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 건성 등 내 피부가 언제나 똑같은 타입이라고 단정짓지 말자. 매일 아침 날씨를 확인하고 어제와 다른 옷을 챙겨 입는 것처럼 스킨케어 역시 매번 다른 처방이 필요하다는 사실! 피부가 내는 오늘의 목소리에 주의를 기울이고 그에 맞는 성분을 채워주는 것이야말로 맞춤 케어의 시작이다.

 

DIOR
캡춰 유쓰 세럼 라인

예방의학에서 영감을 받아 ‘피부도 노화의 징후가 나타나기 전, 미리 예측해서 관리하면 젊고 건강한 얼굴을 유지할 수 있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완성한 맞춤형 세럼 6종. 피부 고민과 상태에 따라 믹스매치 사용을 권한다.
TEXTURE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리는 세럼 제형.

1 캡춰 유쓰 리프트 스컬프트 에이지-딜레이 리프팅 세럼 녹차 추출물과 화이트 티에서 찾은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이 피부 윤곽과 탄력을 개선한다.
2 캡춰 유쓰 매트 맥시마이저 에이지-딜레이 매티파잉 세럼 락트산과 핑크 클레이가 과도한 번들거림과 피지 생성 조절을 도와 피부를 산뜻하고 보송하게 유지할 수 있다.
3 캡춰 유쓰 플럼퍼 에이지-딜레이 플럼핑 세럼 식물에서 추출한 히알루론산을 3중 배합해 얼굴에 수분과 영양을 가득 채워 탄탄하게 가꿔준다.
4 캡춰 유쓰 수더 에이지-딜레이 수딩 세럼 오가닉 코튼 펩타이드가 자극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고 피부톤을 균일하게 해준다.
5 캡춰 유쓰 인텐스 레스큐 리바이탈라이징 오일-세럼 건조함을 극심하게 느끼는 피부를 위해 영양 공급과 피부 장벽 강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타마누 지방산을 핵심 성분으로 택했다.
6 캡춰 유쓰 글로우 부스터 에이지-딜레이 일루미네이팅 세럼 비타민C 성분이 칙칙한 얼굴에 맑고 건강한 빛을 되찾아준다. 각각 30ml 14만원대.

TIP

얼굴 처짐이 신경 쓰일 때
가벼운 젤 타입 수분크림에 ‘캡춰 유쓰 플럼퍼 에이지-딜레이 플럼핑 세럼’과 ‘캡춰 유쓰 리프트 스컬프트 에이지-딜레이 리프팅 세럼’을 믹스해 슬리핑 팩처럼 활용할 것. 탱탱하고 윤곽이 살아난 얼굴을 기대할 수 있다.

 

KLAVUU
스페셜 케어 듀얼 앰플 라인

1제의 유효 성분과 2제의 주성분이 만나 강력한 트리트먼트 효과를 내는 앰플 4종. 1제는 피부 고민에 따라 미백, 진정, 탄력, 수분 공급 성분을 담았고 2제에는 피부를 유연하게 하고 보습과 탄력을 개선해주는 진주 추출물과 해양 추출물을 공통적으로 담았다.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EWG 그린 등급의 원료를 사용하고 20가지 주의 성분을 배제했다.
TEXTURE 피부를 코팅하듯 미끄럽고 수분감 넘치는 제형.

7 스페셜 케어 듀얼 앰플 리프팅 아스타잔틴이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전하고 아세틸헥사펩타이드가 잔주름을 완화해준다.
8 스페셜 케어 듀얼 앰플 글로우 비타민C가 색소 침착을 방지하고 글루타치온이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힌다.
9 스페셜 케어 듀얼 앰플 카밍 비타민B12와 아줄렌,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피부 진정과 장벽 강화를 돕는다.
10 스페셜 케어 듀얼 앰플 하이드라 비타민B5가 얼굴의 탄력을 높여주고 보습을 도우며 히아루론산이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꽉 잡아준다. 각각 8ml 4개 한 세트 6만8천원.

