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스타일링에서 가장 먼저 업그레이드해야 할 건 다름 아닌 팬츠입니다. 여름 내내 시원한 소재와 루즈핏에 의존했다면, 이제는 계절감 있는 소재와 실루엣으로 교체할 때. 지금 가장 쿨한 가을 바지 트렌드를 모아봤습니다.
블랙 플레어 팬츠

출근룩부터 주말 패션까지 두루 소화할 수 있는 블랙 팬츠. 지금까지는 와이드나 스트레이트 실루엣이 대세였지만, 올가을 주목할 건 단연 플레어입니다. 로제와 엘사 호스크처럼 아래로 갈수록 넓어지는 라인은 우아함을 더하고, 다리까지 길어 보이게 해주죠. 드레시한 무드를 캐주얼하게 풀고 싶다면 점퍼나 벌키한 카디건을 매치해 밸런스를 맞춰보세요.
스트레이트 데님

데님 팬츠는 블랙 팬츠와 정반대의 노선을 타고 있습니다. 올여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부츠컷이나 로우 웨이스트 대신, 벙벙한 핏의 스트레이트 데님이 대세로 자리 잡았거든요. 가벼운 연청 대신 차분한 무드의 짙은 컬러를 고르면 계절감이 살아납니다. 어떤 슈즈와도 어울리지만, 투박한 워커를 신어주면 한층 더 쿨한 가을 무드를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카고 팬츠

셀럽들의 SNS에서 확인할 수 있듯 카고 팬츠의 강세는 가을에도 이어집니다. 여름엔 크롭 톱이나 슬리브리스와 함께 스트리트 무드로 즐겼다면 가을엔 블레이저, 베스트, 스웨트 팬츠처럼 포멀하고 차분한 아이템과 섞어 보세요. 상반된 무드가 만나면서 한층 세련된 룩이 완성됩니다. 뻔한 출근 패션이 지루할 때, 카고팬츠가 좋은 대안이 되어줄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