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에 따른 흥미로운 주제를 제안하는 가이드북.

0525_230_1<버스 타고 여행> 대중교통 중에서도 버스를 이용해 여행하는 가이드북으로, 콘셉트에 맞게 버스 정류장과 인접한 장소와 루트를 파악할 수 있다. <버스 타고 주말 여행>과 <버스 타고 제주 여행>이 출간되었다.

 

0525_230_2<백년식당> 셰프이자 글쟁이인 박찬일이 대구 상주식당, 부산 할매국밥, 순천 화월당 등 전국 18곳의 노포를 다녀와서 쓴 글을 모았다. 읽는 글맛도 좋지만, 노포의 맛이 궁금해서 여행을 계획하게 된다.

 

0525_230_3<나 홀로 여행> 일본의 만화가 다카기 나오코가 일본 곳곳에서 혼자 여행에 도전한 이야기다. 머문 곳, 먹은 곳, 산 것 등 구체적인 장소와 가격까지 꼼꼼하게 게재해 실제로 여행을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0525_230_4<푸드트래블> 론리플래닛 코리아와 <올리브> 매거진이 함께 만든 미식 여행 안내서다. 지역을 대표하는 노포, 길거리 음식, 현지인들의 동네 맛집과 떠오르는 레스토랑 등을 균형 있게 소개한다. <푸드트래블 제주 미식을 여행하다>, <푸드트래블 부산 미식을 여행하다> 두 편이 출간되었다.

 

0525_230_5<푸드러버, 세계 음식을 여행하다> 론리플래닛 가이드북 저자들이 그 나라의 대표적인 음식문화와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추천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거의 지구촌 전역의 음식을 다루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국편에서는 비빔밥과 숯불구이, 고추장, 회, 보양식을 비중 있게 다뤘다.

 

0525_230_6

<하루쯤> 하루 동안의 가벼운 여행을 테마별로 제안한다. <하루쯤 성당여행>, <하루쯤 소도시 여행>, <하루쯤 서울산책> 등이 출간되어 있다. <하루쯤 성당여행>은 전국의 아름답고 오래된 성당을, <하루쯤 소도시 여행은> 전주, 군산, 통영, 진주를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