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연말 파티룩은 ‘0000’만 기억하세요!
다가오는 연말, 파티룩 또는 공주들만의 걸스 나잇 의상 고민 중이라면 란제리 룩을!



한 해 중 모임이 가장 많은 연말. 올겨울 홀리데이 파티룩의 방향성은 아주 명확합니다. 바로 란제리 룩이죠. 이번 란제리 룩은 파격의 아이콘인 마돈나가 선보였던 콘브라, 구조적인 뷔스티에 보다 몸을 부드럽게 감싸는 새틴, 섬세한 레이스를 지닌 슬립 드레스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란제리 룩은 올해를 관통한 트렌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로제는 생로랑 쇼에 베이비 블루에 피치 핑크 스트랩을 더해 사랑스러움을 극대화한 실키 롬퍼를 선보이기도 했고 여성스러운 무드가 한껏 느껴지는 브라톱을 데님과 연출하기도 했죠. 이외에도 SNS의 많은 패션 인플루언서들이 란제리에서 영감을 얻은 아이템을 데일리 룩에 녹여냈습니다.


겨울에 슬립 드레스를 입는 방법 중 베스트는 벌키한 퍼 아우터와 매치하는 것입니다. 아우터와 드레스 사이로 살짝 보이는 어깨 라인, 쇄골 등으로 은근한 섹시함도 드러낼 수 있죠. 힙함을 추가하고 싶다면 슬립 드레스 안에 색이 더 진하거나 면적이 좀 더 큰 브라톱을 입어 마치 레이어링을 한 것처럼 연출해 볼 수 도 있습니다.
아이리스 로 역시 얼마 전 진행된 브리티시 패션 어워드에서 오프 숄더 드레스 안에 하늘색 브라 톱을 입고 이를 하나의 레이어드 아이템으로 적극 활용했습니다. 여기에 고급스러운 퍼 머플러까지 더해 파티 룩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어요. 평소보다 화려하고 과감해져도 되는 파티라면 란제리룩을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 사진
- Instagram of @hoskelsa, @danixmichelle, @lirisaw, @yesly, @lanaleroy, @linda.sza, @lara_bsmnn, @yoo.y0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