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밝았다. 올해 꼭 이루고자 하는 일이 있다면 메이크업부터 달라져야 한다. 애정운, 금전운, 직업운을 좋게 하는 개운(開運) 메이크업 방법이 여기 있다 .

 

1220-038-1

 

그냥 예쁜 화장 말고, 인생을 바꾸는 화장법
관상은 타고난 얼굴의 생김새로 본다. 외모는 이미 정해져 있지만, 관상의 원리를 메이크업에 적용하면 운명은 바뀔 수 있다. “단지 유행을 따르거나 아름답게 보이기 위한 메이크업은 오히려 운을 달아나게 할 수 있어요.” 유원대학교 뷰티코스메틱학과 학과장이자, 허정록 인상학 이미지 연구소 소장인 허정록 교수의 말이다. 운을 좋게 만드는 개운(開運) 메이크업은 관상학의 십이궁을 바탕으로 한다. 십이궁이란 관록궁, 명궁, 천이궁, 형제궁, 복덕궁, 처첩궁, 전택궁, 남녀궁, 질액궁, 재백궁, 노복숭, 상모궁으로 각각 다른 운을 나타낸다. 이 십이궁 중 어느 곳을 밝히고 모양을 다듬느냐에 따라 원하는 대로 미래를 바꿀 수 있다는 이야기다. 모태솔로, 취준생 4년 차, 재산은 마이너스 통장뿐이라 신세타령만 하고 살았는가? 용한 점집만 수소문할 일이 아니다. 좋은 운은 바로 내 방 화장대 앞에서 시작된다. 또 아니면 어떤가? 점이라는 것은 모두 믿거나 말거나니까.

 

애정운을 좋게 하는 메이크업
애정운은 처첩궁(또는 배우자궁)과 관련이 깊다. 양쪽 눈꼬리 옆, 웃을 때 주름이 생기는 부위가 처첩궁이다. 이 부위의 살빛이 티 없이 깨끗하고 윤기가 나야 이성과의 운이 트이는 것이라고. 또 눈 밑 애교살 부위인 남녀궁으로도 애정운과 자식운을 점칠 수 있는데, 이곳 역시 색이 밝고 살이 통통하게 올라온 것이 좋다.
MAKEUP HOW TO 눈썹은 눈썹산을 완만하게 올린 부드러운 아치형으로 그린다. T존과 C존(처첩궁과 남녀궁을 모두 포함한 부위)을 밝히고, 치크는 눈 밑 볼 중앙에 둥근 모양으로 광대뼈가 두드러지지 않게 바른다. 아이섀도와 치크는 모두 따뜻한 핑크 계열이 좋다. 입술은 윤곽을 또렷하게 표현하고, 입 가장자리는 살짝 올라간 듯이 그린다. 립스틱은 매트한 것보다 글로시한 마무리가 좋다. 립글로스를 덧발라 유리알 같은 매끄러운 입술로 표현하면 더할 나위 없다. 여기에 블러셔로 귓불도 살짝 핑크빛으로 물들이면 애정운 충만한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1220-038-2

사랑을 부르는 메이크업 키트 1 RMK의 립 젤리 글로스 02 로맨틱 핑크 여리여리한 분홍빛의 투명한 반짝임을 선사한다. 5.5g 2만7천원. 2 더페이스샵의 싱글 블러쉬 PK03 핑크페스티발 가루날림 없이 색상이 오래 지속되는 보송한 마무리감의 블러셔. 4g 5천5백원. 3 베네피트의 구프프루프 브로우 펜슬 눈썹을 한 올 한 올 심듯 정교하게 그릴 수 있어 모양을 다듬는 데 편리하다. 0.34g 3만4천원. 4 루나의 라인메이커 5호 립앤치크 코랄 립라이너, 아이섀도, 블러셔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펜슬. 0.4g 1만2천원. 5 더페이스샵의 수분 쿠션 하이라이터 미세한 펄을 함유한 쿠션형 하이라이터로, 메이크업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10g 1만2천원.

