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

대운이 올 수 있는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최화정 집을 참고하세요

2026.01.08김가혜

최화정 인테리어 풍수지리최화정 인테리어 풍수지리

역술가 박성준의 2026 운수 대통을 위한 인테리어 꿀팁.

DO NOT! 쪼개진 물건

2026년 새해를 맞아 최화정이 집에 초대한 인물은 역술가 박성준. 풍수지리 조언을 구했는데요. 풍수적으로 “좋은 기운을 받는 자리” 현관에 들어오자마자 박성준의 표정이 좋지 않습니다. 원인은 벽을 장식한 꽃 그림 타일. 쪼개진 물건은 풍수적으로 좋지 않기 때문이에요. 샤워실 벽면을 장식한 마릴린 먼로 그림 역시 마찬가지죠.

최화정 인테리어 풍수지리
유튜브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최화정 덕분에 국내에서 더 유명해진 브루노 카탈라노의 작품 역시 “잘려나간 모양새”가 집안에 아쉽다고 조언했어요.

DO NOT! 많은 장식

현관문에 마그네틱 장식과 사진들을 붙이는 경우 많죠? 최화정은 거기에 양면 테이프로 빈티지 열쇠들을 주르륵 붙여 두었는데요. 1~2개만 에너지를 응집해서 붙이라는 게 박성준의 조언. 욕실에도 고체 디퓨저를 비롯해 주렁주렁 걸어놓은 용품들을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어요. “너무 많은 것들이 널브러져 있으면 에너지가 응집되지 못하고 흩어지거든요.”

최화정 인테리어 풍수지리
유튜브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또한 반려견 준이의 방은 많은 추억의 물건들이 혼재돼 있어 “공간의 여력”이 부족하다고 말했습니다. 역할과 기능이 분명하게 부여되고, 빈 공간이 있어야 생기가 생긴다고요.

DO! 현관 측면 거울

최화정 인테리어 풍수지리
유튜브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현관에 거울을 두면 안 된다고 하죠. 거울은 좋은 기운을 막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집에 들어섰을 때 정면이 아닌 측면에 걸린 거울은 오히려 좋다고 합니다. 왼쪽에 걸린 거울은 재물을 높이고, 오른쪽에 걸린 거울은 명예운, 애정운을 높인다고요.

DO! 물을 맞이하는 소파

최화정의 거실에 들어서면 맞이하듯 놓여 있는 소파. ‘남동향’으로 위치 선정을 잘 했다고 해요. 한강물을 받는 자리에 앉으면 재물과 커리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요.

DO NOT! 드라이 플라워, 조화

거실 한편에 놓인 마른 목화를 보며 의미가 있는 물은 박성준. 돌아가신 어머니가 생전에 직접 따신 것이라 최화정에게는 의미가 남다른데요. 풍수적으로는 드라이 플라워나 조화보다는 생화를 놓아야 집안에 좋은 기운을 불어 넣는다고 합니다.

특히 욕실처럼 음기가 강한 곳에는 꽃처럼 밝은 물건을 두는 것이 좋다고요. 화분 역시 잎이 선인장이나 난처럼 잎이 뾰족한 식물은 피하라고 조언했네요.

DO NOT! 머리맡 철제 물건

최화정 인테리어 풍수지리
유튜브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박성준이 시골에 사시는 어르신들 집을 방문했을 때 뜯어말리는 일, 바로 머리맡에 금고를 두는 것이라고 해요. 머리맡에 차가운 철제 물건을 두면 음기를 불러와 깊은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최화정은 초록색 금고를 침대 옆에 사이드 테이블처럼 두었는데요. 금고는 북쪽에 두어야 돈이 돈다고 조언했어요.

침대 위로 빛이 떨어지게 고정한 빈티지 조명 역시 걸리는데요. 오래도록 묵힌 먼지(!)가 가장 큰 문제. “풍수의 기본은 청결”이라고요.

DO! 주방에 원목

최화정 인테리어 풍수지리
유튜브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원목 아이템이 많은 주방은 칭찬을 받았습니다. 주방에는 나무를 많이 들이는 것이 좋다고 해요. 싱크대의 ‘물’, 인덕션의 ‘불’과 만나 상생을 이루기 때문이죠.

2026 운수대통 인테리어 꿀팁!

최화정 인테리어 풍수지리
유튜브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그렇다면 2026년, 집에 좋은 기운을 들이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요? “침대에 누웠을 때 머리맡에 있는 모든 물건을 정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 ‘말의 해’라고 말 오브제 잔뜩, 재물이 들어온다고 해바라기 그림을 잔뜩 붙이고, 코끼리상을 주르륵 놓는 인테리어는 하지 말라고 조언했습니다.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