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루어 에디터들의 에코 픽 1
‘에코’의 정의는 어디까지일까? 근사한 수식어를 사용하듯 너도나도 에코라는 말을 사용하는 요즘. 친환경 화장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시작한 <얼루어>의 에코 픽은 올리브 영과 함께했다. 올리브 영에서 현재 판매 중인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 10개를 선정하고, <얼루어> 뷰티 에디터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유기농 혹은 천연 성분을 사용했는지 여부, 용기는 재활용이 가능한지, 그리고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는지의 잣대를 가지고 가장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브랜드마다 1개씩 선정했다. 그리고 그 제품에 ‘2010 allure editors’ eco pick’을 달았다.
눅스 윌프로디쥬스 멀티 드라이 오일
프랑스 파리에서 탄생한 눅스는 정확한 원산지 증명을 거친 원료만을 사용한다. 특히 천연 식물 추출물을 얻기 위해 식물을 이용할 때는 잎, 꽃
잎, 씨앗, 열매, 뿌리 등 모든 부분에서 성분을 얻는다. 동물 실험을 반대하는 기업답게 패키지에는 재생 가능한 종이와 천연 잉크를 사용하고, 그린 오피스를 위해 철저한 분리 배출과 온실 가스 방출 감소를 위한 인터 넷 메일링 서비스를 고집한다.
Allure eco pick
에센스, 로션, 크림의 기능을 한 병에 담은 오일이다. 페이스, 바디, 헤어 모두 사용 가능한데 피부에 스며드는 느낌이 산뜻하고 끈적거리지 않는다. 6가지 희귀 식물(보라지, 세인트존스워트, 스윗 아몬드, 마카다미아 등) 추출물이 들어 있어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모두 공급한다. 제품 설명을 포장 안쪽 면에 인쇄하여 종이 소비를 최소화했다.
아벤느 오 떼르말 워터 스프레이
아벤느는 자연에서 얻은‘ 온천수’가 가장 큰 자원이자 원천이기 때문에 그 물을 관리하고 연구하기 위해 수자원 센터를 따로 두고 각별한 관리를 한다. 또 지구 자원으로서의 물을 활용하기 위해 연구하고 있으며 현재는 프랑스 국립 온천 운영 이사회가 제정한 수질 위해 요소 관리 기준에 부합한다는 인증(Aquacert HACCP thermalismeⓇ)을 받았다. 특히 아벤느는 온천수 이동 중 박테리아 감염을 막기 위해 좁은 스테인리스스틸 관을 통해 일정 유량으로 온천수를 내보낸다.
Allure eco pick
아벤느의 온천수를 그대로 담은 오 떼르말 워터 스프레이는 피부 염증을 완화하고 진정시키는 데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미세하게 분사되는 것도 특징이다.
크나이프 헬시 피트 풋 스프레이
독일 브랜드인 크나이프는 성직자이자 자연 치유 요법을 널리 알린 독일인 세바스티앙 크나이프에 의해 1891년 탄생했다. 무방부제, 무색소, 파라핀, 실리콘과 미네랄 오일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브랜드 철학이다. 자연 치유법에서 시작한 브랜드답게 동물 테스트를 금지하고, 유전자 조작
성분을 사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Allure eco pick
헬시 피트 풋 스프레이는 카렌듈라, 로즈메리 에센셜 오일, 테르말 염수가 들어 있어 발을 건강하고 상쾌하게 한다. 또한 천연 치료제 중 하나인 아르니카의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있다.
아비노 스트레스 릴리프 보디 로션
아비노는 최근 자연 친화적인 활동에 보다 힘을 쏟고 있다. 미국에서 시작된 가드닝 운동은 국내에서는 ‘유기농 채소 기르기’로 진행되어 큰 인기를 얻었고, 선블록 제품 박스에는 FSC로고 인증 친환경 종이를 사용해 국제 산림 보호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FSC산림인증은 환경을 배려하고 사회에 기여하며 경제적으로 지속성을 갖는 환경 보전형 산림경영으로 유도하기 위한 인증이다.
Allure eco pick
수분 공급으로 유명한 오트밀 성분 외에도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아로마 성분인 천연 라벤더, 일랑일랑, 캐머마일이 함유된 스트레스 릴리프 보디 로션은 바르는 즉시 은은하게 퍼지는 향 덕분에 기분이 좋아진다. 민감하고 예민한 보디 피부에도 촉촉하게 발리고 아토피를 가진 피부에도 순하게 작용한다.
로즈버드살브 오리지널 인 어 튜브
120년 전통의 로즈 버드 퍼퓸사는 4대째 패밀리 기업을 유지해오면서 천연 식물성 오일에 대한 고집을 버리지 않는다. 선물 포장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100% 재생 용지를 이용해 포장해준다.
Allure eco pick
목화씨 오일, 장미꽃 오일, 로즈힙씨 추출물, 프렌치 로즈꽃 추출물, 디마스크 장미꽃 오일 등 천연 식물성 오일로 만들어져 입술이나 피부에 자극 없고 촉촉하게 작용한다. 로즈버드살브 립밤은 입술 외에도 건조해지기 쉬운 팔꿈치나 손톱, 큐티클 등에도 사용 가능하다.
최신기사
- 에디터
- 안소영
- 포토그래퍼
- 안진호, 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