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고의 화장품을 선정하는 <얼루어>의 베스트 오브 뷰티는 10년동안 다져온 블라인드 테스트 노하우와 끈기 있는 테스터들의 엄격하고 공정한 평가로 업계 최고의 공신력을 자랑한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뽑힌 2016년 영광의 주인공을 지금 공개한다.

 

HAIR_12
모발과 두피 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보습을 위주로 한 샴푸를 비롯해 두피 노폐물을 닦아내고 예민한 두피를 진정시키는 샴푸에 대한 선호도가 두드러졌다. 두피 케어 샴푸의 경우 예전에는 세정력이 제품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었다면 올해는 식물성 성분을 내세운 제품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는 물로 씻어낼 필요 없는 드라이 샴푸 카테고 리를 추가했는데, 테스터들은 스프레이 타입으로 뿌린 즉시 두피의 기름 기를 흡수하고 은은한 향기 덕분에 두피 냄새까지 함께 없앨 수 있다는 점에서 일반 샴푸의 대체제로 손색없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01 AWARD WINNER
1 SCALP SHAMPOO 프레시팝의 그린 허브 레시피 샴푸 탄산수, 라임이 함유된 젤 제형으로 묵은 각질과 피지를 말끔하게 세정해 두피를 산뜻하게 가꾼다. 500ml 1만5천원대.
2 HAIR SHAMPOO 려의 자양윤모 탈모방지 샴푸 사포닌을 다량 함유한 인삼엑스™ 성분이 힘없이 빠지는 모발을 굵고 튼튼하게 강화해 풍성한 모발로 가꾼다. 400ml 1만6천원대.
3 DRY SHAMPOO 클로란의 오트밀크 드라이 샴푸 옥수수 전분, 실리카 성분이 두피의 유분, 피지, 먼지를 빠르게 흡착하고, 귀리 성분이 모발에 윤기를 더한다. 150ml 1만6천원.
4 CONDITIONER 클로란의 망고 컨디셔너 실리콘, 파라벤을 함유하지 않은 저자극 컨디셔너로 망고버터가 잦은 염색과 펌으로 손상된 모발을 보드랍게 가꾼다. 150ml 1만5천원.
5 HAIR PACK 미쟝센의 퍼펙트 세럼 트리트먼트 팩 힘을 잃은 모발을 건강하게 재생하는 아르간, 올리브 오일이 엉키는 모발을 부드럽게 한다. 180ml 7천5백원대.
6 HAIR OIL 아모스프로페셔널의 에너지 오일 세럼 가벼운 오일 세럼 제형으로 스타 플라워 오일이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며 모발에 촉촉함을 더한다. 80ml 2만원대.

 

02

EDITOR’S PICK
1 SCALP SHAMPOO 아로마티카의 로즈마리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LHA 성분이 두피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내고 생강 추출물이 모근에 영양을 공급한다. 400ml 1만7천원.
2 HAIR SHAMPOO 미쟝센의 퍼펙트 세럼 샴푸 베스트셀러인 퍼펙트 세럼 속 아르간, 카멜리아 오일과 저분자 단백질이 손상된 모발에 탄력과 윤기를 더한다. 530ml 1만1천원대.
3 DRY SHAMPOO 웰라의 아이미 드라이미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제형으로 타피오카 스타치 성분이 두피에 쌓인 유분을 흡수해 기름진 모발을 상쾌하고 풍성하게 가꾼다. 180ml 1만9천원.
4 CONDITIONER 츠바키의 데미지케어 컨디셔너 동백나무씨 발효 추출물, 소르비톨 성분이 푸석한 모발에 영양을 더해 모발을 탄탄하게 강화한다. 500ml 1만5천원대.
5 HAIR PACK 아모스프로페셔널의 리페어포스 키토 트리트먼트 CMC 아미노산 성분이 손상된 모발 내부를 채워 매끄러운 머릿결로 가꾼다. 200ml 2만원대.
6 HAIR OIL 비욘드의 아르간 테라피 시그니처 오일 아르간 오일과 마카다미아 오일이 모발 깊숙이 영양을 공급하며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130ml 1만9천원.

 

MEN_12
남자 화장품 분야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인 카테고리는 올인원 제품이었다. 남성용 화장품이 세분화되는 추세이긴 하지만 여전히 올인원 제품의 출시가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보습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클렌저와 토너 역시 즉각적으로 수분감이 느껴지는 제품이 위너로 선정됐다. 또한 1차 심사를 통과한 제품들은 공통적으로 전형적인 남성용 화장품의 향을 배제한 점이 특징이었다. 테스터로 참여한 한 남성은 “향은 화장품을 선택하는 중요한 조건이다. 은은한 향을 남기는 제품에 높은 점수를 줬다”라고 말하며 향에 대한 남자들의 달라진 선호도를 강조했다.

