면 현장에서 바로 레이블을 만들어 붙여준다.
가격 향초 80g 1만5천원 & 220g 3만8천원, 디퓨저 300ml 5만원 문의 02-790-0258

Beauty Date

그와 함께 세상에 하나뿐인 향초를 만들고, 그의 눈썹과 손톱을 다듬고, 커플룸에서 오붓하게 스파를 받으며 보내는 향기로운 밸런타인데이의 하루.

커플 클래스

1. 초콜릿 향초 클래스
이번 밸런타인데이는 초콜릿 대신 달콤한 초콜릿 향이 가득한 공간에서 연인과 함께 세상에 하나뿐인 향초를 만들어보면 어떨까? 수작업으로 향초와 포푸리를 만드는 알띵(Al,thing)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초콜릿 향초 클래스를 마련했다. 아담한 공간에서 향초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초콜릿 오일을 넣은 향초와 미니 향초를 만들 수 있다. 향초를 만든 다음에는 향초를 담을 수 있는 더스트백에 자수를 새기는 과정도 마련돼 있다.
일시 2월 8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가격 1인당 5만원(재료비 포함) 문의 070-4151-9844

2. 커플 브로 레슨
듬성듬성한 그의 눈썹이 거슬린다면 화장품을 구경하는 척하며 베네피트의 브라우 바에 들러보길.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남자친구와 함께 브라우 서비스를 받고 신규 고객으로 등록하면 여자친구에게는 비라이트 스킨케어 샘플 2종을, 남자친구에게는 아이크림 샘플을 추가로 증정한다고. 전문가에게 눈썹 손질을 받고,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아이브로 메이크업 강의까지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매장을 찾기 전 회원가입과 사전예약은 필수다.
일시 2월 14일부터 23일까지 가격 눈썹 왁싱 2만5천원대, 눈썹 트위징 2만5천원대, 눈썹 및 입술 주변 3만2천원대 문의 1588-4059

3. 커플 네일 서비스
미용실은 남자 혼자 갈 수 있지만 네일 살롱을 혼자 갈 수 있는 남자는 많지 않다. 겨울이라 더 거칠어진 그의 손을 잡고 네일 살롱을 방문해보자. 반디 네일 살롱은 카페처럼 모던하게 꾸며져 있는 데다 커플이 나란히 앉을 수 있는 좌석이 마련돼 남자친구도 어색하지 않게 네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본 관리와 마사지를 하고 영양제로 마무리하는 맨즈 케어 프로그램도 별도로 준비돼 있다. 밸런타인데이 기간에는 안티에이징 라인인 프레스티지 핸드케어 제품으로 각질제거와 마사지, 보습관리를 하고 남자는 영양제로, 여자는 네일 에나멜을 발라주는 커플 프로그램을 30% 할인된 가격에 진행한다.
일시 2월 10일부터 28일까지 가격 맨즈 케어 2만5천원, 밸런타인데이 커플 프로그램 6만3천원 문의 02-539-2336

커플 스파

1. 러쉬의 더 컴포터
초콜릿을 이용한 전신 스크럽 트리트먼트로, 색다른 체험을 즐기는 커플에게 추천한다. 따뜻하게 녹인 초콜릿 스크럽 제품으로 전신의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고체 세럼을 이용해 섬세하게 마사지한다. 분홍빛 조명 아래 장미향 비눗방울과 별이 떠다니는 방에서 동화 속 주인공이 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소요시간 60분 가격 1인당 12만원 문의 02-549-5874

2. 펄스파 바이 미키모토 코스메틱의 페이셜 화이트닝 스키와 보드를 즐기는 커플에게 필요한 화이트닝 프로그램. 미키모토 코스메틱의 화이트닝 라인과 펄브라이트 라인을 이용해 자외선과 스트레스로 인해 생긴 잡티와 기미, 주근깨 등 멜라닌의 흔적과 칙칙함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클렌징, 딥클렌징, 손을 이용한 마사지, 갈바닉 기기 관리, 마스크팩의 순으로 관리하고 기초제품을 발라 마무리한다.
소요시간 90분 가격 1인당 15만원 문의 02-3446-3180

