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푹 찌는 여름에는 집 나가면 고생이라고 생각한다면 친구들과 함께하는 홈파티는 어떨까? 소규모 파티를 즐겨 여는 이송희 셰프가 간단한 홈파티 레시피를 알려줬다.

Food & Drink 식사 겸 안주

1 피시앤칩스
재료 흰 살 생선 200g, 밀가루 100g, 녹말가루 10g, 감자 3개, 기름, 소금과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흰 살 생선은 알맞은 크기로 자른다. 2 밀가루와 녹말가루, 소금, 후춧가루를 섞고, 가루의 절반을 볼에 넣고 물을 부어 걸쭉한 튀김옷을 만든다. 3 생선에 준비한 가루를 묻히고 튀김옷에 적셔 180℃의 기름에서 6분간 튀긴다. 4 감자는 채 썰어 찬물에 여러 번 헹궈 녹말성분을 빼내고 준비한 가루에 묻혀 3분간 튀긴다. 그릇에 감자튀김과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가볍게 흔든다. 5 완성된 생선튀김에 레몬즙을 뿌려 타르타르 소스를 곁들여 먹는다.

2 맥스할라피자
재료 다진 쇠고기 70g, 다진 돼지고기 70g, 피자도우 120g(중력분 3.5컵, 올리브유 2큰술, 꿀 2작은술, 소금 1작은술, 이스트 1작은술, 따뜻한 물 1컵), 토마토소스 150g, 피자치즈 100g
만드는 법 1 다진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오일을 두른 팬에 볶으면서 소금과 후춧가루를 적당히 뿌린다. 2 볼에 따뜻한 물과 소금, 꿀, 이스트를 넣고 잘 섞어 10분간 식하고 밀가루와 올리브유를 조금씩 넣어가면서 섞는다. 손으로 반죽해 공 모양으로 만들어 랩을 씌우고 실온에서 1시간 동안 숙성시키고 다시 반죽을 납작하게 만들어 1시간 정도 숙성시키면 피자도우가 완성된다. 3 얇게 핀 피자도우에 토마토소스를 넓게 펴 바르고 구운 고기와 피자치즈를 올려 240℃의 오븐에서 10분간 굽는다.

3 그랑 페리에 모히토
재료 레몬 1/4개, 럼 30g, 모히토 시럽 15g, 라임주스 30g, 페리에 50ml, 애플민트 약간
만드는 법 1 컵에 애플민트와 레몬 조각을 넣고 살짝 빻는다. 민트 5g, 레몬 1/4개를 컵에 넣고 살짝 빻는다. 2 럼, 모히토 시럽, 라임주스, 얼음을 넣고 페리에를 붓는다.

Cocktail 폭탄주 제조보다 쉬운 맛있는 칵테일 7

1 말리부 콜라 칵테일
재료 말리부, 콜라, 얼음 만드는 법 말리부와 콜라를 1대 1 또는 1대 2의 비율로 섞어 얼음을 넣어 차게 마신다. 코코넛의 달콤한 맛과 콜라의 톡 쏘는 맛이 조화되어 독특한 맛을 자랑한다.

2 말리부 프루츠 칵테일
재료 말리부, 과일주스(오렌지, 파인애플, 포도, 크랜베리 주스 등), 얼음 만드는 법 말리부와 과일주스를 1대 1 또는 1대 2의 비율로 섞어 얼음을 넣는다. 두 종류 이상의 과일주스를 같은 비율로 섞어도 맛있다. 어떤 종류의 과일주스를 섞느냐에 따라 독창적인 맛의 칵테일이 완성된다.

3 칼루아 스파클링 칵테일
재료 칼루아, 탄산수, 얼음 만드는 법 칼루아와 탄산수를 1대 2의 비율로 섞어 컵에 얼음을 가득 채워 마신다. 칼루아 특유의 달콤하고 진한 커피향이 살아난다.

4 칼루아 에스프레소 마티니
재료 칼루아, 보드카, 에스프레소, 다크초콜릿 약간 만드는 법 칼루아와 보드카, 에스프레소를 2대 2대 1의 비율로 섞어 마티니잔에 붓는다. 잔 둘레에 다크초콜릿 가루를 둘러 함께 마셔도 좋다.

5 앱솔루트 키 라임 마티니
재료 앱솔루트, 라임주스, 시럽, 레몬 1조각 만드는 법 얼음이 든 셰이커에 앱솔루트, 라임주스, 시럽을 4대 1대 1의 비율로 넣고 잘 섞는다. 마티니잔에 따르고 레몬으로 장식한다. 상큼한 향기가 입안을 가득 채운다.

6 앱솔루트 어피치 드림
재료 앱솔루트, 파인애플주스, 환타, 오렌지 1조각, 복숭아 1조각 만드는 법 긴 잔에 얼음을 가득 채우고 앱솔루트와 파인애플주스, 환타를 넣고 잘 섞은 다음 오렌지와 복숭아 조각으로 장식한다. 톡톡 쏘는 달콤함이 혀끝을 자극한다.

7 앱솔루트 리무진
재료 앱솔루트, 탄산수, 레몬, 얼음 만드는 법 긴 잔에 얼음을 넣고 앱솔루트와 탄산수를 1대 3의 비율로 섞는다. 레몬 껍질을 얇게 깎아 장식한다. 탄산수 대신 콜라나 사이다를 섞어도 맛이 더욱 특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