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1초가 아쉬운 바쁜 아침과 당장이라도 침대에 눕고 싶은 밤에는 쉽고 간단한 헤어 케어가 필요하다. 기름진 모발을 순식간에 보송하게 볼륨을 살리는 드라이 샴푸와 씻어낼 필요 없는 헤어 슬리핑 팩이 필요한 이유다.

 

Hair_01_207_master_수정1

수면안대는 노리(Nolee). 슬립 톱은 라펠라.


Night : Sleeping Pack
헤어 슬리핑 팩은 모발을 위한 수면 팩이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바르고 자면 유효 성분이 모발에 스며들고 씻어낼 필요가 없어 다음 날 바로 외출이 가능하다.

 

006

1 아미카의 리브 인 크림 산뜻한 크림 타입이라 사용 후에도 모발이 처지지 않는다.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고 헤어 열기구 사용으로 인한 모발 손상을 막는다. 250ml 3만3천원. 2 클로란의 망고버터 뉴트리션 리브 인 크림 지질 성분이 풍부한 망고버터가 쉽게 엉키고 갈라지는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채워 엉킴 현상을 개선한다. 125ml 1만8천원. 3 아모스프로페셔널의 인리치 나이트 크림 보습기능과 항산화기능이 있는 스타 플라워 오일을 함유해 엉킨 모발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부스스한 모발을 윤기 있게 한다. 180ml 2만원대. 4 키엘의 데미지 리페어링 헤어 에센스 항산화성분이 풍부한 모링가 오일과 모발의 탄력을 높이는 세라마이드, 수분을 공급하는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손상된 모발의 빠른 회복을 돕는다. 75ml 3만5천원대. 5 르네 휘테르의 까리떼 오버나잇 너리싱 크림 가벼운 수분 젤 타입이라 사용 후 끈적임이 남지 않는다. 시어버터 성분이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100ml 4만9천원. 6 리빙프루프의 퍼펙트 헤어 데이 나이트 캡 오버나이트 퍼펙터 가벼운 로션 제형이라 모발에 빠르게 흡수된다. 손상된 큐티클의 회복을 도와 모발에 윤기를 부여하고 탈색을 예방한다. 118ml 4만1천원. 7 미쟝센의 퍼펙트 리페어 슬리핑 크림 아르간 오일과 카멜리아 오일, 올리브 오일 등 7가지 오일이 끊어지거나 갈라진 모발에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한다. 100ml 1만1천원대.

 

헤어 슬리핑 팩 사용법
1 헤어 슬리핑 팩을 두피에 바를 경우 두피의 피지와 뒤섞여 트러블을 유발하거나 기름질 수 있으므로 두피 겸용 제품을 제외하고는 두피에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손상이 심한 모발 끝부터 먼저 바르고 여분으로 나머지 모발에 바른다. 
2 헤어 슬리핑 팩은 물로 씻어내는 헤어팩보다 트리트먼트 성분이 고농축된 상태로 들어 있기 때문에 동전 크기 정도만 발라도 충분하다. 마른 모발에 헤어 슬리핑 팩을 바르고 쿠션 브러시로 빗어 모발에 충분히 흡수되도록 한다. 젖은 모발에 발라도 되지만 두피나 모발이 젖은 상태에서 바로 잠이 들면 세균이 번식할 수 있으므로 완전히 건조시킨 다음 잠자리에 든다.
3 헤어 슬리핑 팩은 제형이 가볍고 흡수력이 좋아 모발에 빠르게 흡수되기는 하지만 피부트러블 예방을 위해 베개에 수건을 깔고 모발을 베개 위쪽으로 올려 모발 끝이 얼굴에 최대한 닿지 않도록 한다.
4 잦은 염색으로 모발이 손상돼 물에 젖을 때마다 심하게 엉키는 경우 샴푸를 하기 전에 헤어 슬리핑 팩을 바르면 엉킴 현상을 줄일 수 있다.
5 모발이 부스스하거나 손상이 심할 때는 헤어 에센스나 헤어 오일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