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ING

터틀넥은 패피 언니처럼 이렇게 입어야 절대 안 촌스러워요!

2025.12.29원예하

겨울 옷장의 필수템 터틀넥. 목을 따뜻하게 감싸주어 겨울철 찬바람으로부터 체온을 지켜주는 고마운 존재입니다. 그러나, 다소 뻔하고 지루한 인상을 주기도 하죠. 올겨울엔 레이어드와 컬러, 실루엣을 바꿔 터틀넥을 세련되게 소화해 보세요. SNS에서 찾은 터틀넥 스타일링 공식을 모아봤습니다.

@sooyaaa__
@sooyaaa__

기본 중의 기본인 블렉 터틀넥을 촌스럽지 않게 소화하기 위해서는 함께 매치하는 아이템이 중요합니다. 지수는 블랙 터틀넥 톱 위에 모헤어 카디건을 더해 편안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룩을 완성했습니다. 카디건의 헤어리한 질감이 터틀넥의 미니멀함에 텍스처를 더해 지루해 보이지 않죠. 중요한 포인트는 터틀넥의 핏! 터틀넥은 몸에 밀착되게, 카디건은 살짝 여유 있게 선택해야 전체적인 실루엣이 부해 보이지 않습니다.

@lisaholdshteyn
@lisaholdshteyn

기온이 낮아지는 겨울엔 얇은 셔츠 대신 터틀넥을 선택해 보세요. 그레이 수트 셋업 안에 블랙 터틀넥을 더하면 포멀함과 따뜻함을 모두 잡을 수 있죠. 수트보다 어두운 컬러의 터틀넥을 선택해 대비를 주면, 수트의 선을 또렷하게 살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룩이 완성됩니다. 이때, 터틀넥과 액세서리 컬러를 맞춰주면 통일감이 살아나며 전체적인 룩에 완성도가 높아집니다.

@anoukyve

터틀넥이 늘 무채색이여야 할 이유는 없죠. 비비드 컬러 터틀넥으로 칙칙한 겨울 패션에서 벗어나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쨍한 레드 컬러 터틀넥에 브라운 퍼 코트를 매치하면 겨울 룩에 생기가 살아납니다. 단, 컬러 포인트는 한 가지만 확실하게 가져가는 것이 핵심. 상의에 컬러 포인트를 줬다면 하의와 아우터는 차분한 톤으로 눌러 과하지 않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isaholdshteyn
@holylora
@holylora

오버사이즈 터틀넥 니트는 포멀함과 캐주얼함을 자유자재로 오갑니다. 여유 있는 넥 라인이 얼굴선을 부드럽게 감싸고, 체형 보완 효과도 확실하죠. 게다가, 밝은 아이보리 컬러 터틀넥은 안색을 환하게 밝혀 주는 효과까지 있으니 겨울 필수템이라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아한 롱 코트 부터 걸리시한 플리츠 스커트까지 어떤 아이템과도 이질감 없이 어울려 다양한 스타일링에 활용할 수 있어요.

@yana.koroed
@yana.koroed

터틀넥 드레스는 연말 스타일링 고민을 단번에 줄여주는 아이템입니다. 몸매 라인이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실루엣이 노출 하나 없이도 관능적인 무드를 연출하고, 목을 감싸는 디자인 덕분에 우아함이 극대화되죠. 강렬한 레드 컬러 터틀넥 드레스라면 별다른 스타일링 없이도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을 거예요. 여기에, 화려한 퍼 아우터나 롱코트를 걸치고 부츠로 마무리하면 미니멀하면서도 존재감은 확실한 연말 파티룩이 완성됩니다.

    사진
    Instagram of @sooyaaa__, @estellepigault, @yana.koroed, @anoukyve, @lisaholdshteyn, @katfromfinanc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