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를 리얼웨이로 옮기는 국내 브랜드들이 봄 채비를 마쳤다. 우리에게 어울리는 트렌드와 옷차림, 추천 쇼핑 아이템까지, 국내 브랜드 8곳의 디자인팀장이 제안하는 봄은 이렇다.

쿨한 매력의 모델,온드리아 하딘의 모습이시선을 집중시키는SJ SJ 광고 비주얼.1 면 소재 원피스는 42만5천원, SJ SJ.2 시폰 장식을 레이어링한 면 소재 티셔츠는21만5천원, SJ SJ. 3 레이온 소재 스커트는28만5천원, SJ SJ.

쿨한 매력의 모델,
온드리아 하딘의 모습이
시선을 집중시키는
SJ SJ 광고 비주얼.
1 면 소재 원피스는 42만5천원, SJ SJ.
2 시폰 장식을 레이어링한 면 소재 티셔츠는
21만5천원, SJ SJ. 3 레이온 소재 스커트는
28만5천원, SJ SJ.

<SJ SJ>

임은경 | SJ SJ 디자인 실장

시즌 테마 클래식과 모던의 조합. 서로를 조화롭게 공존시키기 위해 위트 있는 포인트를 중간중간 연결고리로 사용했다.

광고 비주얼로 표현하고 싶었던 것 여성스러운 분위기에 날렵한 실루엣의 의상을 더해 도전적이고 약간은 반항적인 느낌을 가미하고 싶었다.

SJ SJ만의 매력 페미닌 스타일이 SJ SJ의 DNA다. 여기에 유행의 흐름을 유기적으로 입히는 것이 우리 브랜드의 장기다.

나에게 자극이 되는 디자이너 발렌시아가의 완벽한 재단과 구조적인 형태미를 좋아한다. 매 시즌 새로운 반향과 메시지를 던지는 발렌시아가 컬렉션에서 많은 영감을 받는다.

봄, 이것만은 꼭 장만하길 기본의 테일러드 재킷을 새로운 라펠과 소재, 패턴으로 살짝 변형한 재킷을 눈여겨보길. 하나의 재킷으로 드레스 업과 다운이 가능하다.

3월의 추천 옷차림 재단이 돋보이는 클래식 테일러드 재킷에 흑백의 대비를 강조한 줄무늬나 기하학 프린트의 원피스를 매치한다. 허리선을 자연스럽게 드러내는 원피스를 선택하면 그 상반된 매력이 한층 도드라진다.

지난 시즌에 이어 2013년 봄/여름 시즌에도배우 공효진이 랩의 모델로 활동한다.1 레이온 소재 재킷은 19만8천원, 랩. 2 가죽 장식의 면 소재 재킷은 13만8천원, 랩. 3 레이온과폴리에스테르 소재 재킷은 13만8천원, 랩.

지난 시즌에 이어 2013년 봄/여름 시즌에도
배우 공효진이 랩의 모델로 활동한다.1 레이온 소재 재킷은 19만8천원, 랩. 2 가죽 장식의 면 소재 재킷은 13만8천원, 랩. 3 레이온과
폴리에스테르 소재 재킷은 13만8천원, 랩.

<Lap>

이지안 | 랩 디자인 실장

시즌 테마 랩이 추구하는 모던&시크 감성에 파스텔 색상, 꽃무늬, 체크무늬 등의 프린트를 다양한 실루엣으로 표현했다. 캐주얼 라인은 자연스러운 멋을 부각하는 데 집중했다.

광고 비주얼로 표현하고 싶었던 것 브랜드의 성향을 드러내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그리드 프린트 의상을 스타일링하는 새로운 방식을 보여주고 싶었다.

랩만의 매력 SPA형 브랜드인 랩은 하나의 쇼핑 공간에서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다양한 사람들의 감성을 한 번에 충족할 수 있다.

봄, 이것만은 꼭 장만하길 간결한 선을 이용한 그리드 프린트의 아이템.

3월의 추천 옷차림 모노톤의 그리드 프린트 아이템에 선명한 비비드색 아이템을 매치하면 세련된 화사함이 살아난다.

사진가 안젤로 페네타와모델 한나 바머가 참여,파리에서 촬영한 리스트의광고 비주얼.1 면과 폴리에스테르 소재의 투웨이 트렌치코트는 19만8천원, 리스트. 2 폴리에스테르 소재 원피스는9만8천원, 리스트. 3 폴리에스테르와 레이온 소재의 스커트는 9만8천원, 리스트. 4 사각형의 롱 스트랩숄더백은 가격미정, 리스트.

