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한겨울에도 패딩은 입을 수 없는 얼.죽.코들을 위한 코트 가이드

2026.01.09김가연

뚱뚱한 패딩 대신 한파에도 코트를 찾는 이들을 위한 데일리 룩 팁.

테일러드 롱 코트

각 잡힌 어깨, 깔끔한 카라와 툭 떨어지는 시크한 실루엣, 발목까지 오는 롱한 길이감의 코트는 겨울 클래식 아이템이죠. 어느 룩에나 잘 어울리지만 특히 데님과의 조합이 국룰이에요! 데님을 선택할 땐 밝은 워싱의 중청이나 연청 데님을 선택해 보세요. 핏은 스트레이트부터 와이드 핏까지 모두 잘 어울려요.

블랙 터틀넥과 스트레이트 데님 위에 테일러드 롱 코트를 걸쳐 시크하게,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와이드 데님 팬츠 위에 걸쳐 캐주얼하게 연출한 센스를 눈여겨보세요.

오버사이즈 롱 코트

여유로운 실루엣의 롱 코트는 안에 이것저것 껴입기도 좋고 발목까지 덮는 길이감으로 보온성까지 뛰어나 웬만한 패딩보다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답니다. 특히 안에 경량 패딩을 더하면 한파도 두렵지 않은 룩 완성!

도시적이고 페미닌한 무드를 원한다면 롱 코트 안에 미니스커트를 입고 아찔한 스틸레토 힐을 더해보세요.

크롭 코트

귀여운 느낌을 연출하고 싶을 땐 크롭 기장의 코트를 추천합니다. 팔과 허리 부분이 여유롭고 전체적으로 둥근 쉐입, 토글 버튼을 더하면 한층 캐주얼한 무드를 낼 수 있죠. 크롭 코트를 입을 땐 하의에 시선이 집중되어도 좋아요. 페이턴트나 체크, 레오파드 등 화려한 패턴을 선택해 보세요.

하프 코트

허벅지를 반쯤 가리는 하프 기장의 코트는 올겨울 없어선 안될 아이템이죠. 포멀한 룩은 물론 캐주얼한 스타일까지 두루 잘 어울려요. 여유로운 실루엣의 하이넥 하프 코트를 입을 땐 두툼한 니트를 함께 코디해 보세요. 보온 효과는 뛰어나면서 뚱뚱해 보이지 않거든요. 조금 더 포멀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을 땐 테일러드 재킷 패턴의 하프 코트가 제격이죠. 중간 길이의 코트를 입을 땐 와이드한 실루엣의 슬랙스를 매치하는 게 정석입니다.

사진
@nataliekotrlova, @sillebuchmann, @chloehayward_, @katemsl, @oliviatps, @linda.sz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