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생쁨 언니들이 선택한 단발 허쉬컷!

오마이걸 유아도 단발로 깜짝 변신?! 2026년에는 미소년 스타일의 허쉬 컷이 주목받을 예정입니다.

@yoo__sha

최근 오마이걸 유아가 단발로 깜짝 변신했습니다. 오랜 시간 긴 머리를 고수해오던 그녀의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본 이들은 놀라움과 긍정적인 반응을 함께 보냈죠. 유아의 헤어스타일은 단발 허쉬 컷으로 머리끝을 가벼운 텍스처로 마무리해 보다 산뜻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 턱선을 감싸는 기장으로 그렇지 않아도 초소형 사이즈로 알려진 유아의 얼굴을 더 작게 연출해줬어요.

@imwinter

과거 윈터가 한 단발 스타일 역시 허쉬컷으로 기장은 유아의 스타일보다 좀 더 짧지만 역시나 얼굴 라인을 전체적으로 감싸는 디자인으로 모발 끝을 자유분방하고 가볍게 처리해 여성스러운 이미지 보다는 모던하고 미소년 같은 느낌을 더욱 강조했습니다.

@todayis_wendy

올해에는 그간 오랜 사랑을 받았던 레이어드 컷보다 허쉬 컷이 좀 더 조명을 받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위의 웬디 사진 중 왼쪽이 레이어드컷, 오른쪽이 허쉬컷 인데요, 왼쪽이 오른쪽에 비해 모발이 여러 층으로 이뤄진 걸 확인할 수 있어요.

두 헤어스타일 모두 개개인의 얼굴 골격에 따라 디자인이 가능해 얼굴형 커버에 뛰어난 디자인인데요, 여성스러운 매력을 살리는데 좀 더 적합한 레이어드 컷과 달리 모발 끝을 자연스럽게 뻗치게 하고, 가벼운 느낌이 주를 이루는 허쉬 컷은 좀 더 힙하고 중성적인 무드를 연출할 수 있어요.

@kyo1122
@_imyour_joy

허쉬 컷에서 질감을 너무 가볍게 날리지 않고 조금 묵직하게 연출하면 미소년이 아닌 분위기 있는 언니 룩으로도 연출 가능합니다. 커리어 우먼들에게도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죠.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헤어스타일 변신을 생각 중이라면 허쉬 컷에 도전해 보세요!

    사진
    Instagram of @yoo__sha, @kyo1122, @imwinter, @_imyour_joy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