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날의 소박한 즐거움, 찐빵! 시원한 우유 또는 커피와 함께 먹기 좋은 찐빵 맛집 다섯 곳을 소개합니다.

박종주반죽소

@parkjongju_dough

여섯 가지 색깔과 맛을 지닌 찐빵 가게. 달콤한 팥소를 품은 일반 찐빵 외에도 커피, 흑임자, 옥수수, 멜론, 참호도 맛을 만나볼 수 있어요. 시식 용이 있어 맛을 확인하고 살 수 있는 점 역시 장점! 색감이 고와서 선물하기에도 좋아요.

주소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228

깡통시장 시스루 찐빵

@YeosuUnnie

피가 얇아서 찐빵 속 팥소가 비쳐 보여 ‘시스루 찐빵’이라 불리는 깡통시장의 명물. 아주 얇고 쫄깃한 찐빵 피 속에 팥앙금과 통팥이 함께 들어있어 씹는 재미를 더해줘요. 달지 않고 슴슴한 맛이라 자꾸만 손이 갑니다. 택배로도 주문 가능하지만 주문 가능 수량이 60개부터라고 하니 냉동고를 비워두고 주문하세요.

주소

원조안흥찐빵

@SBSstory.official

찐빵부터 팥죽, 송편과 쑥개떡, 열무김치까지 판매하는 독특한 찐빵집! 이곳 찐빵은 쫄깃하면서도 보드라운 식감을 지닌 두툼한 빵 피에 국산 팥을 사용한 담백한 팥소가 들어 있습니다. 겉보기엔 투박해 보이는 소박한 찐빵이지만 먹고 나면 계속 생각날 거예요.

주소 서울 동작구 성대로5길 28

인천 산동만두

@travelfood2981

만두 맛집은 높은 확률로 찐빵도 맛있죠. 팥이 묵직하게 든 왕찐빵은 아이들 얼굴만한 큰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또 요즘 잘 만날 수 없는 간식, 공갈빵도 맛있다고 해요. 소문난 맛집에다가 빵을 식히는 과정이 필요해 주말에는 적게는 삼십분, 길게는 한 시간 가량 웨이팅 할 수 있어요.

주소 인천 중구 우현로49번길 33

팔남매

@Foodroad

찐빵부터 만두, 도나쓰와 꽈배기 등 밀가루 러버들이라면 그냥 지나치지 못할 곳. 향긋한 쑥향이 입안 가득 퍼지는 쑥찐빵도 만나볼 수 있어요. 저렴한 가격에 눈이 절로 커지는 맛까지, 이천에 간다면 꼭 팔남매에 들러 보세요.

주소 경기 이천시 서희로59번길 21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