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9월 경기도 구리시에 국내 첫 ‘펫 동반 매장’을 도입한다는 스타벅스! 반려견 전용 메뉴 ‘퍼푸치노’ 미리 보고 가실게요.

 

@heeleracd

이제 댕댕이랑 스타벅스 데이트가 가능해질 수도 있겠어요! 스타벅스 코리아가 올해 안에 국내 첫 ‘펫 동반 매장’을 도입한다고 밝혔거든요. 시기와 위치도 구체적으로 언급되어 많은 펫팸들이 주목하고 있는데요. 빠르면 올해 9월 경기도 구리시에 설립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국 스타벅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비밀 메뉴 ‘퍼푸치노’, 펫 전용 음료를 비롯해 각종 간식과 펫 전용 백팩 등 굿즈들도 판매할 계획이라고 하니 정말 기대되네요!

미국에서는 공짜! 비밀 메뉴 ‘퍼푸치노’

퍼푸치노는 메뉴판에 기재되어 있지 않아서 미국에서도 아는 사람만 주문하는 비밀 메뉴인데요. 펍컵 pup cup 이라 불리는 작은 컵에 휘핑 크림이 앙증맞게 담겨 나와요. 실물이 궁금하다면 인스타그램에 #puppuccino 를 검색해보세요. 퍼푸치노를 즐기는 22.7만 마리의 사랑스러운 댕댕이들을 볼 수 있으니까요! 간혹 펍컵에 댕댕이 캐리커처가 그려진 인증 컷이 발견되기도 하는데요. 센스 넘치는 바리스타의 드로잉 실력을 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단, 이 모든 계획은 스타벅스 코리아가 산업통상자원부에 신청한 ‘규제 샌드박스’가 통과되어야 실현 가능하다고 해요. ‘반려견 동반 까페’가 이미 흔한데 왜 규제 샌드박스 절차가 필요하냐구요? 현행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제36조(업종별 시설기준)에 따르면 ‘동물의 출입, 전시, 또는 사육이 수반되는 영업’을 하려는 경우, 영업장과 업종 외 용도로 사용되는 시설을 분리하여 구분하도록 하고 있어요. 즉 식당과 카페에서 반려동물 동반이 합법적으로 가능하려면, ‘음식 시설’과 ‘반려동물 시설’이 완전히 나뉘어 있어야 한다는 것! 그래서 스타벅스가 작년에 국내 최초로 오픈한 펫 프랜들리 매장 ‘더북한강R점’은 반려동물 시설인 펫파크가 외부 공간으로 분리되어 있죠.

 

‘펫파크’ 갖춘 국내 최초 ‘펫 프랜들리’ 매장, 남양주 더북한강R점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매장은 2022년 1월 국내 최초로 오픈한 더북한강R점이 유일한데요. 더북한강R점은 북한강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에 특화된 리저브 매장으로, 총 4층 규모에 300여 좌석 그리고 약 100평 규모의 ‘펫파크’를 갖추고 있어서 주말에는 많은 인파가 몰리는 핫플레이스에요.

펫파크는 매장 1층 외부 공간에 마련되어 있는데요. 댕댕이들과 함께 산책나온 펫 패밀리들이 정말 많아요. 하지만 아쉽게도 식품위생법에 따라 펫파크에서는 커피를 즐길 수 없고 실내 공간은 동반 입장이 불가능한 상황이지만, 올해 안에 규제 샌드박스가 통과된다면 더북한강R점은 지금보다 더 핫해질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