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가장 도전적으로 새로운 공간을 창조하는 크고 작은 카페들. 그곳에서 유용한 인테리어 팁을 발견했다. 마음에 드는 것만 쏙쏙 뽑아 당신의 공간에 적용해보길.

 

Floor & Wall 벽과 바닥, 컬러와 소재의 조화.

 

#1 장식용 거울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화이트 벽에  형태가 다른 엔클레버링의 거울을 여러 개  배치하는 것으로 리듬감을 주었다 . 계단  난간 형태로 주문 제작한 화이트 펜스를  설치해 레이어드 효과를 준 점도 돋보인다 .

#1 장식용 거울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화이트 벽에 형태가 다른 엔클레버링의 거울을 여러 개 배치하는 것으로 리듬감을 주었다. 계단난간 형태로 주문 제작한 화이트 펜스를 설치해 레이어드 효과를 준 점도 돋보인다.

#2 화이트 페인팅 벽  딥 블루 레이크 건물은 원래 다세대  주택이었기에 모든 벽에 벽지가 발려 있었다 .  내부의 벽지를 전부 뜯어내고 드러난 콘크리트  벽에 간간이 나 있는 구멍은 시멘트로 메우는  작업을 거친 후 흰색 페인트를 칠했다 .

#2 화이트 페인팅 벽 딥 블루 레이크 건물은 원래 다세대 주택이었기에 모든 벽에 벽지가 발려 있었다. 내부의 벽지를 전부 뜯어내고 드러난 콘크리트 벽에 간간이 나 있는 구멍은 시멘트로 메우는 작업을 거친 후 흰색 페인트를 칠했다.

#3 토글 스위치  ‘ 딸깍 ’ 하는 소리와 손맛이 있는 토글  스위치 . 조명 가게에서 발견한 스위치의  본체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아 동판을  잘라 덧대어 다시 디자인했다.

#3 토글 스위치 ‘ 딸깍 ’ 하는 소리와 손맛이 있는 토글 스위치. 조명 가게에서 발견한 스위치의 본체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아 동판을 잘라 덧대어 다시 디자인했다.

#4 패턴 타일  논현동의 타일  전문점에서 구매한  육각형 타일은 디자인을  살려 한 꼭짓점에서  빛이 반사되는 형태로  시공했다.

#4 패턴 타일 논현동의 타일 전문점에서 구매한 육각형 타일은 디자인을 살려 한 꼭짓점에서 빛이 반사되는 형태로 시공했다.

골드 컬러로 포인트를 준 외관 .

골드 컬러로 포인트를 준 외관 .

Scandinavian 딥 블루 레이크
망원시장 앞 조용한 주택가에 우뚝 선 파란 집,딥 블루 레이크(Deep Blue Lake). 이곳은 북유럽 커피처럼 재료의 특성이 잘 드러나는 라이트 로스팅 커피를 소개하는 카페다. 딥 블루 레이크의 로고에는 호수와 해,달이 그려져 있는데,이 콘셉트는 인테리어에도 그대로 이어진다. 카운터와 커피 로스터가 있는 1층은 블루 컬러 타일로 바닥을 마감해 호수의 청량감을 표현했다. 2층은 호수를 둘러싼 숲의 느낌으로 식물과 조명,오브제가 과하지 않게 어우러진 공간을 만들었다. 3층은 해를 테마로 일러스트나 컬러풀한 조명,앙증맞은 인형을 배치해 화사하고 아기자기하게 꾸몄다. 봄과 여름에는 해를 콘셉트로,가을과 겨울에는 달을 콘셉트로 인테리어가 바뀔 예정이라는 사실도 흥미롭다. 이렇듯 세 개의 층은 각기 다른 콘셉트를 가지면서도,화이트 페인팅의 벽으로 연결되며 하나의 느낌으로 흐른다. 딥 블루 레이크는 여느 카페에 비해 가구나 소품을 많이 배치한 편이 아닌데,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브제가 효과적으로 부각되는 것은 섹션에 따라 조금씩 질감을 달리한 흰색 벽 덕분이다. 게다가 층마다 한두 곳씩 핑크,그레이,네이비 등의 포인트 컬러 벽을 두어 지루함을 피했다. 2층에 설치된 프랑스 소품 디자이너 마티유 샬리에의 새장 조명과 각 테이블 위에 설치된 감각적인 디자인의 펜던트 조명,동판을 덧댄 토글 스위치나 문 손잡이,독특한 형태의 창틀 등에서 주인장 이철원,우정원 부부가 구석구석 손수 꾸민 애정이 엿보인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 6길 11 문의 02-323-8532

 

#1 다른 소재의 만남  대리석과 골드 또는 브론즈  소재의 만남은 언제나 기대  이상 . 플로이에서 눈여겨본  감각적인 가구와 조명은 올해  말 론칭 예정인 리빙 브랜드  ‘ 플로이 홈 (P loi Home)’ 에서  만날 수 있다.

