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PING

아줌마 바지 아님! 오피스, 휴가지 두루두루 입는 이 바지의 정체

2025.07.14안서연

옛날 바지 아닙니다. 아줌마 바지는 더더욱 아니고요! 요즘 셀럽들이 데일리로도, 휴가지에서도 두루두루 잘~ 입는 ‘카프리 팬츠’.

Instagram @marcellasne_
Instagram @yun.e.jae

조금씩 해외 셀럽들과 패션 인스타그래머들 사이에서 많이 보이다 어느덧 스테디 아이템이 된 것 같은 카프리 팬츠. 어떻게 스타일링하면 단정하고 우아해보이지만, 또 어떻게 스타일링 하느냐에 따라 힙하기도 해서 데일리템으로도, 오피스룩으로도, 휴가지 패션으로도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죠. 다리가 짧아 보일까봐 쉽게 도전하기 어렵다고는 하지만,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오히려 단점은 숨기고 장점은 부각할 수 있다는 사실! 일단 다리에 자신이 없다면 무조건 블랙 컬러의 팬츠와 탑을 함께 매치해 허리는 얇고 키는 길어보이게 도전해보세요.

Instagram @ch_amii
Instagram @betterlee_0824

오피스룩으로 선택하고 싶다면 단정한 화이트 블라우스에 로퍼와 매치하거나, 살짝 굽이 있는 키튼힐을 신어주세요. 플립플랍 보다는 굽이 있는 신발과 매치했을 때 오히려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오피스룩으로 입는다면 컬러는 화이트나 블랙으로! 단정해보이는 건 물론, 새침한 ‘일잘러’로 보이기도 하죠. 이나은처럼 자연스러운 헤어 스타일도 좋지만 차정원처럼 머리를 단정하게 연출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군요.

Instagram @kendalljenner
Instagram @ritasmota
Instagram @ritasmota

휴양지나 약속에 나갈 때 입을 카프리 팬츠를 찾는다면 좀 더 과감한 스타일링으로 도전! 켄달 제너처럼 스웻 팬츠 재질을 선택해 탑과 같이 셋업으로 입으면 건강미 넘치는 룩을 완성할 수 있고요. 인플루언서 리타 모타처럼 시원한 탑에 데님 소재나 패턴이 시선을 끄는 카프리 팬츠를 매치해 귀엽거나 스타일리시하게 연출 할 수도 있답니다. 이 때, 크롭 기장의 탑을 선택해 배를 살짝 드러내면 스타일 지수는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