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MZ는 여길 간다고? 셀럽들이 다니는 사우나와 사우나 즐기는 팁!
싸늘한 바람이 부는 겨울에는 뜨끈한 사우나 생각이 절로 나죠. 셀럽들이 찐으로 다니는 사우나와 요즘 MZ들의 새로운 붐인 사우나를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
스파 레이




사우나를 애정하는 멋진 언니들, 최화정과 한고은, 이영자 등이 다닌다고 알려진 이곳은? 신사역에서 20년 간 자리를 지켜온 스파레이 입니다. 여성 전용 사우나로 도심에서 보기 드문 노천탕, 해수탕 그리고 쑥이나 다시마, 국화 등 여러 약재를 교체해 입욕의 재미를 더해주는 이벤트 탕이 마련되어 있어요. 또, 강원도에서 자란 소나무를 사용해 불을 지피는 한증막도 이곳의 자랑입니다.
운영 시간 24시간 (연중무휴)
주소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107길 5 크레신빌딩
숲속 한방랜드


자타공인 사우나 마니아, 한고은이 찾은 또 다른 자연 속 사우나는?! 서울 근교가 아닌, 서울 내에 위치한 숲속 한방랜드입니다. 지하 1층과 지상 4층, 총 5층으로 이뤄진 거대한 사우나로 즐길 거리가 정말 많아 하루가 ‘순삭’ 되어버릴 거예요. 숯가마가 뿜어 내는 열기에 몸을 뜨끈하게 데우면서 물론 가래떡, 고구마, 감자 등 각종 간식을 구워 먹을 수도 있습니다. 좀 더 든든한 식사를 하고 싶다면 식당에서 삼겹살, 목살 등의 고기를 주문해서 먹을 수도 있어요.
이외에도 노래방,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 만화책, 안마 의자 등 여러 휴게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연말연초 가족들끼리 오붓하게 나들이 나오기도 좋습니다.
운영 시간 06:30 ~ 22:00 (연중무휴)
주소 서울 서대문구 봉원사길 75-7
사우나에 주목한 억만장자

2021년부터 역노화 프로젝트인 ‘블루 프린트’를 수행 중인 미국의 억만장자, 브라이언 존슨. 그는 이 프로젝트에 연간 200만 달러를 투자하는 건 물론, 2023년에는 당시 17세인 아들의 혈장을 수혈받는 등 인체 시계를 역행하기 위해 여러 투자와 시도를 아끼지 않는 인물이죠. 그런 그가 사우나에 주목했습니다.
사우나 프로토콜이란 이름의 이 프로그램은 건식 사우나에서 진행됩니다. 온도는 8~90도가량, 20분간 사우나를 한 뒤 미네랄 생수로 수분을 보충해 주죠. 그는 매일 사우나를 하지만 이렇게 시간을 자주 내기 어렵다면 일주일에 3~5회 하는 걸 권한다고 합니다. 또, 그는 운동 후에 사우나를 하는데 이렇게 하면 사우나가 근육 회복을 돕는다고 합니다.

브라이언이 주목한 사우나의 효과는 이렇습니다. 열에 노출되면 우리 신체에는 가벼운 스트레스가 가해지는 데 이때 건강 상태를 개선하는 회복 과정이 진행, 촉진된다고 합니다. 체내 염증 감소를 돕고 면역력을 강화하며 대사 기능이 개선되고 자가포식 등 여러 과정이 결합되어 몸에 이로운 효과가 나타난다고 하죠. 수면의 질 향상과 기분 개선 등 멘탈 케어 부분에도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사우나, 주의해야 할 점은 없을까요? 이용 시간을 너무 길게 잡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번에 최대 20분을 넘지 않는 게 좋다고 전문가들은 권고합니다. 또, 사우나 후에는 피부가 상당히 약해져 있어 사우나 후 바로 때를 밀거나 자극을 가하면 피부 장벽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충분히 물을 마시고 보습제를 발라 주세요. 또, 심장과 혈압에 이슈가 있는 사람은 물론 녹내장과 당뇨가 있는 사람이라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한 뒤에 이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신기사
- 사진
- Instagram of @spalei_womenspa_official, @bryanjohnson_, Youtube of @hellochoihwajung, @sbstrends, Pexe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