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함부터 발랄함까지, 여배우들이 택한 단발병 완전 정복
배우들의 단발은 어딘가 다르다?! 단발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두 배우, 문채원과 서은수의 스타일 비교 분석!

지난해 단발로 변신하면서 한층 더 우아한 아름다움을 선보인 배우 문채원. 꽤나 오랜 시간 긴 머리를 고수했던 그녀지만 단발 스타일이 마음에 들었는지 최근까지도 이 머리를 유지하고 있죠.

단아한 이미지를 지녔던 그녀에게 고급미까지 선사해 준 문채원표 단발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그 비밀의 요인은 적재적소에 넣은 자연스러운 볼륨감 입니다. 위 사진을 보면 그녀의 광대와 턱선을 따라 굵게 컬이 들어간 걸 볼 수 있는데요, 만약 이 컬의 위치가 좀 더 위로 올라와 광대와 가깝게 붙었다면 자칫 얼굴이 가로로 넓어 보일 수도 있었을 거예요. 얼굴형에 맞춰 깔끔하게 C컬을 넣어 우아한 분위기를 표현하였고 뿌리 볼륨 역시 딱 좋을 정도로 넣어줘 모발 전체가 건강하고 풍성해 보이게 연출했습니다. 또, 층을 많이 내지 않은 것 역시 고급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완성한 주요 요인이죠.

컬을 빼고 깔끔한 태슬컷으로 연출한 단발과 비교해볼까요? 이는 훨씬 세련되고 모던한 이미지를 연출해 줍니다. 모든 머리를 바로 귀 뒤로 넘기기 보다는 약간의 애교 머리를 빼줘서 광대와 턱선을 한층 부드럽게 표현했어요.


문채원의 단발이 우아함이라면 서은수의 단발은 발랄함이죠! 그녀의 단발은 문채원과 달리 층을 많이 냈으며 모발 끝 처리도 안으로 말리는 C컬이 아닌 아웃컬을 넣고 질감 역시 부드럽고 묵직한 느낌보다는 가볍게 처리해 두 단발이 확연히 다른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머리 부분에도 컬을 넣어 사랑스러움을 강조했어요.

이런 단발을 조금은 얌전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가볍게 날리듯 연출한 모발의 끝을 묵직하게 잡아주면 됩니다. 컬 크림 같은 헤어 제품의 힘을 빌리면 집에서도 어렵지 않게 시도해볼 수 있어요. 여성스러움이 가득한 문채원의 단발과 사랑스러운 서은수의 단발 중 당신의 선택은?!
- 사진
- Instagram of @moonchaewon_official, @jj_min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