3. 설화수 스파 롯데호텔 서울의 설화본생 스파에 대한 경험이 많고 휴식과 재충전이 필요한 커플에게 꼭 맞는 프로그램이다. 경락 마사지와 한방재료를 넣고 따뜻하게 찐 볼로 마사지해 어깨와 뭉친 부위를 풀어 전신의 순환을 돕는다. 클렌징과 윤조 마사지, 자음생 라인을 이용한 다단계 관리는 칙칙해진 안색을 맑게 하는 데 효과가 좋다.
소요시간 120분 가격 1인당 30만원 문의 02-318-6121

4. 버츠비의 스파 커플 패키지 잦은 야근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커플을 위한 디톡스 케어. 기본적인 얼굴 관리와 함께 등, 복부, 하체 중 하나를 선택해 집중적으로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마음이 편안해지는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트리트먼트 공간과 테라피스트들의 야무진 손맛이 일품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버츠비 제품만 사용한다.
소요시간 90분 가격 2인 기준 27만원 문의 02-539-8863

1 베네피트의 슬랜트 트위저. 비스듬한 각도로 만들어져 짧고 가는 눈썹까지 세밀하게 제거할 수 있다. 4만2천원. 2 바비 브라운의 내추럴 브라우 쉐이퍼 앤 헤어 터치 업. 가벼운 젤 제형이라 눈썹을 자연스럽게 정돈한다. 4.2ml 3만2천원대. 3 베네피트의 브라우 쉐이핑 브러쉬. 눈썹 전용 펜슬이나 섀도를 바르고 블렌딩할 때 활용하면 좋다. 손잡이가 길어 사용하기 편하다. 1만9천원. 4 DTRT의 숯 유어셀프 소프트 브라운. 발색이 진하지 않아 눈썹 사이를 자연스럽게 메우기 좋다. 0.35g 9천9백원.

1 베네피트의 슬랜트 트위저. 비스듬한 각도로 만들어져 짧고 가는 눈썹까지 세밀하게 제거할 수 있다. 4만2천원. 2 바비 브라운의 내추럴 브라우 쉐이퍼 앤 헤어 터치 업. 가벼운 젤 제형이라 눈썹을 자연스럽게 정돈한다. 4.2ml 3만2천원대. 3 베네피트의 브라우 쉐이핑 브러쉬. 눈썹 전용 펜슬이나 섀도를 바르고 블렌딩할 때 활용하면 좋다. 손잡이가 길어 사용하기 편하다. 1만9천원. 4 DTRT의 숯 유어셀프 소프트 브라운. 발색이 진하지 않아 눈썹 사이를 자연스럽게 메우기 좋다. 0.35g 9천9백원.

To My Boyfriend

남자친구를 더 근사하게 만들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메이크업 팁과 메이크업 추천 제품.

남자의 눈썹 관리
남자 눈썹은 지저분해도 문제지만 관리한 티가 너무 나도 문제다. 숱도 많고 모도 굵은 남자
눈썹을 관리하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1 깎지 말고 뽑아라
남자 눈썹은 여자 눈썹보다 숱이 많고 모가 굵을 뿐 아니라 빨리 자라기 때문에 눈썹 칼로 미는 것보다는 왁싱을 하거나 트위저로 뽑는 것이 좋다. 눈썹 전용 빗으로 눈썹이 난 방향으로 빗은 다음 지저분하게 처져 있거나 길어져 나온 부분은 가위로 잘라내고 불필요한 눈썹은 뽑아낸다.
2 얼굴형보다는 눈썹 모양을 고려하라
여자는 얼굴형에 따라 눈썹 두께나 모양을 달리하지만 남자 눈썹은 두께나 모양에 변화를 많이 주면 자칫 여성스러운 느낌이 들 수 있다. 때문에 눈썹과 눈썹 사이의 간격과 눈썹산, 눈썹꼬리를 기준으로 깔끔하게 정돈한다는 느낌으로 연출한다.
눈썹 숱이 많고 퍼진 눈썹 눈썹과 눈썹 사이에 지저분하게 자란 잔털을 트위저로 뽑고 눈썹산과 눈썹꼬리를 연결하는 선 주변의 눈썹을 정리한다. 트위저로 뽑은 다음에는 진정토너를 발라 피부를 진정시킨다.
눈썹 숱이 적고 퍼진 눈썹 눈썹이 연하고 넓게 퍼진 경우는 인상을 입체적이고 또렷하게 하기 위해 눈썹산과 눈썹꼬리 주변의 잔털을 정리하고 눈썹 전용 펜슬을 이용해 눈썹결을 따라 빗어 빈 곳을 자연스럽게 메운다.
3 브러시를 활용하라
눈썹 메이크업을 할 때 브러시를 잘 활용하면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파우더 타입의 섀도를 이용할 때는 눈썹 전용 브러시를 이용해 눈썹 사이에 점을 찍듯이 채우고 깨끗하게 닦은 브러시로 점을 풀어주듯이 눈썹과 같이 빗으면 자연스러운 음영이 생긴다. 펜슬을 사용할 때는 눈썹 라인이 흐릿한 부분에 연하게 선을 그려 모양을 잡아주고 눈썹 사이 빈 곳에 연하게 여러 번 그려 채운다. 그런 다음 빗 모양의 스크루 브러시로 눈썹 결을 따라 빗으면 자연스럽다.

