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깔끔한 인상을 좌우하는 한 끗 차이는 번들거림 없이 매끈한 피부결과 또렷하고 깔끔하게 정돈된 눈썹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범석이 전하는 남자를 위한 베이스 연출법과 눈썹 화장법.

 

0701-30_2-1

Base Makeup
여성에 비해 땀과 피지 분비가 많은 남성은 베이스 화장을 할 때도 좀 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스킨케어를 마친 다음, 피지 분비가 왕성한 콧볼 주변과 이마, 관자놀이 부분에 모공 프라이머를 소량 얇게 펴 발라 피부결을 보송하게 정돈한다. 옐로 베이스의 선블록으로 얼굴의 붉은 기를 정돈한 다음, 너무 밝지 않은 리퀴드 제형의 비비크림을 손이나 브러시로 얇게 펴 발라 선블록으로 미처 다 가리지 못한 피부의 붉은 기를 보정하고 피부톤을 고르게 정돈한다. 보다 완벽한 피부 표현을 원한다면 컨실러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본래의 피부 색과 잘 어우러지는 컨실러를 여드름이나 면도 후의 붉은 상처 자국에 브러시로 넓게 바른 뒤 약지로 톡톡 두드려 발라 잡티를 커버한다. 베이스 화장만 하면 얼굴이 동동 떠 보일 수 있으므로, 코랄 컬러의 틴트립밤으로 입술에 혈색을 더한다.

 

0701-30_2-2Brow Makeup
깔끔한 인상을 연출하려면 우선 지저분한 눈썹 잔털을 제거해 눈썹 모양을 정돈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통 혼자 눈썹을 정리할 때는 눈썹칼을 눈썹이 난 반대 방향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하면 칼날에 눈썹이 걸려 꼭 필요한 눈썹까지 제거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세안 후 보습제를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킨 다음, 스크루 브러시로 눈썹을 빗어 정돈한다. 그 다음 눈썹칼을 이용해 눈썹 잔털을 눈썹이 난 방향대로 조심스레 제거하고, 눈썹이 난 반대 방향으로 한 번 더 정돈한다. 눈썹 화장을 할 때는 본래의 눈썹 색과 비슷한 브로우 펜슬을 고른 다음, 눈썹의 빈 곳을 한올한올 결을 따라 채운다는 느낌으로 그린다. 이때 좌우로 펜슬을 움직이며 눈썹을 그리면 눈썹이 너무 진해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눈썹 화장 마지막 단계에 여성용 마스카라로 눈썹 앞머리를 위쪽으로 빗어 올리면 미간이 정돈돼 눈매가 한층 또렷해 보인다.

 

1 DTRT의 숯유어셀프 어반그레이. 0.2g 9천9백원. 2 베네피트의 더 포어페셔널. 22ml 4만4천원. 3,4 크리니크의 이븐 베터 시티 블록 안티-폴루션 SPF40/PA+++ & 안티-블레미쉬 솔루션 BB 크림 SPF40/PA+++. 각각 30ml 4만8천원대.

1 DTRT의 숯유어셀프 어반그레이. 0.2g 9천9백원. 2 베네피트의 더 포어페셔널. 22ml 4만4천원. 3, 4 크리니크의 이븐 베터 시티 블록 안티-폴루션 SPF40/PA+++ & 안티-블레미쉬 솔루션 BB 크림 SPF40/PA+++. 각각 30ml 4만8천원대.

 

0701-30_4“핵심은‘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에요. 특히 베이스 화장을 할 때 기억할 건, 얼굴 전체에 제품을 듬뿍 바르지 않는 거예요. 피지가 많이 나오는 부위에만 모공 프라이머를 소량 바르고, 붉은 기가 많이 도는 부위에만 옐로 베이스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식으로 부위별 단점을 보정하면 보다 자연스러운 베이스 화장을 완성할 수 있어요.”  –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