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UP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볼 수 있을 2026 립스틱 트렌드

2026.01.20장성실

2026 makeup trend, 2026 lipstick trend, lipstick color, 립 트렌드, 립스틱 트렌드, 클라우드 립, cloud lip, 미지근 립2026 makeup trend, 2026 lipstick trend, lipstick color, 립 트렌드, 립스틱 트렌드, 클라우드 립, cloud lip, 미지근 립

올해 광택 있는 글로시 립이 코덕들의 마음을 훔칠 예정. 카리나부터 해외 인플루언서들까지 전세계적으로 퍼진 립의 정체.

2026 makeup trend, 2026 lipstick trend, lipstick color, 립 트렌드, 립스틱 트렌드, 클라우드 립, cloud lip, 미지근 립
@katarinabluu
@katarinabluu
@katarinabluu

아무리 매트 립을 선호하는 ‘강경 매트파’라고 하더라도 올해에는 유독 젤리처럼 쫀득하고 말캉한 글로시 립의 화력을 무시하긴 어려울 겁니다. 늘 우리 곁에 가까이 있었던 단순한 미지근 립 이야기가 아닙니다. 컬러, 형태, 질감 모두 2026년에는 확실히 업그레이드 되었으니까요.

@noodle.zip
@noodle.zip

입술의 경계가 흐려진 ‘페이드 립’은 미지근한 립 위에 마치 흘러내릴 듯한 글로시한 광택까지 더해진 것으로 약간의 플럼핑 효과까지 더해진 제품을 고른다면 페이드 립을 더욱 매력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요. 만약 입술이 어색하게 느껴지는 입문자라면 혹시 내 얼굴에서 유독 입술에만 광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세요. 피부 표현은 평소보다 광을 더 많이 내는 느낌으로 마무리하고, 파우더는 최대한 생략하는 거죠. 광대, 콧등, 때로는 눈썹 산에도 약간의 하이라이터가 필요할 수 있어요.

2026 makeup trend, 2026 lipstick trend, lipstick color, 립 트렌드, 립스틱 트렌드, 클라우드 립, cloud lip, 미지근 립
@evarankiin

해외에서는 하이라이터를 활용하기 보다는 눈썹, 마스카라만 강조한 토스티 메이크업에 글로시한 립밤을 더한 메이크업이 유행하고 있어요. 여기서 중요한 건 입술 색을 쨍하게 칠하지 않는다는 거예요. 과거 입술 라인만 따 그린 컨투어링 메이크업도, 지난 가을 딥한 스모키 메이크업도 어느 순간 줄어들었죠. 약간의 색감만 들어간 립 오일이나 립밤을 골라 블러셔로도 활용하세요. 시간이 대폭 단축될 뿐만 아니라 수정 메이크업에도 여러 제품을 챙길 필요가 없으니 용이하겠죠?

@pdm.clara
@pdm.clara

여전히 보송한 마무리감을 좋아하는 매트파라면 굳이 흘러내릴 듯 글로시한 립을 바를 필요는 없어요. 다만 입술 주름이 부각될 정도로 메마른 립 표현은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도 있다는 거죠. 과하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광택감을 표현하려면 립 제품을 바르기 전 입술을 촉촉한 상태로 유지하고, 각질 관리도 꽤 신경 써야 합니다. 오일이 함유된 립밤을 발라준 뒤 완전히 흡수되기 전, 중간 정도의 립스틱을 마르면 충분히 매력적인 입술을 표현할 수 있을 거예요.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