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체크 셔츠도 옷 잘 입는 해외 언니들처럼 입고 싶다면 지금 바로 참고하세요!


소재와 컬러, 패턴의 크기에 따라 각양각색의 매력을 선보이는 체크. 가장 기본적인 아이템에 도전하고 싶다면 역시 체크 셔츠죠. 공대생만 입는 촌스러운 셔츠가 아니에요. 데님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체크 셔츠는 오버사이즈로 선택해 보세요. 스트레이트 핏의 생지 데님에 셔츠를 툭 걸친 뒤 펌프스를 신어 페미닌하게 마무리할 수 있죠. 연청 데님에 로퍼와 매치해 캐주얼하게 소화할 수도 있고요.

와이드 데님과 매치해서 체크 셔츠를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위에 가벼운 아우터를 걸쳐 체크 셔츠가 은근히 보이도록 연출하는 것이 팁이에요. 밝은 워싱감의 데님 팬츠와 브라운 톤의 체크 셔츠는 안정감 있는 톤앤매치를 선사하죠. 셔츠를 허리에 묶어 레이어드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브라운 톤의 체크 패턴은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어줘요. 주름 잡힌 브라운 톤의 와이드 슬랙스 핏에 브라운과 블루가 섞인 체크 블라우스를 매치하면 포멀한 룩을 완성할 수 있죠. 여기에 빅 백까지 들면 단번에 오피스룩으로 변신할 수 있답니다.

봄 날씨처럼 풀린 날엔 하늘하늘 날리는 가벼운 린넨이나 시폰 소재의 체크 스커트를 선택해 보세요. 무릎까지 올라오는 롱부츠나 웨스턴 부츠와 매치하면 핀터레스트 속 느낌 좋은 데일리 룩을 완성할 수 있죠. 여기에 그레이 컬러의 폭닥한 오버사이즈 니트가 후드 티셔츠를 매치하면 캐주얼하면서도 더 여리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요.
또렷한 체크 패턴의 재킷과 팬츠 셋업도 하나쯤 있으면 좋아요. 세트로 입어도 좋지만 팬츠 따로, 재킷 따로 서로 다른 룩에 활용할 수 있죠. 스트레이트 핏의 체크 팬츠는 무채색의 티셔츠 하나만 더해도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어요. 화이트 셔츠나 기본 크루넥 니트와 매치하는 것도 팁이죠.


체크 패턴의 재킷을 입을 땐 의도적으로 다른 패턴을 섞어보세요. 딥 그레이 체크의 수트 재킷에 화이트 티셔츠, 레오파드 팬츠를 믹스한 스타일을 참고해 보세요. 두 가지 패턴을 입었지만 전혀 과하지 않게 연출했죠. 옐로 톤의 잔 체크가 돋보이는 재킷에 스트라이프 패턴의 슬랙스를 매치한 스타일도 눈여겨보세요. 여기서 참고할 점은, 두 패턴이 충돌하지 않게 한 가지는 차분한 컬러로 눌러주는 것이 포인트죠.

여러 가지 컬러가 믹스된 체크 코트도 추천해요. 네이비 컬러가 중심을 잡아주고 오렌지, 옐로 컬러가 섞인 굵은 체크 패턴이 과하지 않으면서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주거든요. 스트레이트 핏의 클래식한 데님 위에 툭 걸치면 되는데, 핀터 언니처럼 벨트로 허리 라인을 잡아주는 한 끗 터치도 잊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