1 DTRT의 겟 레디 SPF50+/PA+++ 30ml 2만2천원. 2 차앤박화장품의 CNP 옴므 액티브 선 비비 SPF50+/PA+++ 45ml 3만원. 3 로레알파리의 유브이 퍼펙트 BB 맥스 SPF50+/PA+++ 30ml 2만5천원대. 4 오리진스의 스마티 플랜츠 CC크림 SPF20/PA++ 40ml 4만5천원대. 5 비욘드 옴므의 언더커버 선 비비크림 SPF43/PA+++ 50ml 2만8천원. 6 BRTC의 파워 디펜스 썬 프로텍션 비비 40ml 2만8천원. 7 엘리샤코이의 더 스타일 플래티넘 비비 포맨 SPF30/PA++ 30ml 1만9천원.

1 DTRT의 겟 레디 SPF50+/PA+++ 30ml 2만2천원. 2 차앤박화장품의 CNP 옴므 액티브 선 비비 SPF50+/PA+++ 45ml 3만원. 3 로레알파리의 유브이 퍼펙트 BB 맥스 SPF50+/PA+++ 30ml 2만5천원대. 4 오리진스의 스마티 플랜츠 CC크림 SPF20/PA++ 40ml 4만5천원대. 5 비욘드 옴므의 언더커버 선 비비크림 SPF43/PA+++ 50ml 2만8천원. 6 BRTC의 파워 디펜스 썬 프로텍션 비비 40ml 2만8천원. 7 엘리샤코이의 더 스타일 플래티넘 비비 포맨 SPF30/PA++ 30ml 1만9천원.

남자를 위한 베이스
화장하는 남자가 많아졌다고는 하지만 화장한 티가 나는 남자를 좋아하는 여자는 없다. 민낯처럼 보이지만 피부톤이 환하고 깨끗해 보이려면 적당히 윤기 있고, 색상이 탁하거나 너무 밝지 않고, 커버력이 자연스러워야 한다. 에디터의 깐깐한 테스트를 통과한 영광의 제품들.

1 비오템의 립버터 13ml 2만원대. 2 FAB의 울트라 리페어 립 테라피 14.8ml 1만7천원대. 3 아더마의 밤 레브르 레파라시옹 앙텅스 15ml 1만2천원. 4 키엘의 유칼립투스 립 릴리프 15ml 1만4천원대. 5 버츠비의 울트라 모이스처라이징 립 트리트먼트 7g 1만4천원. 6 유세린의 어큐트 립밤 10ml 1만5천원.

1 비오템의 립버터 13ml 2만원대. 2 FAB의 울트라 리페어 립 테라피 14.8ml 1만7천원대. 3 아더마의 밤 레브르 레파라시옹 앙텅스 15ml 1만2천원. 4 키엘의 유칼립투스 립 릴리프 15ml 1만4천원대. 5 버츠비의 울트라 모이스처라이징 립 트리트먼트 7g 1만4천원. 6 유세린의 어큐트 립밤 10ml 1만5천원.

남자를 위한 립밤
촉촉하고 부드러운 입술을 위해 남자친구에게 립밤을 선물하자. 이왕이면 남자답게 바를 수 있는 제품이 좋을 것 같아 향도, 맛도 거의 없는 튜브형 립밤으로 골라봤다.

    에디터
    뷰티 에디터 / 조은선
    포토그래퍼
    이정훈
    기타
    도움말 | 남상미(갈리마드 이사, 퍼퓸 스페셜리스트) 이기성(베네피트 메이크업 아티스트) / 사진 출처 | Galimard, Demeter, Le Labo, Soohyang, Al,thing, Benefit, Bandi, Lush, Mikimoto Cosmetics, Sulwhasoo, Burt's Bees, KY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