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채색 일색의 아웃핏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가장 강력한 한 방은 ‘레드 컬러’에요. 시선을 단숨에 사로 잡으면서, 룩에 기분 좋은 에너지를 불어넣어 줄 레드 컬러 스타일링의 모든 것!



흔히들 레드는 감정의 온도를 올리는 색이라고 하죠. 레드는 열정, 자신감, 에너지 그리고 위험, 금기 등 다양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요. 이런 대비적인 이미지 덕분에 레드 컬러는 패션에 있어 ‘강렬함’을 표현하는 가장 직관적인 도구로 활용되어 왔어요. 이런 레드 컬러를 활용할 때는 몇 가지 팁이 있어요. 우선 레드 컬러 ‘옷’을 입을 때는 과한 장식이나 실루엣보다는 컬러 자체에 포커스를 주는 게 좋아요. 디자인이 심플하고 단정할수록 전체적인 밸런스를 무너뜨리지 않을 수 있어요. 몸에 적당히 핏되는 셔츠나 니트 톱에 심플한 팬츠를 매치하는 것만으로도 눈에 띄는 스타일이 완성되죠.



레드 컬러는 주기적으로 트렌드 최전선에 등장해요. 특히 패션 업계가 침체되는 분위기면 어김없이 등장헤 활기를 불어넣어주곤 하죠. 그만큼 레드 컬러에는 특유의 강렬한 에너지가 담겨 있어요. 따라서 단조로운 디자인도 레드 컬러를 입으면 단숨에 스토리가 생기곤 하죠. 강렬함을 맘껏 드러내고 싶으면 레드 컬러 옷을 입고, 스타일에 리듬을 부여하고 싶다면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해보세요. 레드 특유의 강력한 바이브는 작은 크기의 아이템이라도 룩에 드라마틱한 에너지를 불어 넣을 수 있으니깐요.




레드 컬러는 단 한 조각만으로도 시선을 끌고, 룩의 무드를 완전히 달라지게 하는 힘이 있어요. 그래서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 아주 적절하죠. 요즘처럼 바깥 날씨가 서늘할 때면 레드 컬러를 포인트로 쓰기에 아주 좋아요. 니트 머플러, 가죽 장갑, 비니, 도톰한 양말 등 레드로 포인트를 주면 스타일이 단숨에 경쾌해지는 느낌이에요. 블랙과 화이트는 물론이고 네이비, 카멜, 브라운 등 여러 컬러와도 환상적인 조화를 선보이죠. 화려한 컬러 매치가 부담스럽다면 그레이나 블랙과 함께 믹스&매치하면 한층 정돈된 느낌으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