사진가 안젤로 페네타와
모델 한나 바머가 참여,
파리에서 촬영한 리스트의
광고 비주얼.
1 면과 폴리에스테르 소재의 투웨이 트렌치코트는 19만8천원, 리스트. 2 폴리에스테르 소재 원피스는
9만8천원, 리스트. 3 폴리에스테르와 레이온 소재의 스커트는 9만8천원, 리스트. 4 사각형의 롱 스트랩
숄더백은 가격미정, 리스트.

<List>

김미연 | 리스트 디자인 실장

시즌 테마 브랜드 고유의 모던함에 여성성을 부각하는 1950년대 스타일을 더해 실루엣과 볼륨으로 접근하는 미니멀 스타일을 선보인다.

광고 비주얼로 표현하고 싶었던 것 자유분방한 감성이 느껴지는 장소와 소품으로 시즌 테마를 한층 경쾌하게 표현하고 싶었다. 사진가 안젤로 페네타의 세련된 톤과 모델 한나 바머의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어울려 멋진 비주얼이 만들어졌다.

리스트만의 매력 ‘모던&시크’를 기반으로 하는 리스트는 소재, 품질, 디자인 면에서 최고의 완성도를 추구한다. 특히 슬림 실루엣과 착용감이 일품인 재킷이 인기가 많다.

나에게 자극이 되는 해외 컬렉션 샤넬. 70세를 훌쩍 넘긴 나이에도 끊임없는 도전정신을 보여주는 칼 라거펠트를 존경한다. 그는 이번 시즌에도 절제된 실루엣에 네온 컬러를 맛있게 요리하는 센스를 보여주었다.

봄, 이것만은 꼭 장만하길 투웨이 트렌치코트. 요즘은 하나의 아이템으로 두 가지의 스타일링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디자인이 인기다. 초봄에는 트렌치코트로, 완연한 봄에는 베스트로 활용할 수 있는 투웨이 트렌치코트를 추천한다.

3월의 추천 옷차림 간결한 실루엣의 블라우스에 화려한 프린트가 돋보이는 미니스커트를 매치한다. 큼지막한 목걸이로 포인트를 주면 더 세련돼 보인다.

카이아크만의 시그니처 아이템인레플리카 재킷을 모델 베로니카,로마이, 타미가 자유롭게 표현했다.1 면 소재 재킷은 15만9천9백원, 카이아크만. 2 면 소재 스웨트 셔츠는 6만9천9백원, 카이아크만.3 후드 장식의 면 소재 재킷은 15만9천9백원, 카이아크만.

카이아크만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레플리카 재킷을 모델 베로니카,
로마이, 타미가 자유롭게 표현했다.1 면 소재 재킷은 15만9천9백원, 카이아크만. 2 면 소재 스웨트 셔츠는 6만9천9백원, 카이아크만.
3 후드 장식의 면 소재 재킷은 15만9천9백원, 카이아크만.

<Kai-aakmann>

반미영 | 카이아크만 디자인 실장

시즌 테마 스트리트 캐주얼 스타일에 하이엔드 감성을 섞었다. 스케이트보드에 심취한 젊은이들을 그린 영화 의 그래피티 문화에서 영감 받은 요소도 재미있다.

광고 비주얼로 표현하고 싶었던 것 군복의 오리지널리티는 유지하면서 매 시즌 새로운 변화를 보여주는 카이아크만의 야상 재킷, 즉 레플리카 시리즈의 자유분방한 멋을 담았다.

카이아크만의 매력 희소성이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새로운 트렌드를 이끈 카이아크만의 레플리카 시리즈는 시즌을 더할수록 확고한 아이덴티티를 심어주고 있다.

나에게 자극이 되는 해외 컬렉션 지방시와 겐조의 컬렉션은 매 시즌 트렌드의 흐름을 따르면서도 저만의 새로운 면모를 부각할 줄 안다.

봄, 이것만은 꼭 장만하길 야상 재킷! 젊은 감성의 스트리트 패션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야상 점퍼나 재킷은 여전히 멋지고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3월의 추천 옷차림 장식이 없는 기본 디자인의 티셔츠에 그래픽 프린트 장식이나 비비드색이 더해진 과감한 야상 재킷을 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