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왠지 더 따뜻해 보이는 부클 소재가 트렌드로 떠올랐어요. 자꾸 만지고 싶은 몽실몽실한 텍스처에 보이는 것보다 따뜻하고 가벼운 부클 소재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가벼운 만큼 따뜻하게


부클 소재는 표면에 고리나 루프 형태의 조직감이 보이는 특징을 띄고 있어서 마치 양털처럼 포근한 무드를 느낄 수 있어요. 무겁지 않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때문에 겨울 아우터 소재로 제격이죠. 영상 10도를 웃도는 상대적으로 포근한 겨울 날씨에는 재킷과 코트의 중간 정도 두께감을 가진 부클 아우터를 입어보세요.
포근한 무드의 미들 코트



마치 카스테라처럼 몽글몽글한 텍스처의 부클 소재는 어떤 형태의 아우터에 사용해도 잘 어울려요. 그중에서 특히 도톰한 두께의 미들 코트에 찰떡! 각 잡힌 블레이저 스타일의 오버사이즈 코트나 여유로운 실루엣의 빅 카라 코트를 눈여겨보세요. 목을 덮는 벌키한 터틀넥과 매치한 해외 패피들의 스타일링 팁을 참고해 보자고요.
테일러드 코트에 제격


발목까지 오는 미니멀한 실루엣의 롱 코트에서도 부클 소재의 매력은 유효합니다. 깔끔하게 각 잡힌 어깨와 툭 떨어지는 실루엣이 돋보이는 테일러드 스타일의 롱 코트에 밝은 컬러의 부클 소재를 더해보세요. 하나만 걸쳐도 존재감이 뚜렷하고, 고급스러운 핏에 캐주얼한 느낌을 가미해 데님과도 찰떡궁합을 자랑하죠.
겨울 액세서리 필승템


볼드한 부피감만큼 따뜻하고 보이는 것보다 훨씬 가벼워 겨울 액세서리의 소재로도 훌륭해요. 푹신한 촉감과 헤어리한 텍스처가 돋보이는 헤비 머플러는 룩에 코지한 느낌을 불어넣어 한겨울에도 착용하기 좋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