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리는 트레이너 레베카 루이즈.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하는 밝은 미소와 탄탄한 몸매의 소유자 레베카 루이즈가 전하는 건강한 삶과 특별한 운동법.

 

goo 20534 수정2

셀러브리티 몸매 만들기 영상으로 단숨에 유튜브 스타가 된 레베카 루이즈. 그녀가 입은 의상과 운동화는 모두 르꼬끄 스포르티브(Le Coq Sportif).

 

레베카 루이즈에게는 ‘마일리 사이러스 다리’, ‘킴 카다시안의 힙업’이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닌다. 레베카 루이즈는 2년 전, 유튜브에 올린 마일리 사이러스 다리 운동 동영상이 1400만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마일리 사이러스, 킴 카사디안, 켄달 제너의 몸매를 만들기 위한 운동법을 소개하는 영상은 그녀를 대표한다. 식이 장애로 인해 극심한 고통과 피부 트러블을 겪으며 올바른 식습관과 건강한 삶의 필요성을 느낀 후, 트레이너로서의 삶을 살게 됐다는 레베카 루이즈. 르꼬끄 스포르티브와 함께 보다 효과 높은 운동법을 전파하기 위해 한국을 찾은 그녀를 만났다.

 

마일리 사이러스의 섹시 레그 만들기 영상은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화제를 모았어요. 셀러브리티 몸매 만들기 영상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단순히 제가 전하고 싶은 피트니스 주제가 아니라 영상을 보는 사람들이 흥미로워하는 주제를 담고 싶었어요. 그래서 대중이 원하는 셀러브리티가 누구인지 파악한 뒤, 제가 고안한 운동법을 접목해 영상을 만들었죠.

 

운동을 언제부터 시작했나요?
어려서부터 꾸준히 해왔어요. 세 살 때 발레를 배웠고, 일곱 살에는 축구를, 열한 살에는 필드하키를 했어요. 이후에도 다양한 팀 스포츠를 했고, 대부분 팀의 주장을 맡았어요. 운동은 혼자보다 여럿이 함께 하는 것이 즐겁잖아요. 그래서 팀 스포츠를 즐겨 했고, 지금처럼 운동 비디오를 찍을 때도 혼자가 아니라 시청자들이 함께 운동한다고 생각해요. 그렇게 생각하면 운동이 더욱 즐거워지고 효과도 높아지죠.

 

운동이 당신을 변화시킨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삶의 모든 것이라 할 수 있어요. 운동을 하면 엔도르핀이 생성되어 기분이 좋아지거든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인생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당신 운동법의 특징을 말한다면?
운동을 할 때 내 몸의 소리에 집중해요. 횟수를 여러 번 반복하는 것보다 내 몸의 근육이 언제 반응하는지 느끼고, 그때 좀 더 길게 그 동작을 유지하는 식으로 운동해요. 자신의 몸의 리듬을 아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당신 에너지의 근원은 어디에 있나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면 얻는 게 많아요. 인생은 스트레스만 받기에는 즐거운 일이 너무 많지 않나요? 기분이 가라앉는 날에도 많은 사람이 나를 지켜보고 있다고 생각하면 에너지가 충전돼요.

 

준비 중인 셀러브리티 몸매 운동법이 있나요?
아리아나 그란데에 대한 요청이 많아서 그녀를 눈여겨보고 있어요. 셀러브리티를 선정할 때는 팬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죠.

 

누구나 운동을 하면 셀러브리티 몸매를 만들 수 있다고 믿나요?
방법이나 시간은 다를 수 있지만, 누구나 원하는 몸매를 만들 수 있어요 . 운동을 계속한다면 몸은 반드시 변하기 마련이에요.

 

콤플렉스는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요? 예를 들면 허벅지가 두껍다면 강조하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가늘게 바꾸는 것이 좋을까요?
자신 없는 부분을 숨기지 말고 운동을 통해 전체적인 균형을 맞추는 것을 권해요.

