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손목에도 안녕이 필요합니다. 종일 고생한 당신의 손목을 위해! 지금 바로 이 영상을 따라 해보세요.

오늘도 손목은 당신을 위해 열심히 일했습니다. 고생한 손목을 방치하면 심할 경우 손목터널증후군 같은 고질병을 유발할 수도 있고요. 손가락부터 손목, 그리고 팔 안쪽까지 놓치고 있었던 우리 몸의 근육에 딱 10분만 투자해보세요.

STEP. 1 팔과 손목 이완 자세

첫 단계에서는 뻣뻣해진 손목의 피로감을 풀어주는 동작으로 시작할게요. 편안하게 앉는 수아카아사나 자세를 취한 뒤 오른팔을 편하게 내려놓고, 마시는 숨에 손가락 하나하나를 숫자 세듯 접으며 팔을 몸 안쪽으로 접어주시고 다시 펴주세요. 손가락과 손목, 팔 안쪽 근육에 신경 써 동작을 따라 해주세요. 이어 왼쪽도 같은 동작을 반복해주세요.

이제 위의 동작을 양쪽 함께 따라 해주세요. 마시는 숨에 손가락과 팔을 접고, 내쉬는 숨에 손가락과 팔을 펼쳐주세요.

 

STEP. 2 손가락 마사지

왼손으로 오른손 손가락을 잡고 손가락을 하나하나 당기고, 툴툴 털어 관절을 풀어주세요. 양손을 편히 두고 주먹을 쥐었다가 풀어준 후 훌훌 털어주세요.

 

STEP. 3 합장한 손 밀어내기

손바닥을 서로 합장해주세요. 손을 같은 힘으로 밀어냈다가, 한 번은 왼쪽으로, 한 번은 오른쪽으로 밀어주세요.

손바닥을 아래 방향으로 향하게 한 뒤, 위와 같은 동작을 반복해주세요.

 

STEP. 4 손목 돌리기

이번엔 상체를 함께 이용해 손가락부터 손목, 팔의 긴장을 풀어주는 동작입니다. 편안한 자세에서 깍지 낀 손을 앞으로 밀어낸 뒤, 자연스럽게 위로 올려줍니다.

올린 손은 깍지를 풀어 주먹을 살포시 쥔 후 팔을 내리며 손목을 돌려주세요.

 

STEP. 5 손목 스트레치

손가락이 몸쪽을 향하도록 바닥에 펼쳐 내려둔 뒤, 손목 뿌리부터 팔 안쪽 근육을 시원하게 펴준다는 생각으로 호흡을 내쉬고 마셔주세요. 손목이 아프다면 손가락이 바깥을 향한 채로 동작을 취해주세요.

다음 손등이 아래로 쌓이도록 자세를 바꿔준 뒤 호흡 해주세요. 이번엔 손등과 팔 바깥쪽의 느낌에 중심을 맞춰서요.

어떠세요? 뻣뻣했던 손목이 시원하게 풀리는 느낌을 받으셨나요? 우리가 무심코 지나치지 쉬운 손목 관절은 섬세하고 연약합니다. 때문에 반복적으로 키보드를 두드리거나 마우스를 클릭하는 움직임을 가하다 보면 긴장과 경련을 일으키기 쉽고요. 이제부터 퇴근 후 집에 도착하면 얼루어와 함께 손목 건강에도 신경 써보세요. 꼭 집이 아니더라도 자리에 앉아 위 동작을 응용하면 손목부터 팔까지, 그리고 답답했던 마음까지 시원해질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