 

03

AWARD WINNER
1 FACIAL CLEANSER 숨37°의 디어 옴므 퍼펙트 클렌징 폼 코코넛, 팜에서 추출한 천연 세정 성분이 노폐물을 부드럽게 씻어내고, 마카 추출물이 피부를 튼튼하게 한다. 160ml 2만8천원.
2 TONER 오딧세이의 블루에너지 에센스 워터 산뜻하게 발리는 에센스 제형으로 곡물 발효 주정 성분, 감태 추출물이 피부결을 매끈하게 한다. 180ml 3만원대.
3 ESSENCE 보닌의 더 스타일 오일 컷 파우더리 에센스 피지샘을 관리하는 청파 추출물, 각종 보습 성분이 함유돼 피부 겉은 보송하게 속은 촉촉하게 한다. 135ml 2만5천원.
4 ALL-IN-ONE 아이오페의 맨 올데이 퍼펙트 올인원 스킨, 로션, 에센스가 결합된 제품으로 바이오 레독스™, 토코페롤 성분 등이 피부를 건강하게 가꾼다. 120ml 3만8천원대.
5 MOISTURIZER 잇츠스킨의 더 옴므 더블 샷 밸런싱 플루이드 토너와 에멀전의 중간 제형으로 편백수, 티트리잎 오일이 번들거리는 피부를 매끈하게 관리한다. 150ml 2만원.
6 BB CREAM 에르보리앙의 CC 크림 옴므 SPF25 산뜻한 제형으로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바르면 모공과 잡티, 다크서클 등을 자연스럽게 보정한다. 30ml 3만5천원.

 

04

EDITOR’S PICK
1 FACIAL CLEANSER 헤라 옴므의  엑스폴리에이팅 클렌징 폼 파파인 효소 캡슐, 실라카 성분이 묵은 각질을 제거해 맑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꾼다. 125ml 2만5천원대.
2 TONER 보닌의 더 스타일 스탠다드 토너 복합성 피부를 위한 제품으로 비타민 베리, 천라 추출물이 번들거림 없이 속까지 촉촉한 피부로 가꾼다. 135ml 2만5천원.
3 ESSENCE 랩 시리즈의 퓨처 레스큐 리페어 세럼 손상된 피부를 위한 세럼으로, 에폴리옥스, 단-6™ 성분이 각종 유해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50ml 7만9천원.
4 ALL-IN-ONE 이니스프리의 포레스트 포맨 컨트롤 올인원 에센스 피톤치드 콤플렉스, 그린 클레이 성분이 피지를 흡착하고 모공을 조이는 오일 프리 에센스. 100ml 2만5천원.
5 MOISTURIZER SNP의 타임리스 블랙 옴므 밸런싱 로션 아미노산, 미네랄이 다량 함유된 마카뿌리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며 활력을 더한다. 130ml 2만6천원.
6 BB CREAM 문샷의 포맨 그루밍 비비 크림 SPF30/PA+++ 중간 톤의 컬러가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보완하는 미백, 주름 개선 기능성의 비비크림. 50ml 1만8천원.

 

final_B2160819_11064

BODY_8
올해 보디 케어 카테고리에서는 강한 보습력과 함께 피부를 편안히 진정시키는 기능의 제품 출시가 눈에 띄었다. 보디 스크럽 카테고리에서는 피부 자극이 적은 부드러운 제형의 제품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보디 클렌저와 모이스처라이저, 스크럽 카테고리는 저가와 고가 제품을 막론하고 잔향이 은은하게 번지는 제품이 높은 점수를 받은것도 눈여겨 볼 만하다. 이 같은 흐름은 향수 대신 퍼퓸 보디 케어 제품으로 향을 즐기는 취향이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

 

05 AWARD WINNER
1 BODY CLEANSER 몰튼 브라운의 딜리셔스 루바브 & 로즈 배스 & 샤워젤 루바브와 장미가 어우러진 향이 나며 장미, 루바브 추출물이 피부를 보드랍게 가꾼다. 300ml 3만8천원.
2 BODY MOISTURIZER 투마루의 새콤발랄 유자씨 나이스-바디 바디 로션 고흥산 유자 성분, 서해 갯벌 추출물 등이 메마른 보디 피부에 촉촉한 생기를 더한다. 250ml 1만9천원.
3 BODY SCRUB 바디판타지의 시그니처 모이스처라이징 시어 슈가스크럽 프레시 화이트 머스크 설탕 알갱이와 시어버터가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170g 1만2천원.
4 HAND CREAM 한스킨의 퍼퓸드 핸드크림 들쭉향 들쭉나무, 화이트 머스크, 우디 향이 어우러진 퍼퓸 핸드크림으로 쿠파수 버터가 손을 보드랍게 한다. 40ml 8천원.

 

06

EDITOR’S PICK
1 BODY CLEANSER 해피바스의 미네랄 스파 에센스 바디워시 제주산 스파 워터, 비타민 E 성분이 함유돼 샤워 후 피부가 촉촉하게 유지되며, 상큼한 시트러스 향이 난다. 500g 1만원대.
2 BODY MOISTURIZER 프리메라의 아로마 바디 로션 프레시-업 빌베리 싹 추출물과 병풀 등의 6가지 허브 추출물이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며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230ml 2만5천원대.
3 BODY SCRUB 모로칸오일의 바디 버프 플뢰르 도랑줴 오렌지 껍질과 비타민E, 아르간 오일을 담아 각질이 부드럽게 제거되며 촉촉한 피부가 유지된다. 180ml 6만2천원.
4 HAND CREAM 록시땅의 아몬드 벨벳 핸드 크림 SPF15 아몬드잎 추출물이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아몬드 단백질이 영양을 더하는 아몬드 꽃향의 핸드크림. 75ml 2만9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