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룬 팬츠, 베럴진, 하렘팬츠까지. 우연하고 편안한 실루엣 속에서 우아한 존재감을 발산하는 ‘둥근 팬츠’가 올겨울 거리를 장악할 예정입니다.
이번 시즌 가장 눈에 띄는 트렌드는 바로 베럴진(barrel jean)! 베럴진은 이름처럼 ‘통’의 형태를 닮은 데님 팬츠인데요. 허벅지 부분이 여유 있고 밑단으로 갈수록 살짝 좁아지는 구조 덕분에 다리 라인을 자연스럽게 보정해 주죠. 재킷부터 카디건까지 어떤 상의와도 찰떡같이 어울려 실용성이 높습니다. 올겨울엔 클래식한 스트레이트 진이나 타이트한 스키니진 대신, 베럴진으로 한층 세련된 느낌을 더해보세요.

밑단으로 갈수록 둥글게 좁아지는 벌룬팬츠는 스트레이트 팬츠보다 훨씬 부드럽고 여유로운 인상을 줍니다. 네이비 벌룬 팬츠에 스트라이프 셔츠, 브라운 레더 재킷을 매치한 룩처럼 루즈한 아이템을 함께 매치하면 시크하면서도 여유로운 무드를 완성할 수 있죠.


벌룬 팬츠의 매력은 단순한 톱과 함께 할때 극대화됩니다. 기본 니트나 티셔츠도 벌룬 팬츠를 만나는 순간 세련되고 우아하게 변신하죠. 곡선형 실루엣의 팬츠가 전체적인 분위기를 잡아주기 때문에 과한 디테일이 없어도 충분히 완성도 있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둥근 실루엣의 카고 팬츠는 데일리룩부터 가벼운 하이킹까지 두루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 여유로운 카고 팬츠에 크롭티나 짧은 재킷을 매치하면 캐주얼하면서도 트렌디한 룩이 완성됩니다. 루즈한 하의로 체형을 커버하고 슬림한 상의로 룩에 균형감을 더하는 것이 포인트죠.

벌룬 팬츠를 더 세련되게 연출하고 싶다면, 바짓단을 신발이나 양말 안으로 살짝 넣어보세요. 둥근 실루엣의 끝을 살짝 잡아주면 전체적인 비율이 정돈되고, 다리 라인도 길어 보입니다. 바짓단을 넣는 것만으로도 단정하면서도 클래식한 인상을 줄 수 있을 거예요.
최신기사
- 사진
- Instagram of @linda.sza, @_jeanettemadsen_, @ _nickihan, @lindaavisco, @whatgigiwears, @jasminespuur, @jnrey_, @aimeeso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