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1초가 아쉬운 바쁜 아침과 당장이라도 침대에 눕고 싶은 밤에는 쉽고 간단한 헤어 케어가 필요하다. 기름진 모발을 순식간에 보송하게 볼륨을 살리는 드라이 샴푸와 씻어낼 필요 없는 헤어 슬리핑 팩이 필요한 이유다.

 

Hair_02_018_master_수정3

브라 톱은 라펠라 (La Perla).

Day : Dry Shampoo
드라이 샴푸는 물로 씻어낼 필요 없는 샴푸를 말한다. 모발과 두피의 기름기를 빠르게 흡수하는 스프레이 타입의 드라이 샴푸는 모발의 볼륨을 살리거나 헤어 스타일링을 오래 유지시킬 때에도 유용하다.

 

005

1 실크테라피의 드라이 클린 샴푸 페퍼민트 잎 추출물과 라벤더 추출물이 두피의 피지와 땀을 흡착해 기름진 두피를 상쾌하게 한다. 150g 2만5천원. 2 러쉬의 노 드라우트 입자가 미세한 옥수수 전분이 두피와 모발의 유분을 흡수하고 자몽과 라임의 상쾌한 향을 남긴다. 115g 1만7백원. 3 프리맨의 피스트 오리지널 인스턴트 드라이 샴푸 파우더 입자가 고와 파우더 잔여물이 거의 남지 않으며 은은한 향기 덕분에 두피 냄새까지 함께 없앨 수 있다. 150g 1만2천원. 4 바티스트의 드라이 샴푸 쌀 전분이 함유된 파우더가 두피와 모발의 기름기를 빨아들여 기름진 모발을 보송보송하게 한다. 50ml 7천5백원. 5 이니스프리의 돈워리 노세범 드라이 샴푸 노세범 파우더가 두피에 쌓인 피지를 빠르게 흡수하고 페퍼민트 잎과 레몬밤 잎 추출물이 지친 두피와 모발에 생기를 부여한다. 50ml 8천원. 6 클로란의 오트밀크 드라이 샴푸 옥수수 전분과 쌀 전분이 두피에 쌓인 피지와 먼지를 흡착해 제거하고 귀리 추출물이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 부드럽게 한다. 150ml 1만6천원. 7 아미카의 퍽 업 드라이 샴푸 쌀 전분이 피지를 빨아들여 두피를 산뜻하게 하고 뿌리 쪽 볼륨을 살려 모발이 풍성해 보이도록 한다. 43.9ml 1만5천원.

드라이 샴푸 사용법
1 드라이 샴푸는 흰색 파우더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뿌리는 것이 중요하다. 사용 전 용기를 충분히 흔들고 모발을 여러 구획으로 나눠 가르마를 타고 20~30cm 떨어진 거리에서 두피를 중심으로 고르게 뿌린다. 그런 다음 쿠션 브러시나 손으로 충분히 빗어서 파우더 잔여물을 깨끗이 털어낸다.
2 모발 전체에 볼륨을 주고 싶을 때는 고개를 숙인 상태에서 손으로 모발을 흔들면서 뿌린다.
3 매끈하고 힘 없는 모발에 부스스한 질감을 
연출하고 싶다면 모발 몇 가닥을 잡아 꽈배기처럼 꼬아 드라이 샴푸를 뿌리면 된다.
4 처진 앞머리에 볼륨을 줄 때는 앞머리를 이마 위로 들어 올리고 왼손을 이용해 위쪽으로 가볍게 빗어 넘기면서 뿌리 쪽을 중심으로 뿌린다.
5 드라이 샴푸를 사용한 날에는 두피와 모발에 붙은 파우더 입자가 깨끗하게 떨어져나가도록 머리를 감기 전에 브러시로 충분히 빗고 물로 세척한 다음 샴푸로 다시 한 번 씻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