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년에 말이야

과거의 영광은 개인의 것이든, 시절의 것이든 좀처럼 그 빛을 잃지 않는다. ‘왕년’이 꾸준하게 사랑받는 이유 또한 그렇지 않을까. 지나고 보니 좋은 그때에 대한 향수는 시대와 세대를 막론하고 특유의 감성을 불러일으킨다. 그 ‘왕년’으로 다시 돌아가보는, 그 ‘왕년’을 다시 찾아내보는 드라마와 예능이 온다. 이혼을 결심한 차에 상대의 가장 빛나는 순간을 다시 보게 된다면 흔들리게 될까? JTBC 드라마 <18 어게인>에서 이혼 직전의 부부는 18년 전으로 돌아간 남편으로 인해 뜻밖의 상황을 마주하게 된다. 하루아침에 벌어진 기막힌 상황에 놓인 김하늘과 윤상현, 이도현의 연기가 기대를 자아낸다. 9월 7일 첫 방송.
<가요톱10>을 연상시키는 KBS2 <전교톱10>은 한 시대를 풍미한 8090 노래를 10대의 감성으로 재해석하는 경연 프로그램이다. 이적과 김희철이 진행을 맡으며 다양한 아이돌 패널이 참여함으로써 세대를 아우르는 무대를 즐길 예정이다. 10월 방영 예정으로 이번에는 어떤 곡이 차트를 역주행하게 될지 주목된다.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또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이 있다. JTBC <싱어게인>에서는 어느새 잊힌 비운의 가수, 세상이 알아보지 못한 무명 가수 등 기회가 한 번 더 필요한 이들의 무대가 펼쳐진다. 유희열, 이승기가 MC를 맡고 <투유프로젝트-슈가맨> 제작진이 참여해 뉴트로 트렌드의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을 보게 될지도 모르니 오는 10월, 지난 기억을 찬찬히 되짚어보자.

 

사랑이 필요해

청춘은 한때의 나이가 아니라 어떤 계절의 이름이다. 상대의 마음을 읽을 줄도, 심지어 자기 자신에 대해서도 잘 알지 못했지만 가장 생생하고 예민한 감정으로 맺었던 인연은 누구에게나 있다. 바람이 선선해지는 때에 맞춰 청춘을 그린 드라마를 소개한다. 박보검, 박소담, 변우석 출연으로 캐스팅부터 설레는 tvN <청춘기록>은 꿈조차 사치로 여겨지는 사회에서 저마다의 방식으로 꿈을 좇는 인물들의 성장을 담았다. 가슴 뛰는 로맨스도 있을지 궁금하다면 9월 7일부터 그려지는 세 청춘을 지켜보길.
<시네마틱드라마 SF8-우주인 조안>은 미세먼지로 가득해진 세상을 배경으로 한다. 김보라와 최성은 주연으로 흥미로운 세계관뿐 아니라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여성 퀴어 청춘물이기에 더욱 눈길을 사로잡는다. MBC를 통해 8월 28일 방영되며, 놓치더라도 OTT 플랫폼 웨이브에서 자유롭게 스트리밍할 수 있다.

 

진짜와 가짜

진실과 거짓은 양극보다 양면에 가깝다. 진실로 믿었던 거짓과, 거짓으로 치부한 진실이 엮어내는 촘촘한 긴장감으로 드라마의 서스펜스가 완성되고 예능의 카타르시스가 피어난다. 작품마다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줬던 배우 이유리가 드라마 <거짓말의 거짓말>로 돌아온다. 이번에는 자신의 딸을 되찾기 위해 인생을 건 거짓말을 이어가는 지은수 역을 연기한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거짓말은 채널A에서 9월 4일부터 시작된다.
tvN <식스센스>는 진짜 속 숨어 있는 단 하나의 가짜를 찾아내는 버라이어티 예능이다. 유재석, 오나라, 전소민, 제시, 미주가 고정 멤버로 확정됨에 따라 더욱 화제를 모았으며 공개된 티저에서부터 멤버 간 케미가 범상치 않다. 유재석과 함께 <런닝맨>, <미추리>를 함께해온 정철민PD이기에 반전을 살리는 특유의 연출 또한 기대된다. 9월 3일 첫 방송.

 


NEW SERIES

<앨리스>

죽음 이후 시간과 차원을 건너 마법처럼 다시 만나게 된 인연이 있다. 김희선과 주원 주연의 드라마로 20대에서 40대까지 나이를 넘나들 김희선의 1인 2역 연기가 빛을 발할 예정이다.
방송사 SBS 첫 방송 8월 28일

 

<사생활>

각각의 특기가 뚜렷한 사기꾼들이 모여 누구도 알지 못했던 국가의 ‘사생활’을 밝혀낸다. 스토리뿐만 아니라 서현과 고경표를 포함한 출연진이 어떤 캐릭터로 변신하게 될지 기대를 모으는 드라마다.
방송사 JTBC 첫 방송 9월 16일

 

<캐시백>

이상화, 추성훈, 김동현 등 종목별 국가대표급 선수들과 스타들이 상금을 쟁취하기 위한 게임을 시작한다. 생생한 육탄전뿐 아니라 두뇌게임과 화려한 운동기술까지. 라운드마다 눈길을 사로잡는 스포츠 게임쇼.
방송사 tvN 첫 방송 8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