TIP

에어컨 바람으로 인한 건조함
순한 수분 토너에 ‘스페셜 케어 듀얼 앰플 하이드라’를 10:1 비율로 공병에 담아 미스트로 활용해볼 것. 촉촉함이 한층 오래 유지된다.

 

ANNA SUI
로션 컬렉션

토너 타입이라 맞춤형 스킨케어 입문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 작약꽃 추출물을 공통으로 함유해 피부를 화사하게 만들어주며 성분과 효능에 따라 다른 향이 스킨케어 시간을 즐겁게 만들어준다.
TEXTURE 물처럼 흐르는 가벼운 토너 제형. 촉촉하고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1 리치 로션 킨토키 생강 추출물과 레드 페퍼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을 듬뿍 공급해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2 스무딩 로션 녹차 추출물과 다공성 피지 흡착 파우더가 지성 피부의 과다 분비된 피지를 조절하고 얼굴을 산뜻하게 만들어준다.
3 클리어 로션 아미노산과 미네랄, 알긴산이 피부결을 개선하고 보습을 도와 피부가 맑고 깨끗해진다.
4 플럼핑 로션 홍삼 추출물과 폴리머 성분이 피부 탄력을 높여주고 윤기를 더해준다.
5 쿨 로션 멘톨 성분을 함유해 바르는 즉시 시원함이 느껴진다. 모공 수렴,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각각 150ml 4만1천원대.

TIP

메이크업 전, 5분 트리트먼트
화장에 특별히 공들여야 하는 날이라면 보습을 돕고 피부결 개선에 효과적인 로션 2종을 함께 사용해볼 것. ‘리치 로션’을 발라 얼굴을 촉촉하게 만든 뒤 ‘클리어 로션’을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이마와 두 뺨, 턱에 올려둔다. 실크처럼 매끄럽고 보드라운 피부를 만나게 될 것.

 

ONOMA
에센스 레이어링 라인

그날의 피부 상태에 맞게 레이어링해 사용할 수 있는 6종 에센스.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비타-히알루론산 성분을 공통적으로 담았고 유효 성분을 깊숙이 전달해주는 핵심 기술인 세라프레소™를 적용했다. 날마다 달라지는 피부 고민을 제때 해결할 수 있는 이유.
TEXTURE 스포이트 타입의 묽고 투명한 질감부터 펌프 타입의 영양감 있는 포뮬러까지 제품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수분감이 풍부하고 촉촉하게 발리는 건 공통점.

6 블레미시 왓쳐 에센스 프로폴리스, 티트리가 불필요한 각질을 정돈하고 피지와 유분을 관리해준다. 여드름성 피부의 스팟 관리에 효과적.
7 라이츠 블라썸 에센스 비타민, 유기산, 펙틴이 피부를 화사하게 가꿔주고 건조함을 개선한다.
레드니스 릴리버 에센스 자연 유래 스쿠알란과 병풀 추출물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막을 형성한다.
9 하이드라버스터 에센스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8가지 히알루론산과 사탕무 유래 보습 성분을 담았다.
10 원더 투머로우 에센스 이데베논과 식물 줄기세포 추출물이 수분과 영양을 적절히 공급해 피부가 푹 잔 듯 건강해 보이고 진피 치밀도를 높여 탄탄한 얼굴을 완성한다.
11 그래비티 디파잉 에센스 6종의 펩타이드 복합체가 피부를 견고하게 가꿔준다. 각각 35ml 4만8천원.

TIP

탄력이 떨어지고 칙칙한 피부
세안 후 ‘라이츠 블라썸 에센스’와 ‘하이드라버스터 에센스’, ‘그래비티 디파잉 에센스’를 2:2:1 비율로 섞어 바른다. 효능을 배가하고 싶다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 다음 사용할 것.

트러블이 하나둘 고개를 들 때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한 다음 ‘레드니스 릴리버 에센스’로 피부를 진정시킨 다음 스팟 위주로 ‘블레미시 왓쳐 에센스’를 소량 발라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