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뒤태를 살리는 건 팔 할이 엉덩이다. 중력의 법칙을 늦추며 봉긋하게 솟은 엉덩이를 만드는 여섯 가지 요가 동작은 이거다. 단, 아침 저녁으로 꾸준히 해야 한다.

분홍색 브라톱은 르꼬끄 스포르티브(Lecoq Sportif). 줄무늬 브라톱은 리복(Reebok). 분홍색과 남색 트레이닝 팬츠는 아디다스 바이 스텔라 맥카트니(Adidas by Stella McCartney).

분홍색 브라톱은 르꼬끄 스포르티브(Lecoq Sportif). 줄무늬 브라톱은 리복(Reebok). 분홍색과 남색 트레이닝 팬츠는 아디다스 바이 스텔라 맥카트니(Adidas by Stella McCartney).

1 외다리 자세
1 다리를 골반 너비로 벌리고 바르게 서서 양손은 허리를 짚는다.
2 오른쪽 다리를 45도 각도로 들어 올리고, 왼쪽 엉덩이와 왼쪽 다리에 힘을 준다.
3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오른쪽 다리를 들어 올린 상태에서 왼쪽 무릎을 최대한 구부린다.
4 들이마시는 숨에 왼쪽 무릎을 편다. 리듬을 타며 왼쪽 무릎을 구부렸다 펴는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다리를 바꿔 10회 반복한다.

2 하이힐 자세
1 다리를 골반 너비로 벌리고 바르게 서서 양손은 허리를 짚는다.
2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무릎을 굽혀 가볍게 앉는 자세를 취한다. 이때 발바닥 전체에 체중을 고르게 싣는다.
3 앉은 자세에서 발뒤꿈치를 완전히 들어 올린다. 숨을 들이마시며 무릎을 펴고 일어선다. 숨을 내쉬며 발뒤꿈치를 내려놓고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10회 반복한다.

3 의자 자세
1 발등이 바닥에 닿게 무릎을 꿇고 앉아 시선은 정면을 바라본다.
2 엉덩이를 세우고 무릎을 골반 너비로 벌린다. 발끝을 세우고 양손은 허리를 짚는다.
3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체중을 뒤쪽에 실어 엉덩이를 발뒤꿈치에 가까이 가져간다. 이때 엉덩이가 주저앉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마시는 숨에 엉덩이를 들어 올려 처음 자세로 돌아오며 엉덩이 안쪽을 강하게 조인다. 호흡과 함께 10회씩 3세트 반복한다.

4 수영 자세
1 바닥에 배를 깔고 엎드린다. 팔꿈치를 벌려 세우고 상체를 들어 올린다. 다리를 골반 너비로 벌리고 시선은 정면을 바라본다.
2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양다리를 가볍게 들어 올린다.
3 수영을 할 때 발차기를 하듯이 오른쪽 다리와 왼쪽 다리를 번갈아가며 위아래로 찬다. 빠르게 리듬을 타며 1분간 쉬지 않고 반복한다.

5 브리지 자세
1 시선은 하늘을 보고 바닥에 누워 양쪽 무릎을 모아 세운다. 무릎을 붙인 상태에서 양발을 어깨 너비만큼 벌린다. 양손은 가볍게 주먹을 쥐고, 팔꿈치는 옆구리에 붙여 세운다.
2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팔꿈치와 발바닥으로 바닥을 누르며 엉덩이를 최대한 들어 올린다. 이때 무릎이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엉덩이 안쪽을 강하게 조인다.
3 들이마시는 숨에 엉덩이를 바닥으로 최대한 내리되 바닥에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25회씩 2세트 실시한다. 누운 상태에서 양쪽 무릎을 양팔로 끌어안고 천천히 호흡하며 마무리한다.

6 고양이 자세
1 양 손바닥을 어깨 너비로 벌려 바닥에 대고 푸시업 자세를 취한다. 무릎은 완전히 모으고 발끝을 세운다. 이때 옆에서 봤을 때 어깨와 손목, 엉덩이와 무릎이 일자가 되도록 한다. 시선은 정면을 바라본다.
2 숨을 들이마시며 무릎을 구부린 상태에서 허벅지와 엉덩이에 힘을 주면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들어 올린다. 이때 어깨가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3 숨을 내쉬면서 무릎을 구부린 상태로 오른쪽 무릎을 배 쪽으로 끌어당긴다. 오른쪽 다리를 뒤로 들어 올렸다 앞으로 당기는 동작을 25회 반복한다. 다리를 바꿔 25회 실시하고, 다리를 바꿔 한 세트씩 반복한다. 발등이 바닥에 닿게 무릎을 꿇고 앉아 상체를 숙이고, 양손을 최대한 앞으로 뻗어 천천히 호흡하며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