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들이 반한 요즘 스모키 새로운 공식

유행은 돌고 돈다지만 똑같은 얼굴로 오지는 않죠. 그때만큼 매력적이면서 세련되어진 요즘 스모키 연출 공식!

@sooyaa__
@sooyaa__

글리터와 하이라이터의 인기는 스모키에도 적용되었습니다. 블랙핑크 지수는 실버 계열의 펄 섀도를 눈두덩은 물론 눈 앞머리와 눈 밑까지 넓고 화려하게 펴 바른 화려한 스모키를 연출했어요. 섀도만큼 아이라인과 속눈썹에도 힘을 줘 섀도 연출이 과해 보이지 않습니다. 립, 블러셔는 아주 자연스러운 컬러를 사용해 아이 메이크업과 부딪치지 않는 점 역시 이 메이크업의 성공 포인트!

@reinyourheart

눈 전체에 펄을 얻기가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아이브 레이처럼 눈 앞머리 부분에 얹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미간이 좁은 사람이라면 이 위치에 펄을 더해주면 미간이 실제보다 확장되어 보이니 놓치지 마세요.

@ch_amii

퍼스널 컬러가 라이트 톤인 이들은 대비가 큰 스모키 메이크업이 동동 뜨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차정원의 메이크업을 참고하면 좋아요. 완전 새카만 색이 아닌 어두운 초콜릿으로 아이라인을 그려주고 토프 같은 컬러로 음영을 넣어 줍니다. 아이 라인을 블랙이 아닌 색상으로 그렸으니 눈썹도 아이 라인에 사용한 컬러 또는 그보다 밝은 색으로 그려 주면 좋아요. 

눈썹이 아이 라인보다 면적이 더 넓기 때문에 더 어두운 컬러로 그린다면 상당히 어색해 보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눈썹이 진한 라이트 톤이라면 눈썹 염색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아요.

@illit_official
@taeyeon_ss

과거에는 스모키를 할 때에 함께 쓰는 색조는 상당히 누디한 것을 즐겨 사용했습니다. 이는 얼굴 전체의 균형을 고려한 것인데요, 최근에는 ‘꾸꾸꾸’로 스모키를 하는 동시에 존재감 있는 컬러도 활용하곤 합니다. 일상생활에서는 살짝 어려울 수도 있지만 친구들과 꾸꾸꾸 콘셉트의 걸스나잇을 갖거나 해외여행 등 특별한 때에는 도전해 보세요.

    사짐
    Instagram of @ch_amii, @illit_official, @reinyourheart, @taeyeon_ss, @sooyaa__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