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ING

그냥 긴 걸로는 안되거든요. 발끝까지 내려온 ‘맥시 코트’가 대세

2025.11.30차경민

남들과 비슷하게 긴 코트는 더 이상 매력이 없어요. 올겨울 코트 자체만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드리우는 맥시 코트로 스타일 지수를 높여보세요.

Instagram @theattico

발목 가까이 떨어지는 맥시 코트는 올겨울 매력적인 아우터 중 하나에요. 몸 전체를 가리는 흐르는 듯한 긴 선은 전체적인 분위기를 성숙하고 도회적으로 만들어주죠. 윈터 아우터의 실루엣을 재정의해 맥시 코트는 대세를 넘어 클래식 아이템으로 자리잡았어요.

Instagram @valerie.kei
Instagram @olga_forte
Instagram @ta.grischuk

아이보리 혹은 화이트 맥시 코트는 무겁게 가라앉은 겨울 공기 속에서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아요. 채도가 사라진 계절에 빛의 면적을 크게 넓히는 색인만큼 그 어떤 화려한 컬러보다 강렬한 존재감을 발휘하죠. 퓨어한 느낌의 아이보리 맥시 코트는 다양한 이너와 잘 어울려요. 데님 팬츠와 크림 니트 등 밝은 컬러를 층층히 쌓으면 세련된 캐주얼 스타일이, 블랙으로 통일한 이너 위에 맥시 코트를 걸치면 깔끔하고 성숙한 분위기가 완성되죠.

Instagram @niloo_mezonn
Instagram @clemencegrn_
Instagram @mercylife_style

우아한 윈터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브라운 계열의 맥시 코트를 선택해보세요. 브라운 코트에 초콜릿, 카멜, 모카 같은 브라운계열 상의와 팬츠를 더하면 따뜻하면서도 절제된 느낌의 스타일이, 화이트 계열의 밝은 상, 하의를 입으면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지죠.

Instagram @jesshunt2
Instagram @m.mokrova
Instagram @rosi_russia

블랙 맥시 코트는 가장 드라마틱한 실루엣을 완성하는 색이에요. 팬츠와 상의, 슈즈까지 올블랙으로 이어가면 실루엣의 긴 선이 극대화되어 디테일 없이도 드라마틱한 분위기가 연출되죠. 화이트나 그레이와 같이 톤온톤 컬러를 더해주면 도회적인 느낌이 강조되고요. 블랙 매시 코트는 그 자체만으로 강렬해서 어떤 이너를 매치해도 단숨에 시선을 잡아끄는 카리스마가 느껴져요. 길이가 만들어내는 우아함, 움직임에서 생기는 스타일의 여백 등 맥시 코트는 다양한 매력을 갖고 있어요. 코트가 길어질수록 세로선이 또렷해져 전체 비율이 길어 보이고, 옷을 입는 사람을 한층 위엄 있게 만들어주죠. 올겨울 맥시 코트와 함께 강렬한 스타일링을 즐겨보세요.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