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인상을 손쉽게 바꿀 수 있는 건 성형보다 눈썹 손질이다. 지금과는 좀 다른 눈썹 모양을 원한다면 우선 전문가를 찾길. 눈썹 전문가가 있는 다섯 곳을 소개한다.

메이크업 포에버의 메이크업 스쿨

자주 바뀌는 눈썹 유행을 따르기 위해서는 메이크업 포에버에서 운영하는 메이크업 스쿨의 퍼펙트 아이브로 코칭 프로그램 강의를 들어도 좋겠다. 이 수업은 헤어 컬러와 얼굴형, 선호하는 메이크업 스타일을 고려한 나만의 눈썹을 찾는 이론편과 나에게 맞는 눈썹 그리기 실전편으로 구성된다. 각각 50분씩 2회에 걸쳐 진행하는 이 수업의 하이라이트는 한쪽 눈썹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그리고, 반대쪽은 자신이 배운 대로 실습해 집에서도 완벽한 눈썹을 그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가격 퍼펙트 아이브로우 코칭 프로그램 7만원. 문의 02-3438-5400

헤라 부티크의 아이브로 바

청담동에 위치한 헤라 부티크에서는 아이브로 왁싱뿐 아니라 가상 메이크업을 해볼 수 있다. 터치 미러는 립스틱과 아이섀도 등을 모델인 신민아의 얼굴에 발라볼 수 있는 뷰티와 IT가 결합된 프로그램이다. 또, 천연 왁싱 젤을 이용한 전문가의 왁싱과 헤라의 제품으로 진정 팩까지 받을 수 있는데, 헤라의 아이브로 왁싱이 일석이조인 이유는 아이브로 왁싱을 받으면 시술 금액에 상당하는 화장품을 고를 수 있기 때문이다.
가격 아이브로 왁싱 서비스 3만원대, 인중, 헤어라인 등의 페이셜 왁싱 5만원대. 문의 02-512-3546

에스쁘아의 아이브로우 바

고급 스파처럼 생긴 에스쁘아의 아이브로우 바에는 피부 국가 자격증을 가진 전문가가 상주한다. 우선, 다양한 눈썹 모양이 그려진 메뉴판에서 한 가지 스타일을 고른 후 개개인의 얼굴 모양에 맞춰 다시 한 번 손질한다. 이때 사용하는 제품은 천연 비즈왁스와 아로마 성분이 들어 있는 라이콘의 왁싱 젤. 눈썹 왁싱을 받기에 앞서 체크할 것이 있다. 항생 물질이 들어 있는 여드름 치료제를 복용하고 있거나 1개월 이내에 보톡스, 필러 시술을 받았다면 왁싱은 피해야 한다.
가격 눈썹 2만5천원, 헤어 및 뒷목 라인 2만원, 이마, 입술 각각 1만5천원, 5회 이용 시 1회 무료로 서비스 받을 수 있다. 문의 에스쁘아 명동점 02-3789-7769

베네피트의 브라우 바

‘눈썹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가 바로 베네피트다. 37년 전, 샌프란시스코에 첫 번째 부티크를 오픈할 때에도 매장 한쪽에 브라우 바가 자리하고 있었으니까. 한국에서도 화장품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브라우 바를 선보인 것도 베네피트다. 이곳에서는 아이브로 엑스퍼트라는 이름의 전문가가 존재할 정도다. 아이브로 엑스퍼트의 눈썹 손질 방법은 이렇다. 우선, 왁스를 소량 묻힌 스틱으로 얼굴 모양과 헤어 스타일, 메이크업 취향을 고려해 눈썹산의 높이, 눈썹 끝의 각도를 디자인한다. 그런 다음 왁스가 묻은 부분에 부직포를 대고 재빠르게 떼어낸다. 남아 있는 잔모는 트위저로 정리한다. 눈썹 손질이 끝나면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베네피트 제품으로 얼굴에 맞는 눈썹을 그려준다. 눈썹 왁싱 외에도 헤어 라인, 보디, 비키니 왁싱도 받을 수 있다.
가격 눈썹 왁싱 2만5천원대, 눈썹 트위징 2만5천원대, 눈썹&입술 주변 3만2천원대. 문의 1588-4059

유화이 탑투토의 아이브로 카운셀링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라이너, 레드 립 그리기, 파티 메이크업 등 다양한 메이크업 클래스를 운영하는 유화이 탑투토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아이브로 카운셀링이 있다. 매달 홈페이지에 공지하는 시간표를 체크해 신청하면 된다. 한 강의의 최대 인원은 4명이며, 수업 시간은 1시간. 우선, 아이브로의 중요성과 도구에 대한 이론 수업을 진행한 후 각자의 눈썹 모양에 따른 정리 방법과 피부색, 헤어 컬러에 어울리는 컬러를 추천해준다. 트렌드에 맞는 메이크업을 배우기 좋은 곳이다.
가격 아이브로 카운셀링 1만8천원. 문의 070-7726-8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