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벳이 이번 시즌 런웨이와 스트리트를 점령하며 트렌디한 소재로 거듭났다. 패션계는 물론 방송계까지 종횡무진하는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벨벳 소재 옷을 감각적으로 입는 팁을 전한다. <얼루어> 웹사이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는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FINAL_155

벨벳 소재 재킷은 65만원, 팬츠는 37만원, 자카드 소재 셔츠는 25만원, 모두 마이클 마이클 코어스(Michael Michael Kors). 염소가죽 소재 펌프스는 70만원대, 살바토레 페라가모(Salvatore Ferragamo). 벨벳 소재 클러치백은 69만원, 소니아 리키엘(Sonia Rykiel).

tip1 벨벳 슈트
벨벳 슈트를 활용하면 드레스보다 한층 세련된 분위기의 파티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붉은 계열 슈트에 검정이나 회색 같은 차분한 컬러의 이너웨어를 매치하면 슈트의 컬러가 한층 돋보인다.

 

FINAL_436

모직 소재 코트는 가격미정, 커밍스텝(Coming Step). 나일론 소재 터틀넥 톱은 10만8천원, 럭키 슈에뜨(Lucky Chouette). 벨벳 소재 슬립 드레스는 4만9천9백원, 에잇세컨즈(8seconds). 데님 팬츠는 14만9천원, 플랙(Plac). 소가죽소재 로퍼는 73만원, 로베르 끌레제리(Robert Clergerie).

tip2 벨벳 슬립 드레스
한동안 실크 슬립 드레스가 유행했다면 이번 시즌은 벨벳 슬립 드레스가 강세다. 모직 코트, 데님 팬츠처럼 광택이 없는 소재를 선택하면 벨벳 특유의 광택을 보다 완화할 수 있다.

 

FINAL_218

울과 나일론 소재 코트는 93만8천원, 에센셜(Essentiel). 아크릴과 울 소재 터틀넥 스웨터는 13만2천원, 아이아이(Eyeye). 벨벳 소재 셔츠는 22만원, 로브로브(LovLov). 면 소재 팬츠는 4만9천원, 유니클로 U(Uniqlo U). 소가죽 소재 슬링백 슈즈는 11만8천원, 알도(Aldo). 소가죽 소재 숄더백은 3백70만원, 로에베(Loewe).

tip3 벨벳 블라우스
모노톤 의상을 많이 입는 겨울에는 옷차림이 칙칙해지기 쉽다. 블루, 그린, 옐로 등 채도가 높은 색상을 포인트로 선택하면 화사한 분위기를 드리울 수 있다.

 

FINAL_363

울 소재 코트는 가격미정, 커밍 스텝. 면 소재 셔츠는 18만7천원, 렉토(Recto). 모와 아크릴 소재 스커트는 25만9천원, 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 벨벳 소재 토트백과 플랫폼 슈즈는 가격미정, 미우미우(Miu Miu).

tip4 벨벳 액세서리
의상이 부담스럽다면 벨벳 소재 가방이나 슈즈 같은 액세서리를 활용하자. 벨벳이 가진 포근한 질감 때문에 옷차림이 한층 따뜻해 보인다. 채도가 낮은 그린이나 네이비 컬러는 오피스 룩에도 잘 어울린다.

 

FINAL_483

트렌드세터라면 이번 시즌에는 벨벳을 눈여겨봐야 해요. 부드러운 촉감과 따뜻한 분위기를 전하는 벨벳 특유의 광택을 스타일링 포인트로 활용하면 어떤 룩보다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 스타일리스트 한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