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파티 드레스 코드 2
스타일 좋은 여덟 명의 패션 피플이 자신만의 파티 스타일을 이야기한다. 어떤 의상과 액세서리를 선택할지, 낮과 밤, 반전 있는 파티 스타일 연출법도 더했다.
Question
1 연말에 계획하고 있는 파티나 모임은?
2 그곳에서 데이&나이트 룩을 효과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의상을 하나만 고른다면?
3 이 의상을 데이&나이트의 두 가지 스타일로 연출한다면?
4 데이&나이트를 아우르는 슈즈는?
5 나이트 스타일에 즐겨 하는 액세서리는?
6 5분 안에 변신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Feminine Edge
이은경(서리얼 벗 나이스 디자이너)
1 강원도 해안가에 위치한 호텔을 예약해두었다. 친하게 지내는 커플과 함께, 결혼 후 첫 부부동반 여행이다. 2 가죽 라이더 재킷과 화려한 프린트가 돋보이는 맥시 스커트. 3 낮에는 얇은 니트 스웨터를 입으면 프린트의 과함을 중화할 수 있다. 밤에는 하늘하늘한 실크 소재의 블라우스를 입을 예정이다. 4 간결한 라인의 앵클부츠. 여기에 메탈 장식이 있으면 더 멋지다. 5 프린트 의상을 입을 때 주얼리는 과하지 않은 것을 선택한다. 주로 스터드 장식의 반지나 목걸이로 전체적인 옷차림에 긴장감을 부여하는 정도로만 활용한다. 6 광택이 도는 실크 소재의 블라우스. 단추를 두세 개 푸는 스타일링만으로도 단번에 섹시하고 우아한 파티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Soft Masculinity
케이티 정(우영미 컬렉션 아트 디렉터)
1 올해 문을 연 플래그십 스토어인 맨메이드에서 직원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파티를 계획 중이다. 2 실루엣이 여성스러운 원피스. 3 평소 여성스러운 의상과 남자 옷을 믹스앤매치하는 걸 즐긴다. 낮과 밤 스타일이 극적으로 다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낮에는 남성용 트렌치코트를 입었다가 밤에는 어깨에 걸치는 식으로 활용하면 멋진 파티 룩을 연출할 수 있다. 4 무조건 편한 높은 굽의 슈즈. 특히 피에르 아르디 슈즈는 아무 옷에나 근사하게 어울리고 하루 종일 신어도 발이 편하다. 5 큼직한 주얼리보다는 간결한 펜던트 목걸이나 가죽 팔찌 등을 활용하는 편이다. 여기에 색상이 예쁜 클러치백으로 전체적인 옷차림에 생기를 더한다. 6 레드 립스틱!
Colorful Funk
서한영(스타일리스트)
1 친한 친구들과 하우스 파티를 계획 중이다. 아마도 드레스 코드는 컬러 포인트가 될 것 같다. 2 폭신폭신한 앙고라 니트 스웨터. 3 낮에는 스키니 데님 팬츠를 입어 편한 룩을 연출하고, 밤에는 화려한 무늬가 있는 스커트를 입는다. 4 검은색 앵클부츠. 독특한 장식이 있거나 구조적인 디자인이라면 룩에 포인트가 될 수 있다. 5 주얼리를 과도하게 하는 것보다는 컬러를 활용해 강약을 준다. 요즘 유행하는 유색 보석을 장식한 주얼리를 하나 정도 하고, 네온 컬러의 클러치백을 든다. 6 구두! 평소에는 낮은 굽을 선호하지만, 파티에 간다면 하이힐을 선택한다.
Basic Elegance
김지원(르베이지 홍보 과장)
1 친하게 지내는 친구들과 레스토랑에서 부부 동반 연말 모임을 하게 될 것 같다. 2 둥글게 떨어지는 코쿤 실루엣의 원피스. 3 낮에는 테일러드 재킷을 입어 오피스 룩으로 활용하고, 밤에는 모피 베스트를 걸쳐 화려함을 줄 예정이다. 4 5~7센티미터 정도의 검은색 펌프스. 가장 기본적인 디자인의 검은색 펌프스는 일상에서는 물론 파티에서 신어도 어색하지 않다. 5 하나만으로도 화려함을 주는 독특한 펜던트 목걸이나 큼직한 브로치를 원피스에 곁들인다. 여기에 가죽의 질감이 돋보이는 클러치백을 들면 정갈하면서도 우아한 파티 룩이 완성된다. 6 가장 빠르고 간단하게 극적인 효과를 주는 건 레드 립스틱
최신기사
- 에디터
- 김주현
- 기타
- Photography | Choe Hye Yeong, Kim Weston Arnold, Coutesy of Bea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