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일정을 앞두고 급하게 다이어트가 필요하다면? 식단조절 다이어트 달인 연예인들의 5가지 단기간 다이어트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윤은혜

윤은혜는 일주일간 3kg를 감량하는 초스피드 다이어트 꿀팁을 전수했습니다. 우선 1일 금식 후, 12~16시간 공복을 유지합니다. 처음이 힘들지만 간헐적 단식을 통해 장 청소를 해줘야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답니다. 간헐적 단식 어렵다면 소량의 야채, 과일, 닭가슴살, 두부 등 건강식을 매끼 실천하는 것인데요.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에 익숙해진 입맛을 담백하게 되돌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매일 2~3L의 물을 마시기와 최소 7시간 ‘꿀잠’을 자는 것이 가장 중요한 키포인트!

고준희

평소 군것질을 좋아해 공복의 허기진 기분을 참지 못하는 고준희. 7kg 찐 살을 빼기 위해 단식원에 들어갔는데요. 172cm에 59.35kg 입소 체중까지 낱낱이 공개하며 단식원 브이로그를 찍었습니다. 입소 첫날부터 따뜻한 소금물 2L를 마셔 장을 관장한 뒤, ‘칠온팔냉’ 사우나에서 온탕과 냉탕을 번갈아 들어갑니다. 땀을 배출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몸속에 쌓인 노폐물과 붓기를 제거한 뒤 척추를 풀어주는 교정을 받고, 요가와 산책까지 하는 프로그램을 참여했습니다. 고준희는 입소 첫날, 400g이 늘어나는 초유의 사태를 경험하지만 10일 만에 3.1kg 감량 성공!

아이유

단기간 살을 빼기 위해 아침, 점심, 저녁 세 끼 모두 다이어트 식단으로 철저한 관리를 했다는 아이유. 5일 만에 무려 5kg나 감량했다는 아이유의 식단은 정말 급하게 살을 빼야 하는 이들만 감행할 수 있는 극악의 다이어트 처방전입니다. 아침에는 사과 1개, 점심으로 고구마 2개 혹은 바나나 2개, 저녁에는 단백질 쉐이크 1잔을 마시는 것이죠. 또한 잘 붓는 체질일 경우 레몬 물을 2L 마셔줬다고 합니다. 다른 이들보다 2배 더 노력한 만큼 살은 확실하게 뺄 수 있겠네요. 단 무리한 다이어트는 요요 현상이 올 수 있으므로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길 추천합니다.

강소라

72kg에서 무려 20kg를 감량해 화제가 된 배우 강소라! 아침에는 요거트와 과일, 점심에는 채소 위주의 집밥을 1/2 정도 먹고, 저녁에는 양상추, 고구마, 소고기를 즐겨 먹는다고 하죠. 특히 강소라의 다이어트 3대 철칙이 주목할 만한데요. 저녁 6시 이후로 금식, 일주일 중 단 하루만 ‘빵 데이’ 지정, 마지막은 꾸준한 발레와 필라테스 등 유산소 운동으로 최대한 몸을 많이 움직이는 것이라고. 강소라는 최근 최근 출산한 뒤로도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얼루어>에서 공개한 마법 스트레칭을 참고하세요!

주양

최근 <배틀그램> 다이어트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3주 만에 13.2kg를 증량한 뒤 다시 3주 만에 다시 원상 복귀에 성공한 유튜버 주양. ‘급찐급빠’의 대가라고 할 수 있는 주양은 63.2kg에서 50kg까지 감량할 수 있었던 비법은 ‘공복 인터벌 유산소’ 운동이라고. 러닝머신 9속도로 3분 뛰고, 다시 4~5속도로 2분을 걷는 것이 한 세트! 총 10세트를 반복해 50분 동안 쉼 없이 진행합니다. 식단 또한 유튜브 ‘핏블리’를 통해 공개했죠. 아침에는 틸라피아와 고구마 각 100g, 점심에는 계란 흰자 80g, 사과 200g, 저녁에는 닭가슴살 100g을 섭취합니다. 식단도 중요하지만 아침, 점심, 저녁 모두 끼니 중간마다 운동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