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데이가 있어서, 미세 먼지가 심해서, 봄이니까 약속이 많아서! 3월에는 삼겹살을 먹을 이유가 무궁무진합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외식 메뉴, 삼겹살 맛집 다섯 곳!

금돼지 식당

@gold_pig1982

‘삼겹살 송’을 즉석에서 만들었을 정도로 삼겹살 사랑이 남다른 BTS 정국의 맛집이자 2024 미슐랭 가이드에 선정된 금돼지 식당. 최근 내한한 베컴도 이곳에 다녀갔죠. 수많은 이들의 마음을 훔친 금돼지 식당의 대표 메뉴는 ‘본삼겹’으 갈비뼈 주변의 삼겹살로 쫀득쫀득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바질 쌈! 향이 매력적인 건 물론 삼겹살로 느끼해진 입안을 산뜻하게 만들어 줘 고기가 무한대로 들어갑니다. 두 시간 동안 푹 끓여서 나오는 김치찌개도 놓치지 마세요!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 149

신김치생삼겹살

삼겹살에서 나온 기름에 구워 먹는 김치의 맛, 한국인이라면 거부할 수 없죠. 합정의 신김치 생삼겹살에서는 김치와 삼겹살이라는 완벽한 조합을 돌불판에 구워 더욱 고소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게 이름에 김치를 달았을 정도로 김치가 맛있는 건 물론 콩나물무침 역시 훌륭하다고 하네요. 콩나물무침도 구워서 함께 드셔 보세요!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 50

산청숯불가든

@sancheongin

@sancheongin

산청숯불가든은 사장님의 우연한 경험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탄탄한 육질의 산청 흑돼지를 질 좋은 숯불에 구워 지리산 인근에서 얻은 반찬에 곁들인 한 상을 먹고 나니 음식의 시작은 재료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산청 흑돼지와 숯가마, 지리산의 식재료로 차려낸 가게를 오픈했다고 합니다. 재료의 힘이 통했던 걸까요? 산청숯불가든은 현재 어마어마한 웨이팅을 자랑하는 맛집으로 발돋움했습니다. 소금구이와 고추장 구이, 우열을 가릴 수 없으니 두 메뉴 모두 맛보세요!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 114-6 1층 (을지로점) /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8로 85 1층 102~108호 (마곡점)

서이축산

@sungsikyung

성시경이 서울에서 삼겹살이 가장 맛있는 곳이라 극찬하고 백종원, 류수영 등 요리에 대해 남다른 견식을 지닌 이들이 찾는 곳. 정육점이라 고기를 직접 구워야 하는 불편함마저 감수할 정도로 품질 좋은 고기만을 선보입니다. 고기 두께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으며 전국에서 택배로 받아볼 수도 있어요. 삼겹살부터 육회와 육사시미, 각종 특수 부위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집에서 삼겹살 파티를 계획 중이거나 캠핑을 갈 때 먹을 고기를  찾고 있다면 서이축산에 들러 보세요.

주소 서울 서초구 서래로 29 A동

빠삼

@bbasam_

@bbasam_

버터와 삼겹살, 기름기 가득한 이 두 개를 함께 먹는다고?! 처음엔 놀랄 수 있지만 맛보면 반하고 말 거예요. 버터에 숙성시킨 삼겹살을 선보이는 빠삼의 삼겹살은 위아래로 노오란 버터가 발려 있습니다.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풍미에 미소가 절로 지어집니다. 빠삼은 후식도 독특한데요, 일반 고깃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볶음밥이나 냉면이 아닌 야끼소바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41길 43 1층 1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