 

 

직업운을 좋게 하는 메이크업
이마의 정중앙 미간에서 살짝 위가 관록궁이다. 주로 관운과 성공운을 점치는 부위로 사회적 지위, 출세운, 직업상의 성패를 알 수 있는데, 이 부위가 이마의 다른 면보다 약간 솟아 있고 두터우면 길한 관록궁이라 한다.
MAKEUP HOW TO 이마를 밝히는 데 주력해야 한다. 이마를 가리는 잔머리가 있다면 적당히 뽑아 정리하고, 잡티는 컨실러로 꼼꼼히 가린다. 이마 한가운데는 하이라이터를 덧발라 볼록해 보이도록 연출한다. 눈썹은 기러기가 날아오르는 것처럼 길고 날렵한 모양으로 그릴 것. 눈썹의 끝은 콧방울과 눈꼬리를 이은 연장선에 오는 것이 이상적이고, 눈썹산은 눈썹 전체 길이의 2/3 지점이 적당하다. 미간, 눈썹과 눈썹 사이는 손가락 1개 반이 들어갈 정도의 간격으로 만들고 잔털은 깨끗하게 제거한다. 눈매는 길고 또렷해야 한다. 아이라인을 길게 그리고, 베이지나 오렌지 아이섀도로 눈두덩에
옅은 음영을 넣는다. 붉은 계열 블러셔는 인상학적으로 좋지 않으므로, 옅은 컬러로 선택한다. 위치는 눈동자와 입꼬리를 연결한 수직선과 콧방울을 지나가는 수평선이 만나는 볼 중앙에서 약간 아래 부위에 바르는 것이 좋다. 코는 약간 길고 일직선으로 보여야 하므로, 윗면에 길게 하이라이트를 넣는다. 코가 휜 편이라면 코 벽에 셰이딩을 넣어 코 모양을 교정한다. 전체적인 메이크업 컬러는 상대방에게 안정감을 주는 골드, 베이지, 아이보리, 오렌지를 선택하도록 한다.

1220-038-3

성공을 부르는 메이크업 키트 1 쏘내추럴의 믹스 2 매치 컨실러 두 가지 색상의 컨실러. 각 4.5ml 1만2천원. 2 브이디엘의 엑스퍼트 컬러 아이 북 미니 No.1 웜뉴트럴 계열 팔레트. 7g 3만2천원. 3 더페이스샵의 CC 컨투어링 쿠션 자연스럽게 오뚝한 콧날을 연출할 수 있다. 5g 1만2천원. 4 오휘의 리얼컬러 브러쉬 아이라이너 01호 블랙 선명한 발색의 붓펜 형 아이라이너 0.6g 2만9천원.

 

 

금전운을 좋게 하는 메이크업
금전운은 눈썹 옆 관자놀이 부위인 복덕궁과 콧방울 한가운데인 재백궁(또는 재산궁)의 영향을 받는다. 특히 재백궁은 미간 부위인 명궁 다음으로 관상학에서 중요한 곳으로 여긴다. 또한, 눈두덩을 전택궁이라 부르는데, 이 부위로는 부동산과 관련한 운세를 판단한다. 복덕궁은 살이 통통하고 색이 맑은 것, 재백궁은 너무 크거나 작지 않고, 곧으며 끝이 두툼한 것, 전택궁은 잡티가 없고 널찍한 것을 길하다고 한다.
MAKEUP HOW TO 눈썹산을 눈동자 바로 위, 눈썹의 가운데에 두는 것이 좋다(본인이 아닌 연인이나 배우자의 금전운을 높이려면 긴 일자형 눈썹으로 그린다). 눈은 직업운과 마찬가지로 길고 또렷한 것이 좋으며, 살짝 눈초리가 째진 듯 위로 향하게 그린다. 눈두덩은 밝은색 아이섀도로 환하게 연출한다. 눈이 작다고 검은 섀도를 바르거나, 아이라인을 두껍게 그리면 금전운이 달아날 수도 있다. 콧방울 둘레에 셰이딩을 넣어 코끝이 둥글어 보이게 연출하고, 코는 펄 하이라이터를 발라 오뚝해 보이도록 한다. 입술은 위와 아래 모두 통통하고 면적이 비슷한 것이 좋으며, 아래 입술을 둥근 모양보다 직선의 ‘四’자 형태로 그리는 것이 좋다. 색상은 핑크나 오렌지처럼 너무 진하지 않은 색으로 고른다. 치크는 브라운 계열을 사용해 관자놀이부터 앞 광대뼈까지 자연스럽게 넣는다.

1220-038-4

재물을 부르는 메이크업 키트 1 브이디엘의 엑스퍼트 컬러 립 큐브 플루이드 워터 청량한 느낌과 함께 입술을 도톰하게 만든다. 4g 2만2천원. 2 어딕션의 블러시 30 차분한 매력을 더해주는 마호가니 브라운 블러셔. 2.5g 3만6천원. 3 루나의 페이스 메이커 1호 라이팅 이마나 코, 광대뼈 등에 입체감을 부여한다. 8g 2만원. 4 슈에무라의 스테이지 퍼포머 아이:프라임 눈두덩의 피부톤을 정돈해준다. 12ml 3만6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