#1 다른 소재의 만남 대리석과 골드 또는 브론즈 소재의 만남은 언제나 기대 이상. 플로이에서 눈여겨본 감각적인 가구와 조명은 올해 말 론칭 예정인 리빙 브랜드 ‘ 플로이 홈 (P loi Home)’ 에서 만날 수 있다.

#2 대형 거울의 활용  비밀스러운 사교 모임이 열릴 듯한 2 층 룸의 핵심은 2m 가 훌쩍  넘는 대형 거울 . 골드 프레임의 폴딩 미러가 창이 없는 공간을  한층 확장되어 보이게 해준다 . 플로이는 곳곳에 거울을 배치해  실내가 더 밝고 넓어 보이는 효과를 내고 있다.

#2 대형 거울의 활용 비밀스러운 사교 모임이 열릴 듯한 2 층 룸의 핵심은 2m 가 훌쩍 넘는 대형 거울 . 골드 프레임의 폴딩 미러가 창이 없는 공간을 한층 확장되어 보이게 해준다 . 플로이는 곳곳에 거울을 배치해 실내가 더 밝고 넓어 보이는 효과를 내고 있다.

골드 몰딩과 노출  콘크리트의 시크한 조화.

골드 몰딩과 노출 콘크리트의 시크한 조화.

Classic +Modern 플로이
필운동에 위치한 유러피언 컨템퍼러리 퀴진 플로이(P loi )는 ‘모던 클래식’이라는 확실한 콘셉트로 공간을 조율했다. 레스토랑과 카페 , 가드닝과 플라워 클래스 등 여성들이 좋아하는 요소가 모두 모인 공간인 만큼 , 클래식하고 로맨틱한 스타일을 기본으로하되 모던한 요소를 더해 밸런스를 맞췄다. 화려한 골드 , 네이비 컬러에 대리석을 메인으로 사용하면서 민트 컬러와 노출 콘크리트 등을 섞어 채도를 낮추는 식이다. 화려한 1 층 라운지가 끝이 아니다. 벽에 특수 유리인 부식경과 간유리를 시공한 계단을 따라 2 층의 미러룸 , 온실 , 테라스에 이르기까지 고유의 분위기는 우아하게 이어진다. 바람이
선선해지면 자체 디자인한 아웃도어 테이블을 야외에 배치해 스타일을 확장할 예정이라니, 벌써 기대된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필운대로 17 문의 02-725-2900

 

#1 D.I .Y. 네온 사인  매장 입구 핑크 네온사인은 누구나 한 번은  인증샷을 남기게 되는 특별한 공간 . 네온  사인은 인터넷에서 D. I.Y. 키트를 구입해  직접 만들어도 된다 . 키트에는 EL 와이어와  인버터 , 커넥터 등 네온사인을 만들기 위한  모든 장치가 들어 있다 .

#1 D.I .Y. 네온 사인 매장 입구 핑크 네온사인은 누구나 한 번은 인증샷을 남기게 되는 특별한 공간. 네온 사인은 인터넷에서 D. I.Y. 키트를 구입해 직접 만들어도 된다. 키트에는 EL 와이어와 인버터, 커넥터 등 네온사인을 만들기 위한 모든 장치가 들어 있다 .

#2 콘크리트와 브론즈의 조화  노출 콘크리트 마감에 브론즈 ( 신주 ) 소재로 과감하게  라인을 넣어 그래픽적인 효과를 주었다 . 미국  디자인팀의 아이디어로 실현된 이 디테일은 매장에  인더스트리얼적인 분위기를 한껏 불어넣는다 .

#2 콘크리트와 브론즈의 조화 노출 콘크리트 마감에 브론즈 (신주) 소재로 과감하게 라인을 넣어 그래픽적인 효과를 주었다. 미국 디자인팀의 아이디어로 실현된 이 디테일은 매장에 인더스트리얼적인 분위기를 한껏 불어넣는다.

대형 대리석 테이블이 중후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

대형 대리석 테이블이 중후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

Mordern +Industrial 미스터 홈즈 베이크하우스
샌프란시스코에서 온 베이커리 미스터 홈즈 베이크하우스는 브랜드 고유의 콘셉트에 따라 디자인을 구성하고,한국적인 소재와 디테일을 효과적으로 적용해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대리석 소재 가구와 타일 벽, 거친 벽돌 벽 등은 화이트 컬러를 두루 사용해 무게중심을 잡고,핑크와 골드 컬러를 포인트로 적용해 경쾌하게 마무리했다. 천연 대리석을 풍성하게 사용한 카운터와 쇼케이스,테이블은 수입 업체를 통해 석재를 직접 구매해 전문가가 현장에서 재단 및 제작을 진행한 결과물. 금색 철제를 사용한 테이블 다리나 의자 다리는 가구 제작사에서 주문 제작했다. 골드 소재와 광택 있는 대리석을 많이 쓰면서도 과하게 화려해지지 않도록 벽과 바닥을 노출 콘크리트로 마감한 것은 신의 한 수가 아닐까. 밸런스를 잘 지킨 명민함 덕에 미스터 홈즈 베이크하우스는 세련되면서도 너무 경직되지 않은,편안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10길34 문의 02-547-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