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면서 동시에 러너들이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혁신적인 러닝화 나이키 ‘인피니티 런 4(Nike Infinity Run 4)’을 출시했다.

 

하루라도 뛰지 않으면 온몸이 뻐근한 마니아부터 아직 초보지만 마음만은 전문가인 입문자에 이르기까지, 러닝을 포함한 모든 운동 종목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언젠가부터 인터넷 밈(meme)이 되어버린 “운동은 장비 빨”이라는 말이 시간이 지나도 계속해서 우리의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고 각인된 이유는, 그만큼 운동에 있어서 도구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누구나 인정하고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Nike Infinity Run 4

2023년 8월, 나이키에서 출시해 모든 러너들에게 주목을 받은 러닝화 ‘인피니티 런 4(Nike Infinity Run 4)’의 핵심 요소를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첫 번째 퍼포먼스 디자인, 두 번째 지속 가능한 제조 공법. 이 두 가지를 결합한 완벽한 소재를 개발하기 위해 나이키는 5년이라는 유구한 시간이 걸렸다. 나이키는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다시피 쿠션에 꽤나 집착하는 브랜드다. 이번에 최초로 선보인 ‘나이키 리액트X 폼’이 기존에도 출시한 바 있는 리액트 폼 대비 달라진 점은 무엇일까?

Nike ReactX Foam

무엇보다도 이번에 업그레이드한 ‘나이키 리액트X 폼(Nike ReactX Foam)’의 성능에 대한 설명 중 유의미한 수치의 변화가 특히 눈에 띄었다. 지지력을 뜻하는 ‘에너지 리턴 (Energy Return)’이 13% 향상되었으며, 제작 공정을 단순화해 이전 리액트 폼 대비 탄소발자국을 43% 낮췄다. 정리하자면 나이키가 환경과 러너 모두를 최대한으로 고려하기 위해 위의 2가지 요소를 녹인 것이 ‘나이키 리액트X 폼’이고, 이를 적용한 최초의 운동화가 바로 ‘나이키 인피니티 런 4(Nike Infinity Run 4)’라는 사실이다. 여기에 통기성, 유연성, 고정력을 극대화한 갑피 ‘나이키 플라이니트(Flyknit)’를 장착해 쾌적하고도 효율적인 착화감까지 선사한다.

현대인에게 발이 편안한 운동화는 옵션이 아닌 필수적인 아이템이 되었다. 우리가 운동화의 디자인뿐만 아니라 발에서 느껴지는 부드러운 쿠셔닝까지 꼼꼼하게 고려할 수밖에 없는 것은 운동화 하나만으로 동일한 시간 동안 축적되는 발의 피로도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직접 운동화를 신고 도심과 자연, 지하철과 도보를 걷고 달리는 모든 러너들을 위해 혁신적인 퍼포먼스를 가능하게 만드는 ‘나이키 인피니티 런 4(Nike Infinity Run 4)’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이다.

Sustainability

나이키의 수석 디자인 디렉터 이정우는 신제품에 대해 특별히 “여성 러너들을 대상으로 엄격한 테스트를 진행했다”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갑피 디자인인 ‘나이키 플라이니트(Flyknit)’ 뿐 아니라 더욱 부드럽고 편안한 발의 쿠셔닝에 주목해 지지 기능을 뒷받침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플라이니트는 단순히 가벼운 착화감과 통기성을 고려한 것 외에도 지속 가능성을 위해 노력하는 나이키의 목표에 한 발자국 더 나아가기 위해 특수 제작된 소재이기도 하다. 기존의 갑피 대신 평균 60% 적은 폐기물을 발생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제조 방식이 적용된 소재이기 때문이다. 제품 하나를 고를 때에도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는 똑똑한 소비자들을 위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고자 노력한 결과물의 총 집합체인 나이키의 혁신적인 ‘인피니티 런 4(Infinity Run 4)’ 러닝화는 직접 나이키 오프라인 매장에서 경험해 볼 수 있으며, 온라인 ‘나이키닷컴’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참고로 인피니티 런 4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8월 26일과 27일 양일 성수동에서 열리니 관심 있다면 방문해 특별한 나이키 러닝 프로그램에 참여하길 추천한다.

나이키 서포트 스테이션

✔일시: 8/26(토)-8/27(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장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26(위팝 서울숲 2호점)
✔참여방법: 만 18세 이상 나이키 멤버라면 누구나 가능
❗팝업 스토어 혜택 : 인피니티 런4와 함께 특별한 러닝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러닝으로 적립한 마일리지로 한정 서포트 아이템 구입 가능

 

*본 기사에는 협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