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연말연시 시즌이 돌아와요. 가족과 연인, 직장 동료, 친구들과의 각종 모임이 기다리고 있죠. 홀리데이 시즌 참고 하면 좋을 파티룩을 준비했어요.
특별한 날에는 특별한 아이템을!


홀리데이 시즌에는 평소 잘 입지 않던 아이템을 과감하게 활용해보세요. 가장 손 쉬운 아이템이 바로 레이스 소재의 스타킹이죠. 미니멀하고 단조로운 스타일도 레이스 스타킹을 더하면 단숨에 드라마틱하게 바뀌니까요. 여성스러움을 드러내고 싶거나, 색다른 스타일로 기분 전환을 하고 싶다면 이런 과감한 아이템을 활용해보세요.
묵직한 존재감, 퍼 아이템 활용하기




퍼 아이템은 그 하나만으로도 강력한 존재감을 발휘해요. 특히 격식을 차려야 하는 모임에 적합하죠. 신경써서 드레스 업한 느낌을 줄 수 있거든요. 심플한 블랙 드레스나 미니멀한 블랙 팬츠 룩 등도 퍼 아이템과 함께라면 훌륭한 파티 룩이 되죠. 풍성한 볼륨감의 퍼 아우터가 부담스럽다면 볼레로 스타일의 퍼 재킷이나 퍼로 만들어진 숄, 퍼 머플러로도 충분해요.
세련된 원 포인트 스타일링


세련되고 고급스런 분위기의 파티룩을 원한다면 컬러는 한, 두 컬러 정도만으로 사용하고, 한 포인트에 시선이 쏠리도록 스타일링해보세요. 블랙 일색의 룩이라면 스커트나 클러치 등에 강렬한 컬러감을 더하는 식이죠. 예를 들어, 플라워 모티프가 돋보이는 아이템이라면 올블랙 룩 바탕에 플라워 모티프가 눈에 띄게 스타일링해보세요. 반대로 화이트나 베이지 등 밝은 컬러를 입었다면 너비가 두꺼운 블랙 벨트나 롱 부츠를 매치하는 식이 좋겠죠?
올블랙 스타일이라면 강력한 한 방이 필요해


겨울철이면 옷장 속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컬러는 역시 블랙이죠. 올블랙 스타일링을 할 때 밋밋함을 없애려면 강력한 한 방이 필요해요. 슬릿 디테일의 블라우스, 도톰한 부피감이 특징인 패딩 스커트, 리본 장식의 롱 스커트 등으로 말이에요. 이런 포인트가 없는 블랙 룩은 단조롭고 몰개성해 보일 수 있죠. 옷을 블랙 컬러로 통일했다면 클러치나 구두에 컬러 포인트를 주거나 볼드한 주얼리를 하는 식으로 스타일에 리듬감을 부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