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발로 자르긴 했는데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감이 서는 사람들 들어와요.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단발병을 이번에는 확실히 앓게 거예요. 일단 단발로 자르고 처치 곤란이 되어 버린 단발팸들도 주목하시길! 오늘의 내방머리에서는 걸그룹에 명씩 있는 단발병 유발자들! 그녀들의 스타일을 응용한 단발머리를 소개해요. 차홍아르더 도산점의 윤혜진 부원장님과 함께 따라 해봤어요!

  

#1. 살짝 설레게! 살짝 뻗친 단발 머리가 자갈치가 되지 않으려면? 1:26초 확인

모발 쪽만 아래로 살짝 뻗친 단발 머리, 쉬워 보이는데 번도 성공한 적이 없으시다고요? 차이가 자갈치 머리를 만드느냐를 결정짓는데요 바로 어느 지점까지 모발을 마느냐가 포인트예요. 목덜미 쪽의 뒷머리는 바깥으로 말지 말고 안으로 말아야 지저분해 보이지 않고요, 아웃컬을 만들어 때는 아래에서 3cm부터 잡아줘야 모발이 자국이 생기지 않아요. 그리고 모발 역시 겉면을 잡아야 하죠. 1:24초에서 확인하세요! 

#2. 있는 앞머리도 없애고 자유로워 보이는 히피 단발 만드는 법은? 5분 18초 확인

펌은 어딘가 부담스럽다.. 싶다면,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세요! 모발을 가닥 가닥 잡고 인컬과 아웃컬을 섞어서 컬을 만들면 금세 자유로운 히피 스타일의 단발이 완성돼요. 그런데 아이론을 때마다 자꾸 헷갈린다고요? 봉과 집게를 구분하는 것부터 일단 배우셔야 해요. 4분 21초를 보시면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모발을 뒤로 감을 때는 봉의 위치를 뒤로, 모발을 앞으로 감을 때는 봉을 앞으로 위치해 두고 바퀴 반을 감으면 그대로 컬이 생겨요!

#3. 아이론을 잡고 문지르면 단발 펌이 된다? 6분 17초 확인 

아이론을 말아야만 한다는 생각을 버리세요! 모발을 잡고 아이론을 비비듯이 문지르면 그대로 물결무늬의 단발 펌으로 변신해요. 6분 57초에서 어떻게 홈을 만드는 지 확인하세요. 단발머리의 경우는 정도만 홈을 만들어도 스타일링이 완성되니까 바쁜 아침에도 빠르게 있는데요, 열이 오른 아이론을 지그시 눌렀다 떼고 그대로 잡아주기만 하면 끝이에요. 그리고 스타일은 머리 양옆 부분이 봉긋해야 스타일이 살아나니까 부분도 살려주세요!  

 

단발머리에서 거지존으로 진화했을 때!

중단발 고데기 하는 법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