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UP

저 메이크업 똥손인데요, 블러셔는 어디다 해야 할까요?

2025.10.17김가혜

야 너도 똥손 탈출할 수 있어!

똥손 MJ가 금손 이사배를 만나면?

혼납니다! 이사배 피셜 “메이크업 하는 재미가 없는 본체” 이민정. 메이크업을 잘하지 못 해서 혼난 건 아니고요. 파우치 관리를 엉망으로 했기 때문입니다. 파운데이션이 담긴 휴대용 용기는 “뜨거운 데다 둬서” 호스가 변형된 상태. 많게는 8년 가까이, 유통기한이 한참 지난 제품들을 유물처럼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죠. 지금, 당신의 파우치 안은 안전한가요?



고민 1. 다크 서클 어떻게 가리죠?

추구미는 외국 언니들의 누디 메이크업. 똥손도 할 수 있을까요? 거기에 다크 서클은 가리면서 눈 밑을 반짝반짝 빛나게 할 수 있다면?

  1. 1. 일단 다크 서클부터 잡아보죠. 연어색 코렉터를 눈 아래 부분에 동그랗게 펴 바르고 파우더를 덧바릅니다.
  2. 2. 피곤한 것처럼 꺼져 보이는 눈두덩이. 이사배는 컨실러를 톡톡 두드린 다음 펴 발라 눈두덩을 채웠습니다.
  3. 스킨 커버 차례. 붉은 곳 위주로 쿠션을 얇게 펴 발라 줍니다. 이사배는 이민정처럼 피부가 건조한 타입은 파운데이션 보다는 촉촉한 쿠션을 사용하길 권했네요.
  4. 3. 프라이머 쓸까요, 말까요? 이사배는 모공을 메워주는 프라이머는 이민정에게 필요 없다고 말했습니다. 매끈한 피부를 원한다면 파우더를 사용하라고요.
  5. 4. 목에 쿠션을 바르던 이사배의 질문에 말문이 막힌 MJ. “언니 목에도 선크림 바르시죠?” 우리 얼굴은 어디까지다? 이마부터 목까지!



고민 2. 애굣살이 있었는데 없습니다

이민정의 가장 큰 고민은 전보다 얼굴에 볼륨이 없다는 것. 볼은 꺼지고 광대는 도드라져 보일 때가 있다고요.

  1. 1. 컨실러나 쿠션을 덧대 통통하게 만들고, 블러셔는 앞쪽에 발라줍니다.
  2. 2. 블러셔의 위치가 고민이라고요? 이사배는 “블러셔 위치는 마음대로”라고 말했습니다. 오늘 좀 귀여워 보이고 싶다면 눈 아래, 바닷가에 놀러 갔다면 콧잔등에 발라 살짝 그을린 피부를 연출하는 식으로요.
  3. 3. 반짝거리는 코를 만들어 볼 차례. 하이라이트는 콧대에 쭉 긋는 것이 아니라, 눈 앞머리와 콧볼에만 바릅니다. 코 끝만 높아 보이면 인상이 귀여워지거든요.
  4. 4. 잃어버린 애굣살도 찾아볼까요? 애굣살 메이크업은 어렵지만 하이라이트 메이크업은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눈 아래에 반짝이 가루를 바르고, 다른 부분은 살짝 죽이는 것이죠.




고민 3. 아이라인 그리면 사람들이 웃어요

이사배가 진단한 문제는 바로 도구. 붓펜 형태의 제품은 전문가들도 섬세하게 사용해야 하는 ‘난이도 최상’이라고 말이죠.

  1. 1. 라인을 그리기 전 눈 메이크업. 어두운 색 파우더로 눈썹 뒤를 살짝 채워주고, 투명 눈썹 마스카라나 왁스를 이용해 눈썹 결을 잡습니다.
  2. 2. 이민정의 또 다른 고민은 눈꼬리가 처져 보이는 것인데요. 이사배의 솔루션은 파우더로 눈꼬리 음영을 덮어준 다음 라인을 그리는 것입니다.
  3. 3. 라인을 그릴 땐 일단 정면을 주시. 펜슬로 눈 뒤쪽부터 꼬리가 길지 않게 그립니다. 똥손이지만 라인은 길게 빼고 싶다고요? 섀도를 이용해 눈꼬리가 위로 향하게 그려줍니다.
  4. 4. 라인이 뭉툭하게 그려졌다면? 면봉으로 닦듯이 지워주면 됩니다.
  5. 5. 아이라인 그리고 마스카라까지?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어요. 대신 눈썹 끝에만 마스카라를 살짝 발라주면 “뾰롱한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요즘 아이돌처럼 인형 속눈썹 느낌을 내고 싶다면? 족집게에 마스카라를 발라 한 올 한 올 올리면 끝!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