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관리는 이곳에서 하고 몸매 관리는 저곳에서 하며, 시술은 그곳에서 하는 시대는 끝났다. 바야흐로 이제는 한곳에서 다양한 관리를 해결하는 토털 뷰티 케어 센터가 대세니 말이다. 입소문을 타고 있는 토털 뷰티 센터 6곳을 직접 찾았다.

1 트레이너와 1대1 파워플레이트 수업이 이루어지는 공간. 2 모던한 인테리어의 시술 룸. 3 체형 계측 공간.

한의학적 보디 관리와 파워 플레이트 운동을 한 번에 | 수아연
한의사 박소연과 연예인들의 보디 관리 멘토로 유명한 리본 셀러브리티 스튜디오의 이승아가 함께 설립한 1대1 토털 보디 케어 센터. 한의학적 보디 관리와 몸속 독소 및 셀룰라이트 제거, 혈액순환 개선에 좋은 파워 플레이트 프로그램을 한곳에서 경험할 수 있다. 이곳의 매력 요소는 체중과 몸 상태, 체형, 스트레스 정도와 호르몬의 균형 상태 등을 측정한 후 한의사의 진단을 통해 시술과 운동의 비중, 프로그램 기간 등을 개인에 맞게 추천한다는 것. 또 초당 30~50회의 파동이 몸 전체를 자극해 하루 15분씩 일주일에 2~3회 운동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근육이 강화돼 단시간에 빠른 운동 효과를 주는 파워 플레이트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체형 상담과 디톡스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수’, 탈모 개선과 순환 증진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아’, 면역력 증강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연’이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에는 기계 측정 결과를 통한 한의사의 상담과 치료, 30분 파워 플레이트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체질에 맞는 한약과 주스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체험해봤더니 첫 번째 방문에서는 식이 습관과 생활 패턴, 기타 몸 상태에 대한 질문지를 작성한 뒤 다양한 검사가 이루어졌다. 기계를 이용해 체중과 체지방, 근육량 등을 측정한 후 스트레스 정도를 분석한 다음, 몸에 붙는 옷을 입고 정면과 측면, 후면의 체형 사진을 찍었는데 분석 결과를 토대로 한의사와 지금 몸 상태가 어떠한지에 대해 상담을 받았다. 에디터는 잘못된 자세로 인해 어깨가 동그랗게 말리고 근육이 뭉쳐 피로감을 자주 느끼는 상태였다. 이에 체형에 맞게 보디 관리를 할 수 있는 ‘수’ 프로그램을 추천받았다. 검사 결과를 들고 파워 플레이트 트레이너와 또 한번 상담을 진행한 후 틀어진 골반과 어깨, 허리, 다리를 교정하기 위한 운동을 진행했는데, 운동 미션은 코어 근육을 바로잡아 상체를 바로 서게 하고, 발달된 다리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었다. 매트 위에서 코어 근육을 튼튼하게 하는 스트레칭을 하며 자세를 바로잡고, 파워 플레이트 위에 올라가 다리 차올리기 등의 동작을 했다. 진동이 몸 전체를 자극하는 파워 플레이트 위에서 운동을 해서인지 동작이 크게 힘들지 않았는데도 오래 운동한 것처럼 땀이 나고 숨이 차는 느낌이 들어 놀라웠다. 이틀 후에는 산삼과 웅담, 사향 등이 함유된 액을 지방층에 주사해 지방 분해를 돕는 약침도 시술받았다. 이처럼 체계적으로 체형과 체질을 분석하고 자세를 교정하고 체중 감량을 도우니 좀 더 효과적으로 몸매 관리가 가능하겠다.

추천 프로그램 수 프로그램 총 8회 20만원~200만원 선

주소 서초구 남부순환로 333길 13 2층 문의 02-525-3882

1 1대1로 진행되는 필라테스 룸. 2 다양한 운동 치료가 이루어진다. 3 걷는 모습과 체형을 촬영해 문제점을 분석하는 기계.

건강과 체형을 고려한 맞춤 뷰티 케어 | 린클리닉
린클리닉은 몸이 건강해지는 시술과 관리를 추구하며, 몸에 부담이 적은 비수술 시술을 중심으로 개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춘 맞춤 시술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토털 클리닉이다. 건물 각층은 만성 부종과 염증, 셀룰라이트 등을 치료하는 체외 충격파 시술과 멀티 고주파 지방 파괴술 등을 시술하는 ‘비만과 체형 클리닉’, 여드름과 주름 치료 등을 하는 ‘피부 클리닉’, 스트레스 호르몬 검사와 비타민 주사 등을 시행하는 ‘피로 스트레스 클리닉’으로 나눠져 있다. 3층에는 전문 운동 처방사가 기계 측정을 통해 체형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교정 목표를 설정한 뒤 문제점에 맞게 필라테스, 슬링, 보행 교정 등을 진행하는 ‘체형 교정 엑서프리센터’도 함께 있다. 

 

체험해봤더니 셀룰라이트는 지방 세포를 둘러싼 바탕질에 독소와 염증이 쌓이면서 바탕질이 딱딱해지고 부풀어 올라 생기는 것이다. 이러한 셀룰라이트를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에디터는 평소 근육과 지방이 뭉쳐 불편하게 느껴졌던 어깨와 다리를 중심으로 근막의 염증을 치료하는 체외 충격파 시술을 받았다. 이 시술은 근육 사이에 염증이 생긴 부위를 자극하는 것이다 보니 시술 시 고통이 꽤 있었지만 약 1시간 동안 시술을 받고 난 후엔 늘 뭉쳐 있던 다리와 어깨가 개운해지고 가벼워진 걸 느낄 수 있었다. 체외 충격파 시술을 받고 난 다음에는 인바디 기계로 체중을 측정한다. 그 후 정밀 진단 기계로 전면, 측면, 후면 체형 사진을 찍고, 러닝 머신 위에 올라가 걷는 모습의 영상을 촬영한 후 체형 교정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다. 검사 결과 에디터는 오른쪽 발만 바깥으로 걷는 짝 팔자걸음을 걷고 있었으며, 자세가 좋지 않아 어깨가 뭉치고 등과 허리도 굽고 하체에 부종까지 생겨 하루 빨리 자세 교정을 해야 하는 상태였다. 진단 결과를 토대로 1대1로 필라테스 수업을 진행했는데, 체형 교정에 집중된 프로그램이어서 그런지 체력적으로 크게 힘들지는 않았고 수업이 끝난 후에도 바른 자세를 의식하게 되었다. 삐뚤어진 자세와 뭉친 셀룰라이트, 자꾸만 부어오르는 팔다리가 큰 고민이라면 4단계를 통한 정밀한 분석으로 체형을 제대로 인식하고 이에 맞는 시술과 운동 체형 교정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린 클리닉을 추천한다.  
추천 프로그램 체외충격파 1회 30만원, 체형 검사 1회 18만원

주소 강남구 압구정로 467 3층, 4층, 6층 문의 02-3448-3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