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PING

겹쳐입기가 대세? 핀터 속 옷잘알들이 푹 빠진 ‘곱빼기 패션’

2026.01.29원예하

셔츠 위에 셔츠를, 니트 위에 니트를! 올겨울 스타일링은 뭐든 곱빼기여야 합니다.

셔츠X셔츠

@dualipa

한겨울에 얇은 셔츠는 다소 허전해 보일 수 있죠. 그럴 땐, 셔츠 위에 또 다른 셔츠를 겹쳐 입어 보세요. 두아 리파는 화이트 스트라이프 셔츠 위에 그린 스트라이프 셔츠를 레이어드했어요. 화이트 위에 그린 컬러가 더해지며 스타일링에 힘이 생기고, 전체적인 완성도 역시 한층 살아납니다. 겉에 입은 셔츠의 단추를 넉넉하게 풀고 소매를 접어주면 이너 셔츠가 자연스럽게 드러나도록 연출할 수 있을 거예요.

티셔츠X티셔츠

@himichelleli
@himichelleli

여름 내내 즐겨 입던 반팔 티셔츠와 슬리브리스를 겨울까지 활용하는 방법, 바로 레이어드입니다. 소매길이가 다른 티셔츠를 여러 겹 겹쳐 입으면 레이어가 더해지며 룩의 완성도가 자연스럽게 높아지죠. 무채색 조합도 좋지만, 블루, 핑크, 그린처럼 비비드한 컬러를 섞어 컬러 플레이를 즐기는 것도 레이어드의 재미를 배가시키는 방법입니다.

니트X니트

@isismarianiedecken
@linmick
@linmick

보온성을 확실히 챙기고 싶다면 티셔츠 대신 니트를 레이어드해 보세요. 경쾌한 컬러의 니트나 카디건을 겹쳐 입으면 겨울에도 산뜻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자칫 부해 보일 수 있으니 최대한 얇은 소재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해요. 패턴이 들어간 아이템을 레이어드 할 때는 패턴의 크기를 다르게 가져가 리듬감을 더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치마X치마

@linda.sza
@linda.sza

최근 패션 피플들의 레이어드 룩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아이템이 바로 레이스 원피스입니다. 보통 팬츠 위에 레이어드하는 경우가 많지만, 스커트 위에 더하면 색다른 스타일링이 완성됩니다. 특히 사선으로 떨어지는 레이스 원피스를 선택하면 하의에 자연스러운 리듬감이 더해져 스커트가 허전해 보이지 않죠. 이때 두 개의 스커트 중 하나는 채도 높은 컬러를, 다른 하나는 무채색이나 차분한 컬러를 선택해 중심을 잡아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진
    Instagram of @dualipa, @linda.sza, @isismarianiedecken, @linmick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