 

goo 20459완성본2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당신은 얼마나 운동을 하나요?
매일 한 시간에서 한 시간 반 정도 해요. 핫요가도 좋아해서 일주일에 서너 번 하고요.

 

몸매 변화를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운동량과 시간이 필요할까요?
하루에 30분. 매일 30분씩 투자한다면 3개월이 지났을 때 당신의 모습은 분명 지금과 많이 달라져 있을 거예요. 제 웹사이트(rlhealthy.com)를 보면 매월 스케줄이 나오는데, 일주일에 6일, 매일 30분간 어떤 운동을 하면 좋은지 확인할 수 있어요.

 

무게를 감량하는 데 있어서 식이요법과 운동의 비율은 어느 정도라고 생각하나요?
식이요법이 80%, 운동이 20% 정도. 운동으로 칼로리를 소모한 것보다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면 운동한 것이 소용없으니까요.

 

당신이 즐겨 먹는 음식은?
녹색 채소를 많이 먹어요. 과일의 경우 과당이 많은 파인애플이나 바나나는 피하고, 대신 블루베리, 라즈베리, 크랜베리 등의 베리 종류를 추천해요. 음식 중에는 치킨 퀴노아 샐러드. 만약 채식주의자라면 치킨 대신 두부로 대체할 수 있겠죠. 단백질을 충전하기 좋은 재료를 선택하세요.

 

절대 먹지 않는 음식이 있나요?
가리지 않고 다 잘 먹어요. 가끔 햄버거를 먹을 때도 있는걸요. 정말 먹고 싶을 때는 참지 않고 먹는 편이에요.

 

혼자서 운동을 하면 곧잘 지치는데, 어떻게 하면 극복할 수 있을까요? 비법을 알려줘요.
어떻게 보이고 싶은지에 집중해요. 예를 들면 당신에게 자극을 주고 동기를 부여하는 사진을 매일 보거나 피트니스 영상을 꾸준히 보고, 매일 뉴스레터를 받아보는 식으로요. 그런 것들이 계속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그리고 목표를 만들고, 그 목표를 이루어나가는 것도 무척 중요해요.

 

운동복을 선택할 때 당신만의 기준이 있다면?
밝은 컬러와 패턴이 있는 디자인을 좋아해요. 활기를 주는 이런 컬러의 옷을 입으면 자신감이 높아지죠.

 

운동 초보자를 위해서 브라톱이나 레깅스 고르는 법을 조언해줄 수 있을까요?
운동복은 반드시 입어보고 구입하세요. 또한 단순히 입어보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점프를 하거나 스쿼트를 해보는 등 움직여봐야 해요. 그래야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사이즈를 찾을 수 있어요. 그리고 촉감이 부드럽고 신축성이 좋은 소재를 고르는 것이 좋아요.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운동팁을 알려줄 수 있나요?
생활 습관에 몇 가지 동작을 더하기만 해도 심장 박동이 빨라지고 칼로리 소모가 늘어나요. 예를 들어 이를 닦으며 스쿼트를 하거나, 조깅을 할 때 스트레칭 동작을 섞는 것처럼요. 오늘 촬영을 할 때 취한 동작 역시 평소에도 할 수 있는 간단한 동작들이 대부분이에요.

 

예순이 넘어서도 꾸준히 하고 싶은 운동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플랭크. 플랭크는 몸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복근 부분인 ‘코어’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팔다리까지 전신을 잡아주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운동이에요. 또한 제일 좋아하는 운동이기도 하고요.

 

레베카2레베카1

이토록 건강한 웹사이트
레베카 루이즈의 홈페이지에는 운동은 물론 식습관과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정보가 가득하다. 그녀의 운동 영상이 자주 업데이트되며, 보다 체계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4주 단위의 프로그램을 매달 제안한다. 치킨 퀴노아 샐러드 같은 건강한 음식 레시피와 운동복 정보도 함께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