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의상으로 두 가지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 짐을 가볍게 해야 하는 여행 짐싸기에서 꼭 필요한 기술이다. 화이트 셔츠, 쇼츠, 티셔츠 등 베이식 아이템을 낮과 밤이 다른 여름 휴양지 스타일로 연출하기 위한 아이디어.

 

08

실크 소재 프린트 팬츠는 63만원대, CH 캐롤리나 헤레나.

 Print Pants

09

1 면과 브라스 소재 팔찌는 5만원, 로즈몽 바이 쥼(Rosmont by Jeum). 2 레이온 소재 톱은 가격미정, 막스마라(Max Mara). 3 캔버스와 소가죽 소재 토트백은 79만8천원, 로플러 랜달 바이 라움. 4 소가죽 샌들은 19만8천원, 지니 킴(Jinny Kim).

DAY
스트라이프나 에스닉 패턴은 해변에서 특히 빛을 발한다. 막스마라의 컬렉션처럼 이국적인 프린트의 팬츠를 활용하면 조금 색다른 마린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스트라이프 패턴의 가방과 스포티 샌들을 더하면 경쾌함이 배가된다.

 

10

1 체인 장식의 클러치백은 1백50만원대, 지미 추(Jimmy Choo). 2 실크 소재 톱은 가격미정, 네헤라 바이 지 라운지(Nehera by G Lounge). 3 크리스털과 신주 소재 목걸이는 31만5천원, CH 캐롤리나 헤레라. 4 염소 가죽 소재 스트랩 샌들은 가격미정,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NIGHT 휴양지이니만큼 평소 도전하지 못했던 과감한 믹스매치를 시도해보길. 프린트 팬츠에 프린트나 원색의 상의를 더하는 것처럼 마음껏 화려해도 좋다. 동남아시아의 휴양지라면 골드 컬러의 액세서리를 더해 이국적인 멋을 극대화한다. 면 소재 티셔츠를 나이트 룩으로 어떻게 활용할까? 넘버21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델라쿠아는 시스루 레이스 소재의 슬립드레스와 함께할 것을 권한다. 여기에 헤어밴드나 미니백 등 선이 얇고 가는 액세서리를 더해보길.

 

11

아크릴과 폴리에스테르 소재 톱은 3만9천원, 자라(Zara).

Sleeveless Top

12

1 파이톤 소재 팔찌는 가격미정, 마리아꾸르끼(Mariakurki). 2 스웨이드 소재 스커트는 1백만원대, 폴로 랄프 로렌(Polo Ralph Lauren). 3 합성 가죽 소재 미니백은 1백30만원대, 스텔라 맥카트니. 4 아세테이트 소재 선글라스는 가격미정, 올리버 피플스 바이 룩소티카(Oliver Peoples by Luxottica). 5 나파 소재 뮬은 28만원, 올세인츠(Allsaints).

DAY
기본형의 탱크톱과 장식적인 프린지 스커트를 조합하면 담백한 사파리 룩이 연출된다. 액세서리 역시 스웨이드나 파이톤 등 정글이나 사파리를 연상시키는 소재를 고른다. 클래식한 마무리를 위해서는 보잉 선글라스를, 트렌디한 마무리를 위해서는 미러 선글라스를 선택한다.

 

13

1 폴리에스테르 소재 와이드 팬츠는 26만8천원, 어헤이트(Aheit). 2 파이톤과 염소가죽 소재 클러치백은 3백만원대, 프로엔자 스쿨러. 3 메탈 소재 목걸이는 20만원대, 캘빈 클라인 워치 앤 주얼리(Calvin Klein Watches&Jewelry). 4 소가죽 소재 샌들은 12만8천원, 레이첼 콕스(Rachel Cox).

NIGHT
슬리브리스 톱도 함께하는 아이템에 따라 드레스 못지않게 격식 있는 옷차림으로 연출할 수 있다. 흰색이나 검은색 톱이라면 같은 컬러의 테일러드 팬츠를 선택한다. 여기에 실버 소재 샌들과 조형적인 디자인의 주얼리를 더하면 시크한 파티 룩이 완성된다.

 

14

면 소재 팬츠는 1만9천원, 유니클로.

Shorts

15

1 면 소재 블라우스는 가격미정, 씨 바이 끌로에(See by Chloe). 2 브라스 소재 반지는 4만9천원, 빈티지 헐리우드. 3 데님 소재 미니백은 30만원대, 끌로디 피에로(Claudie Pierlot). 4 나파가죽 소재 스트랩 샌들은 가격미정, 스튜어트 와이츠먼.

DAY
경쾌한 여름 스타일을 완성하기에 쇼츠만 한 의상이 있을까? 그렇다고 티셔츠를 더하면 지극히 평범한 캐주얼 룩이 되니 튜닉 스타일의 블라우스를 더해 보헤미안 무드의 여성미를 드러내보길 권한다. 프린지나 레이스업 장식의 액세서리는 멋진 조력자가 되어줄 거다.

 

16

1 비즈 장식의 송아지 가죽 소재 토트백은 가격미정, 디올(Dior). 2 폴리에스테르 소재 시스루 블라우스는 25만8천원, 어헤이트. 3 크리스털 장식의 골드 소재 귀고리는 1백47만원, 수엘. 4 송아지 가죽 소재 샌들은 1백26만원, 펜디(Fendi).

NIGHT
쇼츠를 드레스업하는 스타일 팁은 디올 컬렉션에서 찾았다. 베이식 디자인의 쇼츠에 시스루 소재의 톱을 더해 우아하게 연출하는 것. 섬세한 장식이 돋보이는 가방과 액세서리를 더하면 여성스러운 무드가 한층 짙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