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치기도 완전 가능! 요즘 떠오르는 국내 여행지, 묵호 여행 스폿 4
아직도 강원도 여행하면 강릉, 속초, 양양을 떠올리나요? 요즘 강원도에서 가장 핫한 곳은 바로 이곳, 묵호!


요즘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국내 여행지, 묵호를 아시나요?! 뚜벅이들도 다니기 좋고 당일치기도 가능하며 강릉, 속초 등 유명 강원도 여행지에 비해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요즘 많은 이들의 최애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또, 인기 만화 ‘슬램덩크’의 배경지인 도쿄 가마쿠라처럼 바다를 배경으로 한 철길까지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죠. 묵호를 간다면 꼭 가봐야 할 카페부터 소품샵, 맛집까지!
호텔 카라멜 & 카라멜 스테이션



호텔 카라멜이라는 이름답게 카라멜을 연상케 하는 벽돌로 이뤄진 이곳은 묵호의 오래된 여관을 리뉴얼한 숙소입니다. 미드센추리 풍의 인테리어로 묵호에서의 하루가 더욱 특별하게 남을 수 있도록 만들어 주죠. 또, 투숙객들을 위해 여러 이벤트도 비정기적으로 운영합니다. 여름에는 바다에서 함께 하는 필라테스 세션을 열었으며 1월 1일 새해에는 조식으로 떡만둣국을 제공했죠.


만약 호텔 카라멜 객실을 예약하지 못했어도 너무 아쉬워하지 마세요. 건물 1층과 지하 1층에는 투숙객이 아니어도 이용 가능한 카페 카라멜 스테이션과 굿즈샵이 있으니까요! 객실과는 또 다른 미감을 지닌 카페, 카라멜 스테이션은 커피와 디저트도 뛰어나 주말에는 오픈런을 해야 할 정도죠. 이곳의 시그너처 메뉴는 강원도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곡물인 옥수수를 그대로 담은 ‘콘수수 커피’와 ‘카라멜 크림 커피’입니다. 디저트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에그타르트와 옥수수 타르트도 놓치지 마세요.
주소 강원 동해시 발한로 219-11
끼룩 상점


취미가 다꾸인 사람이라면 반드시 들러야 할 곳! 끼룩상점은1평 가량 되는 작은 가게지만 눈길을 끄는 제품이 가득합니다. 동해 바다의 모습을 담은 엽서와 마스킹 테이프, 캘린더 묵호에서 모티브를 얻은 뱃지와 스티커 등 묵호만의 매력을 가득 담은 매력적인 소품들에 그만 ‘텅장’이 될지도 몰라요.
주소 강원 동해시 중앙시장길 12 뉴월드상가 B동 105호
도째비골 해랑 전망대 & 스카이밸리


동해안에 왔으니 바다를 안보고 갈 수 없죠. 묵호의 동해 관광 명소로는 도째비 해랑 전망대와 스카이밸리를 꼽을 수 있습니다. 도째비는 ‘도깨비’의 강원도 방언으로 아주 오랜 옛날이 도째비골에 거센 파도와 폭풍으로부터 마을 사람들을 지켜주는 동해 바다의 정령이 있다는 전설이 있다고 합니다.
스카이밸리 맞은편에 위치한 해랑 전망대는 무료로 운영되며 도깨비 방망이를 상징화한 교량으로 이 위를 걷고 있으면 마치 바다 위를 걷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스카이밸리에는 바닷가를 보면서 미끄럼틀을 타는 짜릿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자이언트 슬라이드’와 동해 바다의 푸르름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스카이 전망대’가 있습니다. 이 곳은 문화체육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한국관광 100선에도 이름을 올렸을 정도니 묵호에 온다면 한 번 쯤 방문해 보세요.
주소 해랑 전망대 : 강원 동해시 묵호진동 13-48 / 스카이 밸리 : 강원 동해시 묵호진동 2-109
장수 돌짜장

강원도까지 왔는데 갑자기 중국집?이라고 생각하셨나요? 바다를 보면서 동해 바다에서 건져 올린 신선한 해물이 듬뿍 넣어 돌판에 지글지글 끓여내는 돌짜장과 동해 가리비짬뽕, 고기가 야무지게 들어간 탕수육을 맛볼 수 있기 때문이죠. 또, 장수돌짜장에서는 독특하게 셀프로 계란 프라이를 해먹을 수도 있는데요, 돌짜장에 반숙 계란 프라이를 올려 먹으면 그야말로 환상의 조합이라고 합니다. 어린이 손님들을 위한 왕돈까스도 준비되어 있어요.
주소 강원 동해시 일출로 303 1층
- 사진
- Instagram of @hotel.karamel, @karamel.station_cafe, @kkiruk_shop, @dojjaebigol_sky_vall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