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잘러 만들어주는 ‘직장인 코어’ 패션은 이렇게 입으세요

직장인 코어 혹은 통근 코어(Commuter)를 아시나요? 출근부터 퇴근 후 일상까지, 하루 전체의 스케줄을 고려한 스타일을 일컫는 말이에요. 꾸민 듯 안꾸민 듯 자연스러우면서 적당히 세련된 직장인 코어 스타일에 대해 알아볼까요?

Instagram @e1isabethng
Instagram @chloekathbutler
Instagram @sybil.tingc

틱톡에서 유래된 직장인 코어는 말그대로 출근하는 직장인의 스타일을 일컫는 말이에요. 적당히 갖춰 입은 듯 하면서도 퇴근 후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편안한 옷차림을 뜻하죠! 머리부터 발끝까지 격식을 차린 딱딱한 비즈니스 웨어가 아니라 회사를 탈출하면 편안하게 변신할 수 있는 스타일 말이에요. 오버사이즈 재킷은 직장인코어 스타일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에요. 안에는 편안한 반팔 티셔츠나 슬리브리스 톱을 매치하고 대신 재킷으로 스타일에 정중함을 더하는 거죠!

Instagram @marthawr
Instagram @emilyshak

데님 팬츠는 그야말로 사계절 내내 아침부터 밤까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환영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이에요. 캐주얼해 보이지만 재킷과 함께 매치하면 정중한 분위기를 낼 수도 있죠. 스카프나 주얼리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프로페셔널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의 비즈니스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고요!

Instagram @eviwave
Instagram @carinfalk
Instagram @ingridedvinsen

직장인 코어라는 트렌드는 사실 간단해요. 꾸민 듯 안꾸민 듯 자연스러운 느낌, 다른 말로 표현하자면 지나치게 딱딱하지 않지만 모던하고 멋스러운 스타일을 뜻하죠. 니트, 오버 사이즈 팬츠, 버뮤다 팬츠 등 데일리 룩에 활용했던 아이템을 좀 더 정제된 스타일로 입으면 그게 바로 직장인 코어에요! 퇴근 후 저녁 시간을 보내기 위한 여러 소지품이 거뜬히 들어가고, 때론 재킷을 벗어 넣을 수 있을 만큼 넉넉한 사이즈의 가방을 들어준다면 금상첨화겠죠? 실용성과 세련됨 그 사이 어디쯤, 내 개성과 스타일을 맘껏 드러낼 수 있는 스타일로 새로 시작하는 한 주에 활기를 더해보세요!

SNS 공유하기