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한겨울에도 플랫슈즈 예쁘게 신고 싶다면 두 가지만 기억하세요

2026.02.07김가연

한파에도 플랫슈즈는 포기 못하죠. 리본 달린 사랑스러운 발레리나 플랫부터 활용도 높은 타비 슈즈까지!

납작하고 둥근 앞코, 가운데 박힌 사랑스러운 리본에 맨발에 신었을 때 더 예쁜 플랫슈즈는 다른 신발이 가지고 있지 않은 매력이 있죠. 특히 데님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데요. 해외 패피들 신발장엔 플랫슈즈가 깔별로 있다는 사실! 발목까지 오는 스트레이트 핏의 크롭 데님이나 부츠컷 데님에 블랙 플랫슈즈는 너무 클래식한 공식이죠.

발목을 덮을 정도로 긴 스트레이트 데님 팬츠에도 플랫슈즈는 물론 잘 어울리고요. 와이드 데님에도 완벽한 마무리를 선사합니다. 밝은 라이트 톤의 와이드 데님을 골반에 걸쳐 입고 바지 밑단을 무심한 듯 둘둘 말아 발레 플랫을 더해보세요. 캐주얼 스타일에 사랑스러운 느낌을 한 스푼 더할 수 있어요. 

기본 플랫슈즈가 있다면 새롭게 투톤이나 트위드 소재의 플랫을 하나 들여보는 건 어떨까요? 한겨울 무톤 재킷이나 퍼 코트와 무조건 잘 어울리는 조합이거든요!

이번엔 타비 슈즈입니다. 일명 발가락 신발이라고 하는데 엄지와 나머지 발가락이 분리되어 유니크하고 둥글둥글한 앞코가 특징이죠. 발레리나 플랫보다 더 다양한 스타일에 코디할 수 있어요. 

데님은 물론 페미닌한 롱스커트와 포멀한 슬랙스, 심지어는 스웻 팬츠에도 잘 어울리죠. 패션 인플루언서 라라는 타비 플랫슈즈를 컬러별로 소장하고 있죠. 기본이 되는 블랙, 통통 튀는 레드와 의외로 어떤 스타일에나 잘 어울리는 버건디, 화사한 하늘색까지요!  전체 코디 중 한 가지 아이템은 꼭 신발과 포인트 컬러로 맞추는 팁까지 잊지 마세요. 

사진
Instagram of @judyxkam, @luciaceliaa, @mariegaguech, @sviridovskayasasha, @lara_bsmnn, @miaisobellebarker, @rubylyn_, @linda.sz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