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남다른 철학과 애정을 담아 콘셉트 스토어를 디자인한 브랜드가 있다. 다양한 제품을 직접 경험하는 것은 물론 브랜드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보고 느낄 수 있어 오래 머물고 싶어지는 공간이다.

 

1 삼성동 코엑스몰에 위치한 버버리 뷰티 박스. 2 간결하게 진열된 세분화된 페이스 제품들. 3 향수 시향을 위한 공간. 4 디지털 립&네일 바.

삼성동 코엑스몰에 위치한 버버리 뷰티 박스. 2 간결하게 진열된 세분화된 페이스 제품들. 3 향수 시향을 위한 공간. 4 디지털 립&네일 바. 

버버리 뷰티 박스
한줄평
패션과 뷰티의 감각적인 만남이다. 디자인 콘셉트 크리에이티브 총괄 책임자이자 CEO인 크리스토퍼 베일리의 디자인 감독 아래 완성된 이곳은 버버리 본사가 있는 런던 코벤트 가든의 버버리 뷰티 박스 플래그십 스토어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하다. 화장품을 판매하는 공간이지만 버버리의 패션 부티크 같은 인상을 주는 이유는 패션과 뷰티 섹션을 따로 구분하지 않고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색감의 립스틱과 네일 에나멜 등을 미니어처 가죽 파우치와 선글라스, 스카프 등과 함께 진열, 판매하기 때문이다. 버버리가 추구하는 컬러 팔레트가 한눈에 보인다.  눈여겨볼 것 버버리의 아이코닉 체크 패턴의 디지털 스크린이 매장 외관은 물론 안쪽에 설치되어 있다. 95인치 대형 스크린을 통해 버버리 프로섬 런웨이 쇼를 감상하다 보면 버버리가 추구하는 우아한 브리티시 미학을 이해할 수 있다. 또한 버버리와 애플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된 가상의 메이크업 스크린 체험 존 역시 이색적이다. 립스틱과 네일 에나멜을 바르고 지우는 번거로움 없이도 자신의 피부톤을 선택하면 어떤 색상이 잘 어울리는지 시뮬레이션을 통해 알 수 있다. 매장을 둘러보다 보면 흥미로운 소품을 발견할 수 있는데 버버리의 글렌 체크 머플러를 멋있게 두르고, 정성스럽게 포장된 버버리 선물 세트를 든 작은 목각 인형이 바로 그것. 모든 인형의 제스처가 전부 달라서 돌아보며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베스트셀러 마이 버버리 향수와 프레쉬 글로우 루미너스 플루이드 베이스.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24 코엑스몰 센트럴 플라자 B1 전화 02-6002-3200

 

 

1 프렌치 스타일의 공간 디자인으로 완성된 딥티크 매장. 2 향수 컬렉션과 보디&스킨 케어 존. 3 400여 개의 향초가 전시된 벽면.

1 프렌치 스타일의 공간 디자인으로 완성된 딥티크 매장. 2 향수 컬렉션과 보디&스킨 케어 존. 3 400여 개의 향초가 전시된 벽면.

딥티크
한줄평
모던한 미적 취향과 예술적 감성이 향기로 피어나다. 디자인 콘셉트 이리저리 둘러봐도 모던하다. 아르누보풍의 일러스트레이션과 타이포그래피 라벨을 부착한 딥티크 제품들은 그 자체만으로도 멋진 디자인 소품과도 같아서 선반에 툭 올려놓기만 해도 존재감이 남다르다. 여기에 단정하게 진열된 블랙 & 골드 수납장과 테이블, 스페인에서 공수한 기하학적 패턴 타일과 한국의 전통 문양을 재해석한 벽지, 바닥 전체에 깔아둔 기하학적 패턴의 에메랄드 컬러 러그와 유려한 곡선미가 돋보이는 향초 벽은 공간에 개성을 부여한다. 이렇듯 매장 전반을 채운 요소들은 딥티크만의 예술적 감성으로 향의 묘미를 즐기도록 유도한다. 눈여겨볼 것 매장을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400여 개의 향초가 진열된 벽면이다. 향이라는 무형의 요소를 딥티크만의 세련된 디스플레이로 시각화해놓았는데 향초로 시작한 브랜드답게 딥티크가 보유한 향을 동시다발적으로 음미할 수 있는 공간이다. 다른 딥티크 매장에서 볼 수 없었던 캔들 홀더나 버드 디퓨저도 이곳에서만 판매 중이고 최근 새롭게 선보인 딥티크의 스킨케어 라인도 함께 만날 수 있다. 베스트셀러 포토포어 페이야주 캔들 홀더.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24 코엑스몰 센트럴 플라자 B1 전화 02-555-6609

 

 

1 형형색색의  일러스트가 부착된 외관 풍경. 2 프로방스 장터에서 영감을 얻은 매장 디스플레이. 3 이모르뗄 에센셜 오일 증류기.

1 형형색색의  일러스트가 부착된 외관 풍경. 2 프로방스 장터에서 영감을 얻은 매장 디스플레이. 3 이모르뗄 에센셜 오일 증류기.

록시땅
한줄평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프로방스의 아름다움이 고스란히 전달된다. 디자인 콘셉트 여유와 느긋함이 연상되는 프로방스의 정취를 매장에 구현했다. 바닥은 실제 프로방스의 코트 다쥐르 지역의 붉은 모래를 본떠 붉은색 타일로 제작되었고 아치 모양의 선반과 제품을 수북하게 쌓아놓은 디스플레이 디자인 역시 프로방스의 장터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했다. 매장 구석구석에는 라벤더와 이모르뗄 꽃 등 프로방스에서 실제 재배되는 원료를 가져다 놓아 프로방스의 자연을 간접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다. 눈여겨볼 것 매장을 둘러보는 동안 라벤더 향기가 은은하게 번져 프로방스의 라벤더 정원을 연상시켰다.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보는 경험 이외에 공간 안에서 계속 맴도는 향은 록시땅의 문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베스트셀러 이모르뗄 크림 마스크, 시어버터 컴포팅 크림.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24 코엑스몰 센트럴 플라자 B1 전화 02-551-5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